최근 5년7개월간 국내에서 발생한 임금체불액이 8조6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전체 체불임금의 52%는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에 몰려있었고 제조업일수록, 30인미만의 소기업일수록 체불액이 높았다.
체불액은 2018년 1조6472억원, 2019년 1조7217억원,...
14일 평화협정운동본부는 인천광역시청앞에서 <전쟁을 미화하는 인천상륙작전 기념행사 중단하라!>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기자회견에는 민중민주당(민중당)인천시당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인천시는 전쟁을 미화하는 인천상륙작전 기념행사 중단하라!> 제목의 기자회견문을 발표했다.
기자회견문은 인천시가...
윤석열정부 들어 해직된 방송관련기관장들이 현정부를 향해 언론자유와 방송독립이라는 헌법적 가치를 파괴하는 <전두환식 언론쿠데타>라고 규정했다.
11일 한상혁전방송통신위원장과 정연주전방송통신심의위원장, KBS남영진전이사장, 권태선방송문화진흥회이사장 등은 국회에서 <지난 5월 한상혁방통위원장의 해임후...
90여개 시민단체가 참여한 일본방사성오염수해양투기저지공동행동(공동행동)이 9일 서울 광화문에서 <일본후쿠시마핵오염수해양투기중단 윤석열정부규탄 3차 범국민대회>를 개최했다.
집회에는 주최측 추산 1만5000명, 경찰 추산 200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윤석열정권 규탄!>, <일본핵오염수 투기...
7일 국방부와 육군사관학교의 독립운동가 홍범도장군흉상철거·이전방침과 관련해 부산 시민사회단체가 부산시 동구 초량동 정발장군동상앞 항일거리를 찾아 규탄기자회견을 열었다.
78개단체로 꾸려진 윤석열퇴진부산운동본부는 <육사내 홍범도장군흉상철거를 추진하면서 동시에 국립현충원 안장기록에서...
일본후쿠시마핵오염수방류를 규탄하는 시민단체들이 26일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집회를 벌였다.
환경단체와 노동계 등으로 구성된 일본방사성오염수해양투기저지공동행동(공동행동)은 이날 오후 4시부터 서울 중구 세종대로 일대에서 <후쿠시마핵오염수 해양투기 중단>, <투기용인 윤석열정부...
12일 민주노총24기중앙통일선봉대는 세종문화회관계단에서 7박8일 간의 활동을 마치는 해단식을 진행했다. 이날 김은형민주노총부위원장 등 4명의 노동자가 경찰에 연행됐다.
김부위원장·중통대원은 석방됐으나 건설노조조합원 2명은 석방되지 않고 15일 구속됐다.
이에 민주노총은...
14일 반일행동은 옛일본대사관앞 소녀상에서 <김학순정신계승! 친일친미매국호전윤석열타도!> 집회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자주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하다 산화한 열사들과 별세한 일본군성노예제피해자할머니들을 기리며 묵념한 뒤 <임을위한행진곡>을 제창했다.
사회자는 <고김학순할머니의 정신을 계승하는...
11일 2023새만금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사태의 책임이 문재인정부보다 윤석열정부에 있다는 의견이 약 2배 높게 나타난 여론조사결과가 발표됐다.
미디어토마토가 7~10일 전국·18세이상 1051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잼버리부실운영사태의 책임이 윤석열정부에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