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 C
Seoul
2024년4월28일 일요일 15:00:10
Home일반・기획・특집민생・사회민주노총, 윤석열 퇴진 결의대회 진행

민주노총, 윤석열 퇴진 결의대회 진행

민주노총은 27일 서울 프레스센터 앞에서 <거부권 남발 규탄! 중대재해처벌법 개악 저지! 2024년 윤석열 정권 퇴진 민주노총 결의대회>를 열었다. 민주노총 조합원 400명이 참석했다.

양경수민주노총위원장은 <노조법의 거부로 노동자의 생존을, 양곡관리법의 거부로 농민의 생존을, 방송법의 거부로 민주주의의 생존을 위협해온 윤석열 <정권>이다. 가족의 비리 수사마저 거부하고, 이태원 참사의 진상을 규명하자는 요구를 외면하며 최소한의 상식조차도 거부하는 실정>이라고 분개했다.

이어 <취임부터 지금까지 60%이상의 국민들이 계속해서 윤석열 <정권>은 잘못하고 있다고 지적해왔다. 그러나 윤석열 <정권>은 반성할 생각도 의지도 없다는 것이 명확하다. 올해 우리는 민심을 거부하는 <정권>의 말로는 비참하다는 것을 똑똑히 보여줘야 한다>며 <다가오는 4월 총선을 통해 윤석열 <정권>의 2년은 명백히 잘못되었다고 심판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규선금속노조경기지부장은 <역대 어느 정권보다도 가장, 정말 무식하고 무능하고 뻔뻔스러운 정권>이라고 힐난했다.

계속해서 <정치, 경제, 민생, 남북관계, 외교 도대체 잘하는 게 뭐가 있나. 퇴진시켜내자. 우리 노동자가 시민과 손잡고 반드시 이 윤석열 <정권> 퇴진시키고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가자. 우리 금속노조가 앞장서겠다>고 결의했다.

엄길용공공운수노조위원장은 <한겨울에 한파보다도 우리를 더 춥게 만드는 것이 바로 윤석열이다. 우리 공공운수사회서비스 노동자들은 윤석열의 공공서비스 정책을 보다보면 도저히 투쟁에 나서지 않을수 없다>고 힘줘 말했다.

또 윤석열표 민영화 정책이 법제화되고 있다며 <도저히 그냥 두면 안 될 것 같다. 어떻게 3년을 같이 살수 있겠나.>라고 성토했다.

강한수건설노조수석부위원장은 5인이상~50인미만 사업장에도 전면 적용되는 중대재해처벌법을 두고 <기업에게 노동자들이 죽어나가도 솜방방이 처벌을 할테니 안전에 투자하지 않아도 된다는 메시지를 준 것. 중소기업 산업현장에 혼란은 부추긴 자가 바로 윤석열>이라고 꼬집었다.

참가자들은 결의대회후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 <10.29 이태원 참사 특별법 공포 촉구 대회>에 참석했다.

유가족들은 <10.29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 특별법> 제정을 위해 삼보일배·오체투지·삭발·1만5900배철야행동을 전개하고 있다.

10.29이태원참사유가족협의회 이정민운영위원장은 윤석열대통령이 거부권을 남발했던 법안들에 대해 <여당인 국민의힘은 자신들에게 불리한 법안은 일사불란하게 본회의장을 퇴장하고, 대통령에게 재의요구권을 건의>한다고 지적했다.

<그를 기다렸다는 듯 대통령은 말도 안되는 핑계를 대며 거부권을 행사하는 모습은 마치 공식처럼 행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어떤 핑계도 국민의 생명을 지키지 못한 정부가 피해갈 수는 없다. 국민의 생명을 지키지 못한 책임을 묻는 이 특별법을 거부한다면 진심으로 정권의 안위를 걱정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