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4 C
Seoul
2024년4월27일 토요일 22:57:25
Home일반・기획・특집민생・사회촛불행동, 전국집중촛불대행진특별호소문 발표

촛불행동, 전국집중촛불대행진특별호소문 발표

21일 촛불행동은 전국집중촛불대행진특별호소문 <범국민항쟁으로 윤석열을 탄핵하고 민주와 평화를 지키자>를 발표했다.

아래는 전문이다. 

전국집중 촛불대행진 특별 호소문

범국민 항쟁으로 윤석열을 탄핵하고 민주와 평화를 지키자

오늘 우리는 항일독립투쟁 선열들의 정신을 계승하고 자랑스러운 촛불항쟁의 역사를 이어 받아, 모두 함께 뜨거운 마음으로 나섰습니다. 윤석열 친일매국 검찰독재 정권을 하루속히 끝장내기 위해 온 힘을 다해 총집결했습니다.

우리 국민들은 윤석열 검찰 독재 정권의 출현이 대한민국에 어떤 결과를 초래하게 될 것인지를 일찍이 내다 보았습니다. 이미 1년 전부터 윤석열 퇴진, 김건희 특검을 요구하며 줄기차게 투쟁을 벌여왔습니다. 그 어떤 어려움 앞에서도 불퇴전(不退轉)의 의지로 결코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윤석열의 집권 기간에 대한민국의 민생, 민주, 평화, 역사는 급속하게 파괴되고 말았습니다. 망국(亡國) 정권입니다. 용납할 수 없습니다.

국민들의 판단은 이미 끝났습니다. 이 자들의 흉계를 반드시 막아야 합니다.

우리 국민들은 주권자의 권한으로 윤석열 정권을 끌어 내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지난 1년간 우리 촛불 국민들은 윤석열 퇴진을 강력히 외치고 요구했습니다. 이제 더는 지체할 수 없습니다.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되살리기 위해 우리 국민들은 윤석열 탄핵을 단호히 명령합니다. 윤석열을 탄핵하자!

윤석열의 탄핵 사유는 이미 차고 흘러 넘쳐 일일이 헤아릴 수조차 없습니다.
윤석열 탄핵은 헌법이 분명하게 밝히고 있는 국민들의 권리이자 국회의 의무입니다. 탄핵 사유는 만천하에 드러났습니다. 이를 그대로 두고 넘어가면 윤석열 정권은 더 많은 범죄를 저지를 것입니다. 국민의 고통과 피해는 더욱 늘어날 것입니다. 그래서 탄핵은 매우 시급하며 절박합니다. 윤석열을 탄핵하자!

최근 진행된 보궐선거 결과는 윤석열 정권에 대한 분노한 민심의 표출이었습니다. 그것은 탄핵 열풍의 시작입니다. 그러나 윤석열 정권은 아랑곳하지 않고 있습니다. 오로지 권력 유지와 국민혈세 수탈로 제 배를 채울 생각에만 눈이 먼 윤석열 정권입니다. 이 자들은 앞으로도 자신에 반대하는 모든 국민들을 적으로 돌리고 폭정에 폭정을 더해 갈 것입니다. 전쟁위기까지 조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윤석열 정권을 끝장내는 것은 우리 모두의 역사적 임무입니다.

윤석열 검찰독재정권은 명백한 범죄집단입니다. 이 자들을 완전히 진압하고 민주와 평화를 되살립시다. 이는 전적으로 우리 촛불 국민들에게 달려 있습니다. 우리의 힘으로, 우리의 땀으로, 우리의 손으로 해냅시다. 범국민적인 항쟁이 곧 승리의 길입니다.

우리는 야당들과 시민사회단체, 종교계를 포함한 각계각층과 함께 힘을 모을 것입니다. 윤석열 탄핵 운동기구를 구성하고 범국민적 탄핵운동을 전개할 것입니다.
우리는 21대 국회의원 전원에게 윤석열의 탄핵 사유와 탄핵 동참 여부에 대한 공개질문을 던질 것입니다. 21대 국회의 모든 국회의원들은 자신의 정치적 생명을 걸고 판단하고 답을 해야 할 것입니다. 탄핵발의에 불참하는 국회의원과 국회 그 자체도 우리 국민들의 탄핵대상이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항일독립투쟁의 후예이며, 촛불항쟁의 주역인 위대한 국민 여러분!

우리의 손에 대한민국의 운명과 미래가 달려 있습니다. 모두가 힘을 합치고 뜻을 모아 평화파괴, 민생파괴, 검찰독재 정권을 몰아내고 자랑스러운 민주와 평화의 역사를 이어갑시다.

이제 범국민 항쟁의 봉화가 올랐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윤석열 탄핵의 불길을 확산시켜 나갑시다. 독재는 멸망이 운명이며 단결한 국민에게 승리는 필연입니다.
오늘 우리의 범국민항쟁으로 윤석열을 몰아내고 승리의 역사를 증명합시다. 승리는 우리의 것입니다.

범국민 항쟁으로 윤석열을 탄핵하자!

2023년 10월 21일
촛불행동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