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소미아(GISSMIA·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정상화>조치가 마무리됐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21일 외교부는 <2019년 우리정부가 통보한 지소미아종료 등 두건의 공한을 모두 철회한다는 결정을 일본측에 서면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외교부는 <이번 조치로 지소미아와 관련한...
3월4일 세계반제플랫포옴(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이 주최한 카라카스국제컨퍼런스가 베네수엘라 카라카스 멜리아호텔(Meliá Caracas)에서 개최됐다.
세계반제플랫포옴은 지난 10월 파리국제컨퍼런스에서 출범해 12월 베오그라드국제컨퍼런스를 진행한 뒤 3개월만에 <임박한 세계전쟁과 반제국주의자들의...
블라디미르푸틴러시아대통령과 왕이중국공산당중앙정치국위원은 22일 모스크바에서 회동했다.
푸틴은 시진핑주석의 방문을 기다린다며 양국협력은 국제정세안정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왕이는 현국제정세는 복잡다단하지만 중·러관계는 국제적인 풍파를 겪으며 성숙해지고 단단해져 태산처럼 굳건해졌다고...
바이든미대통령은 20일 우크라이나를 방문해 자유를 수호하는 한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든은 22일 바르샤바에서 폴란드등 동유럽9개국안보협의체(B9)정상회의에서 <B9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방위체제의 최전선>이라며 우크라이나 뿐만 아니라 동유럽 또한 보호하겠다고...
푸틴러대통령은 21일 미와의 핵군축조약인 신전략무기감축협정<뉴스타트>참여중단을 선언했으며 트란스니스트리아지역에 대한 몰도바의 국가주권을 인정하는 포고령을 철회했다.
러국방부는 23일 우크라이나파괴공작요원들이 침공구실을 만들기 위해 러군인복장을 하고 트란스니스트리아공격을 감행할 것으로 보인다고...
중국외교부가 대만문제는 중·미관계에 있어 <레드라인>이며 미국이 이 레드라인을 넘으려 해서는 안된다고 경고했다.
30일(현지시간) 마오닝중국외교부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대만문제는 중국의 핵심이익이고, 중·미관계의 정치적 토대이며 극복할수 없는 레드라인>이라며 <미국은...
11일 미·일은 워싱턴D.C에서 열린 <2+2>외교·국방장관회담에서 남·동중국해와 대만해협에서 강화되는 중국의 위협을 <최대전략적도전>으로 규정했다.
북·중국·러시아의 위협에 직면해서는 <동아시아통합억지>를 강화하는데 뜻을 모았다.
대만유사시를 대비해서는 2025년까지 오키나와주둔미해병대를 <해병연안연대>로 개편하고 일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