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4 C
Seoul
2024년4월28일 일요일 23:00:13
Home일반・기획・특집민생・사회정보원·경찰, 전농충남연맹 보안법위반혐의 압수수색 

정보원·경찰, 전농충남연맹 보안법위반혐의 압수수색 

7일 국가정보원과 경찰이 전국농민회총연맹(전농)충남도연맹사무실과 사무국장, 부여군여성농민회사무국장 자택 등 3명의 자택을 포함한 총 12곳에 대한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이들이 북과 내통해 농민회를 조직하고 활동한다는 혐의다. 정보원과 경찰은 <창원간첩단>사건으로 기소된 자주통일민중전위 수사과정에서 별도의 전국규모 지하조직인 <이사회>를 포착했다고 한다. 지난 5월 전교조강원지부사무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이 진행된 것과 관련된다. 이후 <이사회> 충청지역책 3명의 국가보안법위반혐의를 추가로 발견, 서울중앙지법으로부터 압수수색영장을 발부받아 이날 집행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북이 자주통일민중전위에 2021년 <농민운동단체들의 미국 쌀수입문제 등에 대한 투쟁>지령, 지난해 <전농을 통해 일본·호주 등 11국 경제협력체 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CPTPP) 가입에 저지하는 반미·반보수투쟁>지령 등을 내렸다는게 정보원의 판단이다. 암호화된 지령문에는 <전농조직원을 반윤투쟁에 참가시켜라>는 내용 등도 포함된다고 한다.

전농충남도연맹측은 <북과 직접 접촉하거나 지시를 받고 활동한 사실이 없다>며 <정부가 공안몰이를 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아울러 <북의 지령을 받아서 선전교육을 했다는 종북프레임을 씌워서 윤석열퇴진투쟁에 힘빼기를 하고 있다>며 <그간 윤석열퇴진투쟁의 선도에 섰던 전농탄압의 연장선상>이라고 지적했다.

또 <오는 11일 전국민중총궐기 대회를 앞두고 도연맹에 흠집내기압수수색을 하고 있다. 영장에 소설 같은 얘기를 써놓았다.>며 <황당무계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고 분개했다. 

전농충남도연맹은 8일 오전 10시30분 충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농압수수색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