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7 C
Seoul
2024년4월26일 금요일 19:32:02
Home일반・기획・특집정치반일행동 〈극우유튜버성추행 방관한 경찰규탄한다!〉 .. 소녀상앞농성1652일째 연좌농성15일째

반일행동 〈극우유튜버성추행 방관한 경찰규탄한다!〉 .. 소녀상앞농성1652일째 연좌농성15일째

7일 반일행동(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의 일본대사관소녀상앞농성이 1652일째, 연좌농성이 15일째 진행됐다.

반일행동은 희망나비·진보학생연대·실업유니온·민중민주당학생위원회가 가입된 반일청년학생단체로 친일반역무리의 소녀상정치테러를 규탄하며 6.23부터 연좌농성을 진행하고있다.

회원들은 <매국적인 지소미아 완전폐기!>·<모든 전쟁범죄 공식사죄 법적배상!>·<아베정부 군국주의부활책동 강력규탄!>·<일본군성노예제문제 완전해결!>의 구호피시를 들고 철야일인시위를 전개했다.

이날 한 극우유튜버가 여학생의 신체부위를 의도적으로 촬영하는 성추행이 벌어졌다.

회원들의 현행범체포요구에도 불구하고 경찰은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은채 사태를 방관했다.

이에 반일행동은 <성추행·성희롱 범죄자 즉각 처벌하라>는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 경찰은 극우유튜버들의 불법촬영·성희롱을 방관해왔다>며 <친일극우세력이 소녀상에 욱일기를 매달아도, 눈앞에서 성추행이 벌어져도 경찰은 무능력하게 가만히 있었다. 직무를 유기한 것이다.>라고 규탄했다.

기자회견후 성추행가해자의 도주를 저지하는 피해여학생을 남성경찰이 밀치고 유튜브방송중이던 반일행동회원의 핸드폰을 집어던지는 만행이 벌어졌다.

회원들은 경찰이 <피해여학생을 보호하기는커녕 가해자와 한 공간에 두는 것으로도 모자라 폭력을 행사했다>며 강력히 항의했다.

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onyeosang1230/

TV반일행동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lmtVztfmbEJpeeFY6Y_8PQ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