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현지시간) 윤석열대통령이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옌스스톨텐베르그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NATO)사무총장과의 면담을 끝으로 3박5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귀국했다.
애초 나토사무총장과의 면담은 28일 예정돼 있었지만 상대 측 일정상 취소됐다. 당시 윤석열은 30분간 면담장소에서...
30일 민중민주당(민중당)은 미대사관앞에서 <북침핵전쟁책동미군철거! 세계핵전쟁소굴나토해체!> 정당연설회를 진행했다.
당원들은 <핵전쟁소굴나토해체미군철거>, <윤석열청산나토해체미군철거> 글자피시를 펼치고 쏟아지는 빗속에서 연설을 이어갔다.
이날 정당연설회에는 석방된 남창우당원이 함께했다. 당원들은 석방을 환영하며 함께 <동지가>를...
28일 타지기스탄 수도 두샨베에서 블라디미르푸틴대러시아통령과 에모말리라흐몬타지키스탄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이 진행됐다.
타지키스탄은 아프가니스탄 북쪽국경과 접하고 있으며, 러시아기지 일부로 여겨지는 3개시설에 러시아 201사단소속 병력 7000여명이 주둔중이다.
정상회담에서 푸틴대통령은 <우리는 아프가니스탄상황이...
전국세계노총준비위원회는 29일 서울정부종합청사앞에서 <모든실업자매월50만원수당지급!><실업·비정규직철폐!><권력형비리범·친일파재산환수!> 1인시위를 815일째 진행했다.
함께 <부패비리윤석열무리청산!><부패소굴국민의힘해체!> <제국주의전쟁소굴 나토해체! 한국 나토가입반대!> 시위를 전개했다.
중국이 28일(현지시간) 열린 유엔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공개회의에서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NATO)가 아시아·태평양지역 국가들을 정상회의에 초청하고 중국을 <구조적 도전>으로 규정한 것에 대해 반발하며 비난을 쏟아냈다.
29일 신화통신에 따르면 장쥔유엔주재중국대사는 우크라이나문제와 관련한 안보리공개회의에서...
27일 민중민주당(민중당) 마드리드원정단은 스페인광장(Pl. de España), 프라도미술관(Museo Nacional del Prado)앞에서 평화시위를 전개했다.
스페인광장앞에서 원정단은 우리말과 영문으로 된 구호 <제국주의전쟁소굴 나토해체! 남코리아 나토가입반대!>, <핵전쟁화근 미군철거!>를 들었다.
이어...
29일 민중민주당(민중당)은 서울광화문 삼봉로 미대사관앞에서 <핵전쟁행각윤석열무리청산! 핵전쟁소굴나토해체! 핵전쟁화근미군철거!> 집회를 열었다.
참가자들은 자주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하다 산화한 열사들을 기리며 묵념한 뒤 <임을위한행진곡>을 제창했다.
이어 구호 <핵전쟁소굴 나토...
28일 중국관영매체 글로벌타임스는 전문가들을 인용해 윤석열대통령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정상회의 참석을 비난했다.
글로벌타임스는 <미국이 아시아동맹국과 대화를 통해 나토의 아시아·태평양지역 확장을 촉진하는 것은 코리아반도 긴장을 조성한다>, <윤석열정부가 미국에 의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