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4 C
Seoul
2024년4월26일 금요일 18:21:40
Home미국원정... 평화미국원정단 83일째

… 평화미국원정단 83일째

<탄저균문제, 국민모두가 나서서 대응해야> … 평화미국원정단 83일째

평화미국원정단은 미국원정 83일째인 4일 오후3시반부터 백악관앞에서 평화적인 피켓팅을 전개했다.
이날 원정단은 라파예트공원중앙에서 먼저 피켓팅을 진행한 후 백악관쪽으로 이동해 시위를 이어갔다. 콘셉시온농성장주변에서 피켓팅을 진행하자 현장실습을 나온 중학생들은 원정단주변에서 플래카드문구를 읽으며 코리아상황을 이해하려 애썼다. 일부 학생은 원정단가까이 다가와 사진을 찍거나 질문을 하기도 했다.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백악관앞은 주말만큼 관광객들로 붐비었으며 사진을 촬영하거나 여행가이드의 설명을 듣기도 했다. 원정단이 백악관앞으로 이동해 피켓팅을 이어가자 관광객들의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인도, 파키스탄, 현지인 등 각계각지에서 온 관광객들은 원정단과 사진을 찍으며 대화을 나눴다.
남코리아에서 온 사람들은 특히 원정단의 피켓팅에 유난히 관심을 가지며 열띤 대화를 했다. 모지역 군수와 군의회의장을 비롯한 15명은 원정단의 플래카드구호를 유심히 보며 사진을 찍거나 원정단의 활동과 탄저균문제에 대해 구체적인 질문을 하는 등 여러 질문과 답변을 이어갔다. 원정단 이상준단장은 <지난 5월 남코리아미군기지5곳에 살아있는 탄저균이 배달되었다는 보도가 있었다. 검열없이 무단반입된 탄저균은 치사율 85%이상의 아주 위험한 생화학무기다>라며 <오산미군기지에서 탄저균실험을 한 뒤 일부 실험장비를 세척한 물이 하수구를 통해 서해로 흘러나갔다. 오산평택의 시민들이 계속해서 반대시위를 벌이고 있다. 국민모두가 나서서 대응해야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미정부도 미국50개주와 남코리아, 호주, 캐나다, 영국, 일본 등 8개국 및 193개 실험실에 살아있는 탄저균을 배달했다는 조사결과를 발표했다>며 <원정단은 미정부를 향해 <탄저균 가지고 미군은 떠나라>구호를 외치며 80일 넘게 백악관앞시위를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원정단의 설명을 계속 듣고 있던 일부사람은 <탄저균실험 반대한다. 80일 넘게 오랫동안 백악관앞에서 피켓팅을 하다니 쉽지 않을 텐데 수고많다>며 원정단활동을 응원했다.
포틀랜드에서 온 한 현지인커플은 원정단의 코리아글플래카드를 더듬거리며 읽더니 코리아말로 인사를 건넸다. 그들은 <2010년부터 남코리아에 2년동안 살았다. 코리아와 인연이 깊다. 남코리아에 있는 동안 경복궁도 가봤다. 아름다운 곳이 정말 많다>고 말한 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세월호유족들과 대화를 나누고 함께 가슴아파했던 일이다. 세월호사건은 생명을 살릴 수 있었는데도 그렇지 못해 일어난 불행한 사건이다>며 매우 안타까워했다. 계속해서 <코리아분단으로 인해 가족이 만날 수 없는 서러움은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런데도 박근혜는 자신의 아버지인 박정희처럼 독재를 하며 전쟁훈련을 벌이고 또 민생파탄을 일삼고 있다>며 <코리아가 평화적으로 통일했으면 좋겠다. 80일 넘게 백악관앞에서 피켓팅을 진행하다니 대단하다. 힘내라>며 경의를 표했다. 
이어 어나니머스(Anonymous)소속 회원은 원정단과 인사를 나눈 다음 <내일 오전9시에 큰 집회가 있다. 집회장소를 돌아보는 도중 원정단을 발견했다>,<9.11의 진실, 드론 및 전쟁무기, TPP(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GMO(유전자조작생물), 팔레스타인문제, 부정부패, 인권문제 등 미정부의 정책을 반대한다. 남코리아에 살아있는 탄저균을 밀반입해 실험하는 나라가 이곳 미국이다. 별로 놀랍지 않다. 세상이 거꾸로 가고 있다. 누군가는 해야 할 일을 우리가 바로잡아야한다>며 원정단의 피켓팅을 지지했다.
한편 어나니머스는 <익명>이라는 뜻으로 초록색바탕에 물음표가 그려진 깃발을 들고 다니며 가면을 쓰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13년 워싱턴DC에서 단일집회로 시작되어 이후 전세계 500개이상 동시집회를 벌인 것으로 유명하다. 이는 인류역사상 가장 큰 대규모집회로 기록되어있다. 어나니머스는 주간·월간단위로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거리시위를 하거나 노숙자에게 음식을 제공하며 사람들을 돕는 활동도 하고 있다.
001.jpg 
002.jpg 
003.jpg 
004.jpg 
005.jpg 
006.jpg 
007.jpg 
008.jpg 
009.jpg 
010.jpg 
012.jpg 
013.jpg 
014.jpg 
015.jpg 
016.jpg 
017.jpg
018.jpg
21세기민족일보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