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5 C
Seoul
2024년4월27일 토요일 8:56:16
Home일반・기획・특집민생・사회 문재인대통령, 공수처법안 조속한처리요구

[국내단신] 문재인대통령, 공수처법안 조속한처리요구

5월28일 국내단신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열린 여야 원내대표 오찬 회동에서 <국회가 열리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시행을 위한 공수처장 인사청문회와 같은 것에 대한 조속한 처리를 요청했다>고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밝혔다.

일본 닛산이 실적 악화를 버티지 못하고 한국에서 철수한다. 28일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닛산은 2019 회계연도 실적 발표에서 한국 시장에서 철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경영 구조 개선을 위해 인도네시아와 스페인 바르셀로나 공장도 폐쇄한다.

미국의 대이란제재로 중단됐던 이란과의 인도적 교역이 8개월 만에 재개된다고 외교부가 28일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50만달러상당의 유전병 치료제가 이란으로 29일 항공 운송될 예정>이라며 <6월 중 약 200만 달러 상당의 의약품과 의료기기 등을 추가로 수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출생아 수가 사망자 수보다 적은 현상이 5개월 연속 지속되고 있다. 보통 연초에 출산이 많아지는 경향이 있지만 올 1∼3월은 이례적으로 출생아 수가 줄면서 1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저치까지 떨어졌다. 계속되는 인구 감소로 경제 활력이 떨어지고 노인 부양을 위한 가계 부담과 재정 압박이 커질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