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 C
Seoul
2024년4월27일 토요일 6:13:06
Home일반・기획・특집국제 WHO 〈(코로나)잠정명칭2019-nCoV 급성호흡기질환〉, 〈질병관련지역낙인이 없게 하는 일이 우리 책임〉

[국제단신] WHO 〈(코로나)잠정명칭2019-nCoV 급성호흡기질환〉, 〈질병관련지역낙인이 없게 하는 일이 우리 책임〉

7일(현지시간) 미대통령 트럼프는 선들랜드EU미국대사, 빈드먼중령 등을 인사조치했다. 미하원의 탄핵조사에서 불리한 증언을 했기때문이다. 빈드먼은 트럼프와 젤린스키우크라이나대통령간의 <청탁전화>당시 배석해 들은 인물로 당시 통화에서 바이튼부자에 대한 수사종용이 적절치 않다고 증언했다. 트럼프는 <나는 그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도 언급했다. 선들랜드는 본국소환통보를 받았다.

미민주당대선경선토론에서 민주당후보들이 부티지지전인디애나주사우스밴드시장을 집중공격했다. 바이든전부통령은 <10만명의 도시시장으로서의 경험이 백악관을 차지할수 있는 자질을 의미하진 않는다>, 워런상원의원은 <사람들이 부티지지를 지지한 것은 신인처럼 보이기때문>, <백악관에도 새로 온 사람이 있는데 그게 우리를 어떻게 만들었는지 좀 봐야 한다>고 비판했다. 부티지지는 바이든에 대해 <새로운 도전을 맡기엔 너무 기존 정치인>이라고 응수했다.

일본크루즈선 다이아몬드프린세스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자가 3명 더 발생했다. 일본요코하마항에 정박한 이후 감염자는 총 64명으로 늘었다. 일본에서 신종코로나감염자는 총 89명에 달한다.

중국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8일 현재 누적사망자 722명, 확진자는 3만4546명이라고 전했다. 특히 후베이성에서 하루사이 사망자가 81명이나 증가했다. 

거브러여수스WHO사무총장은 <검사키트·마스크 등 수요가 평상시보다 최대 100배, 가격은 최대 20배 올랐다>며 <환자치료외에 광범위하고 부적절한 사용>이라고 했다. 또 <보호장비가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우선 지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WHO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잠정명칭은 <2019-nCoV 급성호흡기질환>이라고 언급했다. WHO은 <질병관련지역낙인이 없게 하는 일이 우리 책임>, <많은 언론이 여전히 우한이나 중국을 사용한다고 알고있다>, 지역과 바이러스명칭사이 관련이 없게 해야>, <지역과 바이러스명칭사이 관련이 없게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