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C
Seoul
2024년4월26일 금요일 13:51:17
Home일반・기획・특집정치반미투본등 〈호르무즈해협파병규탄!해리스추방!미군철거!〉기자회견

반미투본등 〈호르무즈해협파병규탄!해리스추방!미군철거!〉기자회견

22일 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와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은 <호르무즈해협파병규탄!해리스추방!미군철거!>기자회견을 개최했다.

평화협정운동본부 이채언상임대표는 <지금 우리가 해야할 일은 주남미군철수이지 해리스의 콧수염이 문제가 아니다> 밝혔다.

이어 <우리모두 새로운 힘으로 새로운 뜻을 개척해 나가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민중민주당 한명희당대표는 <문재인정부는 우리국민과 선박을 보호하고 미국과 이란까지 고려해 고뇌에 찬 파병결정을 했다며 여론을 호도하고 민중을 기만하며 호르무즈해협파병을 정당화해보려 하지만 우리는 이란이 호르무즈해협에서 우리선박과 남측에 위협을 가했다는 말을 들어본적이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문재인정부가 진정으로 북과의 교류협력을 바란다면 민족자주와 민족공조의 입장을 더욱 확고히 해야할 것>이라고 명백히 밝혔다.

성명서 <호르무즈해협파병 중단하고 미군 철거하라!>에서는 <호르무즈해협에서 우리를 위협하는 가장 어리석은 행위가 바로 파병>, <반제이슬람세력과 미국과의 갈등이 가장 첨예한 중동의 화약고가 호르무즈해협>이라고 분명히 했다.

이어 <호르무즈해협파병은 미국의 제국주의적 압력에 굴복한 것>이며 <트럼프정부는 미군을 앞세워 우리민중의 정치·경제주권만이 아니라 생명까지 유린하고있다>고 강조했다.

<호르무즈해협파병규탄!해리스추방!미군철거!>기자회견
https://fbwat.ch/1XsrPFhmgVkagdLt

호르무즈해협파병 중단하고 미군 철거하라!


21일 문재인정부는 결국 호르무즈해협파병을 결정했다. 문정부는 <청해부대파견지역을 한시적으로 확대한다>, <국방부는 한국군지휘하에 국민과 선박보호임무를 수행>한다며 기만적으로 나왔다. 청해부대소속연락장교를 미국중심의 IMSC(국제해양안보구상)에 파견하고 <협조>하기로 하지 않았는가. 문정부는 <우리국민안전과 자유항행보장>을 파병이유로 들었지만 이란은 호르무즈해협에서 남측에 그 어떤 위험을 가한 적이 없다. 샤베스타리이란대사가 <타국이 주둔하게 된다면 지역정세는 불안해질 것>이라고 했듯 호르무즈해협에서 우리를 위협하는 가장 어리석은 행위가 바로 파병이다.


트럼프정부의 솔레이마니쿠드스군사령관 폭살이후 이라크가 미군철수를 요구하고 독일·영국·캐나다 등이 일부병력을 이동시키는 이유가 무엇인가. 반제이슬람세력과 미국과의 갈등이 가장 첨예한 중동의 화약고가 호르무즈해협임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호르무즈해협의 가장 좁은 만은 이란영해에 속할 정도로 이 지역에 외국군을 주둔시키는 것은 명백히 이란의 주권을 침해하고 전쟁위기를 가열시키는 위험천만한 망동이다. 그럼에도 미대사 해리스는 <남이 그곳에 병력을 보내길 희망한다>, 미국무부대변인 오테이거스도 <남정부의 결정이 호르무즈해협과 페르시아만안전과 안보보장에 도움되길 희망>한다며 대놓고 파병을 강요한 것이다. 두말할 나위 없이 호르무즈해협파병은 미국의 제국주의적 압력에 굴복한 것이다.


호르무즈해협파병은 미군방위비인상강압과 연관돼 우리민중의 분노를 촉발시키고있다. 최근 미정부관계자는 <호르무즈해협파병을 미남공조를 위한 남의 기여로 보고 이를 방위비분담금협상에 반영할 수 있다>고 망언했다. 트럼프정부는 미군을 앞세워 방위비분담금 50억달러부담을 압박하면서 한편으로 미국산무기를 강매하더니 급기야 파병까지 강요한 것이다. 최근 미국무부장관 폼페오와 미국방장관 에스퍼가 동시에 방위비분담금인상을 강압했듯 트럼프정부는 미군을 앞세워 우리민중의 정치·경제주권만이 아니라 생명까지 유린하고있다. 전쟁의 화근, 만악의 근원인 미군은 오직 철거만이 답이다.


트럼프정부의 대북제재와 대이란제재가 고립압살책동에 의한 것이듯, 북침전쟁연습과 이란침략망동은 미군에 의한 제국주의침략책동이라는 점에서 본질상 같다. 이란·미국간의 일촉즉발의 전쟁위기상황에서 호르무즈해협파병은 미국이 일으키는 제국주의전쟁에 부역하는 짓이며 미군의 총알받이노릇을 하는 것이다. 반미반전투쟁은 미국이 미군을 앞세워 감행하는 정치군사적, 경제적 지배를 극복하고 전세계평화애호세력과 연대해 전쟁을 막는 유일한 방법이다. 우리는 반트럼프반미투쟁으로 트럼프정부의 침략책동을 막고 주남미군을 철거시키며 세계의 평화·안전을 지켜나갈 것이다.


호르무즈해협파병결정 즉각 철회하라!
트럼프정부는 미군유지비인상 중단하라!
전쟁의화근, 만악의근원 미군 철거하라!


2020년 1월22일 서울광화문 미대사관앞
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