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C
Seoul
2024년4월28일 일요일 4:30:17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노동신문 〈교수내용·방법 중시하는 시대〉

노동신문 〈교수내용·방법 중시하는 시대〉

노동신문은 7일 <인재육성의 근본담보>에서 <지금은 교수내용과 방법을 중시하는 시대>라고 강조했다.

<아무리 교육기관들을 잘 꾸려놓았다고 하여도 교수내용과 방법을 개선하지 않고서는 우수한 인재들을 키워낼수 없다.>며 <교수방법을 끊임없이 혁신하는것은 교육사업에서 혁명적 전환을 일으키기 위한 근본담보>라고 밝혔다.

아래는 전문이다.

신년사에 제시된 전투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교육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자

인재육성의 근본담보

◇ 온 나라 교육단위들이 들끓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력사적인 신년사의 구절구절을 가슴깊이 새기며 교육자모두가 격동된 심정을 금치 못하고있다.
평양건축종합대학 총장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신년사에서 인재와 과학기술은 사회주의건설에서 대비약을 일으키기 위한 우리의 주되는 전략적자원이고 무기이라고 밝혀주시였는데 이 금옥같은 명제에서 커다란 감동을 받았다고 하면서 교육사업에서 전환을 일으켜 건축인재들을 질적으로, 더 많이 키워낼 결심을 터놓았다.
각지 교육단위들에서는 신년사에 제시된 전투적과업을 관철하기 위하여 세계적인 교육발전추세와 교육학적요구에 맞게 교수내용과 방법을 혁신하기 위한 사업을 중요한 목표의 하나로 정하고 새해전투에 신심있게 떨쳐나섰다.
◇ 교육내용과 방법은 인재들을 질적으로 키워내기 위한 근본담보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세계적인 교육발전추세와 교육학적요구에 맞게 교수내용과 방법을 혁신하여 사회경제발전을 떠메고나갈 인재들을 질적으로 키워내야 합니다.》
지금은 교수내용과 방법을 중시하는 시대이다.아무리 교육기관들을 잘 꾸려놓았다고 하여도 교수내용과 방법을 개선하지 않고서는 우수한 인재들을 키워낼수 없다.
교육과정은 교수내용을 실현하는 과정이며 그 범위와 수준은 사회발전과 더불어 끊임없이 넓어지고 높아진다.교수내용은 교육의 수준과 질을 결정하는 기본요인이다. 발전하는 시대의 요구에 맞게 교수내용을 부단히 개선하여야 새 세대들을 정치사상적으로 튼튼히 준비되고 높은 과학기술지식과 창조력을 갖춘 인재들로 키울수 있다.
교수방법을 끊임없이 혁신하는것은 교육사업에서 혁명적전환을 일으키기 위한 근본담보이다.아무리 교육내용을 잘 구성하여도 그에 맞게 교수방법을 따라세우지 못하면 교육의 질을 보장할수 없다.교육내용의 범위와 수준이 높아질수록 교수방법을 개선강화하여야 교육사업에서 혁명적전환을 가져올수 있다.
새 세기 교육혁명수행에서 가장 중요하고 절실한 문제가 바로 교수방법을 혁신하는것이다.
◇ 모든 교육기관들에서 세계적인 교육발전추세와 교육학적요구에 맞게 교수내용과 방법을 혁신하기 위한 사업에 주되는 힘을 넣어야 한다.
학생들이 새롭고 쓸모있는 지식을 더 빨리 습득하고 더 잘 활용할수 있게 교육내용의 실용화, 종합화, 현대화를 계속 다그치며 실천과 실험실습, 기능훈련의 비중을 결정적으로 높여야 한다.
깨우쳐주는 교수방법을 비롯하여 학생들의 지적능력과 응용능력을 높일수 있는 교수수단, 수법들을 적극 창조하고 발전시키며 여러가지 교수형태들을 잘 결합하여 학생들이 주동적인 학습자, 탐구자가 되게 하여야 한다.
교육기관들에서 자체의 힘으로 현대교육과학과 교육기술이 도입된 우리 식의 교육방법을 연구완성하고 그것을 적극 구현하여야 한다.
새로 연구도입한 좋은 교수내용과 방법들이 어느 한 단위의 특허기술로, 교육과학전시관의 전시물로만 되게 하여서는 안된다.교육부문들에서 창조한 우수한 교수내용과 교수방법들을 널리 일반화하며 다른 나라의 발전된 현대교육과학과 교육기술에서 좋은것을 우리 식으로 받아들이는 사업도 잘하여야 한다.
교육단위들사이에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운동, 경험교환운동을 힘있게 벌리며 단위별, 부문별경쟁도 많이 조직하여 새 교수방법창조분위기가 더욱 고조되게 하여야 한다.
교육부문 일군들과 교육자들은 교수내용과 방법개선을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 교육사업에서 대혁명을 일으키며 우리 나라에 인재가 바다를 이루게 할데 대한 당의 원대한 구상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워나가야 한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