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C
Seoul
2024년4월28일 일요일 4:58:13
Home일반・기획・특집정치 안철수 “햇볕정책의 성과를 계승하여 더 발전시키겠습니다”

[정치] 안철수 “햇볕정책의 성과를 계승하여 더 발전시키겠습니다”

안철수 “햇볕정책의 성과를 계승하여 더 발전시키겠습니다”



무소속 안철수대선후보가 “김대중전대통령의 햇볕정책의 성과를 계승하고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안후보는 17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김대중대통령의 국정철학과 대한민국의 미래’ 토론회에서 “김전대통령은 남북한의 대화와 협력, 햇볕정책 등 평생의 신념을 실천하려 애쓰셨다”며 “소신대로 분단 50여년만에 처음으로 남북정상회담을 열고 남북한 대화의 큰 물꼬를 트셨다”고 말했다.


이어 “김전대통령이 연 평화의 길이 중단돼 이제 다시 열어가야 한다”며 “햇볕정책의 성과를 계승하고 발전시키고, 정권교체와 정치혁신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금 우리사회는 또 다시 낡은 체제에 발목이 잡혀 있고, 현 상황을 유지해야 이득을 보는 기득권의 벽이 두터우며, 네거티브의 벽도 높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김전대통령은 용서의 사람이었다”며 “지금 그 분의 뜻이 이 시대에 필요한 게 아닌가 생각하고 대립과 분열의 정치, 증오의 정치를 넘어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치를 해야할 때”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그분이 어떤 고난에도 굴하지 않을 수 있었던 것은 역사와 국민에 대한 믿음이 있으셨기 때문”이라며 “지금 제게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굴하지 않겠다. 역사와 국민만 보고 가겠다. 당당하고 의연하게 대처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새누리당 박근혜후보와 민주당(민주통합당) 이해찬대표 등 여야정치인들이 대거 참석했으며, 이희호여사와 김홍업전의원, 김대중기념사업회 권노갑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정재연기자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