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6 C
Seoul
2024년4월28일 일요일 20:15:15
Home일반・기획・특집정치 박지원, 박근혜후보 대선행보 진정성 비판

[정치] 박지원, 박근혜후보 대선행보 진정성 비판

박지원, 박근혜후보 대선행보 진정성 비판



민주당(민주통합당) 박지원원내대표는 새누리당 박근혜대선후보의 대통합행보에 대해 진정성이 의심된다며 평가절하했다.


박원내대표는 23일 의원총회에서 박후보의 봉하마을 고노무현전대통령묘역참배 및 이희호여사예방을 언급하며 “우리로서는 김대중, 노무현 전대통령묘소참배와 이희호, 권양숙여사를 찾아뵌 것에 대해 감사한 생각을 갖는다”라면서도 “과연 진정성이 있는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동네방네 다 다니면서 잠깐 들른 것이 마치 대화합을 이룬 양 과도하게 선전되고 평가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어찌됐든 집권여당의 대통령후보가 두분의 전직대통령과 두분의 여사를 찾아준 것은 감사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새누리당의 김종인, 이상돈 두분의 쇄신안이 대서특필되지만 실행되는 것은 거의 없다”라며 “정책위 차원에서 이런 것을 분석해서 자료를 내고 `얼마나 허구성이 있는가’를 짚어나가는 것도 대선을 준비하는 검증으로, 이런 일을 해 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원내대표는 “‘민주당이 과연 할 일을 하고 있는가’ 하는 반성도 깊게 하고 있다”라며 “이제 국회가 시작됐기 때문에 왕성한 기력으로 민주당의 존재감을 확인시키는데 앞장서서 할 일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진기자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