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7 C
Seoul
2024년4월26일 금요일 13:05:54
Home일반・기획・특집민생・사회반미투본 〈북침전쟁연습영구중단! 지소미아즉각파기! 미군철거!〉 ... 미대사관앞집회·행진 전개

반미투본 〈북침전쟁연습영구중단! 지소미아즉각파기! 미군철거!〉 … 미대사관앞집회·행진 전개

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는 19일 오전11시 서울광화문 미대사관앞에서 <북침전쟁연습영구중단!지소미아즉각파기!미군철거!>집회·행진을 전개했다.

참석자들은 <북침전쟁연습중단! 미군철거!>이미지피시들과 <지><소><미><아><파><기>글자피시를 들었다.

그리고 구호피시 <전쟁의화근 마악의근원 미군 철거하라!>, <북미공동성명 철저이행하고 미군은 즉각 철거하라!>, <북침전쟁연습 즉각중단하고 미군은 이땅을 떠나라!>, <친미친일 악폐근원 자유한국당 해체하라!>, <지소미아 파기하고 남미동맹 해체하라!>, <아베정부 배후조종 트럼프정부 규탄한다!> 등을 내세웠다.

사회자는 <하반기미남연합지휘소훈련이 여전히 진행되고 있다. 북침전쟁연습을 자행하며 한편으로는 내정간섭을 벌이고 동북아전쟁위기를 고조시키는 트럼프정부를 강력규탄한다.>고 밝혔다.

우리사회연구소 권오창이사장은 <미국은 전쟁연습 중단하고 자국으로 돌아가라!>·<우리민족끼리 힘을 합쳐 통일하자!>고 선창했다.

그리고 남코리아단독정부수립을 반대했던 제주도민학살 등을 주도했던 미국을 규탄하며 <그로부터 70년이 지났지만 미국은 코리아반도를 핵바다로 만들려고 한다>고 질타했다. <지소미아라고 불리우는 남일군사보호협정을 통해 이땅에서 전쟁을 일으키려고 하며 일본을 그전쟁으로 끌어들이려고 하는 나라가 미국>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는 전쟁이냐 통일이냐는 갈림길에 놓여있다>며 <남코리아에서 미군을 몰아내고 온민족의 힘으로 통일을 이루어내는 역사를 창조하자>고 강조했다.
 
다음발언자로 나선 평화협정운동본부 지창영집행위원장은 <9일 미국방장관이 방남해서 지소미아유지를 압박했다>며 <남코리아의 자주·평화와 코리아통일을 위해서 미남일동맹은 해체돼야하며 주남미군은 철수해야 한다>고 힘있게 발언했다.

<24일까지 지소미아연장여부를 일본에게 통보해야 한다>며 <지소미아는 북코리아를 적으로 삼고 감시한다는 것이 문제>라고 지창영위원장은 지적했다.

<지금 우리는 일본경제선전포고에 대해 하나로 뭉쳐 일제불매운동을 벌이고 아베규탄대회를 여는 등 당당하게 대응하고있다>고 밝히며 <일본에서도 아베정권을 반대하는 움직임이 전개되고있다>고 알렸다.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 학생당원은 <트럼프정부가 문재인정부뒤에서 아베정부뒤에서 교묘한 술책으로 자국의 이익을 챙기는 것을 더이상 좌시할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미국은 군사적으로 남을 점령하는데 그치지 않고 역대남정부의 상전으로 군림해 왔다>며 <매년 북침합동전쟁연습을 벌이며 미제무기를 강매해왔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문재인정부가 지소미아파기를 밝히자 미국방장관이 방남해 압박했다>고 비판했다.

민중민주당 김경구부산시당위원장은 <외세는 남코리아민중이 잘살기를 결코 바라지 않는다>며 <반미자주없이 통일도 민주주의도 없다. 우리는 반미반일와 미군철거, 자유한국당해체를 통해 평화·번영·통일세상을 앞당기겠다>고 표명했다.

그러면서 <1960년정세가 현재와 비슷하다>며<미국은 호르무즈해협파병을 압박하여 우리의 청년들을 총알받이로 내몰려고 한다. 그리고 지소미아유지를 위해 최근 미국방장관이 방남했으며 내일은 비건미국무부대북특별대표가 들어온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계속해서 <미국은 이름만 바뀐 미남합동군사연습을 벌이고 있다>며 <이것은 6.12북미정상싱가포르선언위반>이라고 트럼프미정부를 비난했다.

반미투본은 성명 <트럼프는 북침전쟁연습을 영구중단하고 하루빨리 미군을 철거하라!>를 발표했다.

집회를 마친 참가자들은  <북침전쟁연습영구중단!>, <지소미아즉각파기! 미군철거!>, <트럼프규탄! 미군철거!>, <북미공동성명철저이행! 미군철거!>, <북침전쟁연습완전중단! 미군철거!>, <점령군미군 영구철거!>, <미군철거! 자유한국당해체!> 가로막들을 들고 광화문광장을 지나 세종문화회관앞을 거쳐 정부서울청사앞으로 행진했다.

이미지피시들과 <미><군><철><거>·<악><폐><청><산>글자피시가 그 뒤를 따랐으며 정부서울청사앞에서 마무리집회를 진행했다.

<북침전쟁연습영구중단!지소미아즉각파기!미군철거!>
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 미대사관앞 집회·행진
<집회> https://www.facebook.com/fililive/videos/2914725328599508/
<행진> https://www.facebook.com/fililive/videos/737473576673347/   

[성명서]
트럼프는 북침전쟁연습을 영구중단하고 하루빨리 미군을 철거하라!
 
<후반기미남연합지휘소훈련>이 여전히 진행중이다. <전시작전통제권전환에 대비한 기본운용능력을 검증하고 확고한 군사대비태세제고에 중점을 두고 시행>중이라고 하지만 역사적으로 확인되듯 본질은 위험천만한 북침전쟁연습이다. 미대통령 트럼프는 말로는 미남합동군사연습에 대해 <터무니없고 돈이 많이 든다>고 하지만 실제는 공공연히 전쟁연습을 자행하고있다. 그러면서 백악관안보보좌관 볼턴을 앞세워 남정부에 50억달러에 달하는 <주둔비계산서>를 청구했고 18일 베츠미방위비대표가 방남해 분담금압박을 이어갔다. 한편 미대북정책특별대표 비건이 일본을 거쳐 20일 방남해 특히 지소미아를 연장하도록 강압하려 하는 등 트럼프정부의 내정간섭이 계속 감행되고있다. 트럼프정부는 결국 미군을 앞세워 남을 군사·정치적으로 지배하고 주남미군주둔비인상을 강압하며 경제적 약탈을 강행하는 한편 코리아반도·동북아전쟁위기를 고조시켜 동북아패권을 장악하려 하고있다.
 
트럼프정부의 호르무즈파병·중거리미사일배치압박이 갈수록 심각해지고있다. 최근 미국무장관 폼페오가 <남·일처럼 물품·서비스가 흘러들어가는 나라들이 자국경제이익보호방식으로 참여하는 것 매우 중요>, <우리는 해협을 통과하는 물품에 의존하는 호주·일·남의 경제를 보호하는 것>이라며 <호르무즈호위연합체>에 남이 들어올 것을 강요했다. 한편 트럼프정부는 중거리핵전력조약에 탈퇴한지 하루만에 <지상발사형중거리미사일 아시아배치검토>가능성을 언급했고 미언론은 남과 일에 배치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이미 호르무즈파병에 대해 <매우 적대적 메시지며 이란에 대한 도발>이라고 비판한 이란은 남에 대해서도 <파병하지 않길 바란다>고 단호히 말했다. 중거리미사일배치에 대해 중국은 <중거리미사일배치 좌시하지 않을 것>, <모든 선택지가 테이블위에 있다>고 엄중히 경고했다. 트럼프정부는 남을 전초기지로 삼아 중을 고립시키며 전쟁위기를 불러오는 인도태평양전략을 관철하려고 분별없이 망동하고있다.
 
망둥이가 뛰니 꼴뚜기도 뛴다고, 미국의 대남내정간섭, 대북고립압살책동에 자유한국당이 부화뇌동하고있다. 호전광 볼턴이 방남하자마자 자유한국당원내대표 나경원을 만난 사실은 무엇을 말해주는가. 자유한국당은 세상이 다 알다시피 한마디로 친미주구당이다. 자유한국당대표 황교안은 <문 대통령은 한미동맹의 위기에 대해서는 일언반구조차 없었다>·<북한에 대해서는 또다시 환상에 사로잡힌 굴종적 <평화경제>주장만 내놓았다>며 황당한 망언을 내뱉었다. 뿐만아니라 <저쪽이 쏘면 이곳에서도 쏴야 될 것 아닌가>라며 호전적 망발을 해댔다. 자유한국당은 미군이 이미 핵을 보유하며 합동연습을 감행한다는 사실을 숨긴채 <전술핵배치 필요하다>고 강변해 호전세력임을 스스로 입증하고있다. 자유한국당이 존재하는 한 코리아반도에 민족분열과 전쟁위기가 계속 심화될 수밖에 없다.
 
문재인정부는 올해 11월 부산에서 개최하는 한·아세안특별정상회담에 김정은위원장을 초청할 의사를 밝히며 참석에 대해서는 <북미관계진전에 달려있다>고 답했다. 최근 계속되는 북의 남에 대한 비판은 남이 9월평양공동선언·군사분야합의서를 노골적으로 위반하며 미국을 추종하고 미남합동북침전쟁연습을 감행했기때문이다. 결국 민족 아니면 외세며 평화 아니면 전쟁이다. 트럼프정부는 주남미군을 앞세워 북침전쟁연습에 광분하고 군국주의세력인 아베정부와 반민족세력인 자유한국당을 배후조종해 코리아의 평화·번영·통일의 길을 가로막고 있다. 미군철거·반아베반일·자유한국당해체의 3대투쟁이야말로 현시기 우리민족과 우리민중의 존엄을 지키머 자주통일과 민중민주를 실현할 수 있는 가장 절박한 과제다. 우리민중은 우리시대 가장 정의로운 3대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 일어나 반드시 평화·번영·통일의 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다.
 
북침전쟁연습 영구중단하라!
지소미아 즉각파기하라!
전쟁화근 만악근원 미군 철거하라!
친미친일주구당 자유한국당 해체하라!
 
2019년 8월19일 서울 미대사관앞
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평화협정운동본부 민중민주당반트럼프반미반전특별위원회 청년레지스탕스 민중민주당해외원정단)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0.jpg

11.jpg

12.jpg

13.jpg

14.jpg

15.jpg

16.jpg

17.jpg

18.jpg

19.jpg

20.jpg

21.jpg

22.jpg

23.jpg

24.jpg

25.jpg

26.jpg

27.jpg

28.jpg

29.jpg

30.jpg

31.jpg

32.jpg

33.jpg

34.jpg

35.jpg

36.jpg

37.jpg

38.jpg

39.jpg

40.jpg

41.jpg

42.jpg

43.jpg

44.jpg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