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4 C
Seoul
2024년4월27일 토요일 0:47:52
Home아카이브코리아연대〈김혜영·이상훈·이미숙·남창우석방!〉 노숙농성 52일차

〈김혜영·이상훈·이미숙·남창우석방!〉 노숙농성 52일차

<김혜영·이상훈·이미숙·남창우석방!> 노숙농성 52일차

30일 코리아연대(자주통일과민주주의를위한코리아연대)는 서울구치소앞에서 52일째 <김혜영·이상훈·이미숙·남창우석방!> 노숙농성을 진행했다.

이날 오후2시 코리아연대는 <살인적인권유린최강주서울구치소소장해임 및 박근혜폭압정권퇴진 촉구기자회견집회>을 열고 <최강주소장과 민낙기보안과장의 살인적인 인권유린행태에 격분하며 우리는 앞으로 더욱 강력히 투쟁할 것>이라고 선포했다.

코리아연대는 <서울구치소 최강주소장과 민낙기보안과장의 악질적인 인권유린행태를 더이상 참을 수 없다.>면서 <최강주소장과 민낙기보안과장의 즉시해임을 요구하고 외래치료보장과 접견시간연장을 비롯한 재소자인권의 개선이 이루어질 때까지 전면적인 투쟁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한편 기자회견참가자들도, 면회객들도 모두 돌아간 시각인 오후5시40분경 서울구치소측은 교도관 6~7명을 동원해 대형화분을 코리아연대가 세워둔 피켓쪽으로 당겨 집회장소를 더 좁게 만들고, 노숙농성자에게 피켓을 옮기지 않으면 강제로 옮기겠다고 협박까지 했다.

다음은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서울구치소 최강주소장과 민낙기보안과장의 살인적인 인권유린행태에 격분하며 우리는 앞으로 더욱 강력히 투쟁할 것이다!

서울구치소는 알아야 한다. 코리아연대 김혜영회원의 공황장애를 50일이 넘도록 제대로 치료하지않은 것에 대하여 우리는 최대의 분노를 느끼며 이를 살인적인 인권유린행위로 가장 강력히 규탄하고 있다는 사실을!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반하장격으로 우리의 정당한 기자회견·집회를 불법채증하며 훼방할 뿐 아니라, 지금 보이는 화분들을 급조해 설치하거나 야간에 화장실이용을 금지하는 식으로 유치하게 탄압하는데 치솟는 격분을 참을 길이 없다. 우리는 지난 50여일간 서울구치소앞투쟁을 전개하면서 서울구치소의 인권유린행태가 얼마나 심각하며 고질적인가를 온몸으로 절감하였다. 우리는 한마디로 서울구치소 최강주소장과 민낙기보안과장의 악질적인 인권유린행태를 더이상 참을 수 없다. 이에 우리는 다음과 같이 서울구치소의 최강주소장과 민낙기보안과장의 즉시해임을 요구하고 외래치료보장과 접견시간연장을 비롯한 재소자인권의 개선이 이루어질 때까지 전면적인 투쟁을 선포한다. 서울구치소측은 우리의 투쟁이 시간이 지날수록 그 도수가 계단식으로 높아진다는 것을 보며 통절히 후회하게 될 것이다.

1. 서울구치소 최강주소장과 민낙기보안과장을 집회방해와 집회및기자회견불법채증건으로 고소하고 더불어 최소장과 민과장의 악질적인 인권유린행태를 전면적으로 수집하여 적극적으로 형사고발하고 국가인권위에 제소한다.
2. 규탄집회의 구호판을 2배로 키우고 구호수위를 높이며 매일 규탄연설을 한다.
3. 서울구치소 최강주소장와 민낙기보안과장을 규탄하는 웹진과 영상을 제작해 SNS에 배포한다.
4. 매주 주말야간촛불집회를 주중주간규탄집회로 전환한다.
5. 코리아연대가 지난 2년간 거의 매주 발간하며 집회때마다 배포한 촛불신문의 자매편인 <인권촛불>신문을 발간해 재소자가족들에게 배포한다.
6. 구속된 코리아연대회원들은 필요한 정보공개를 대대적으로 청구한다.
7. 살인적인 외래치료방해책동과 유치한 집회방해책동의 주동인 민낙기보안과장을 해임하고 최강주소장이 공개사과하기 전에는 일체 서울구치소측과의 면담을 거부한다.
8. 일체 이동접견을 거부하고 일반접견시간 30분으로의 연장과 수용인원축소·수용시설확충을 요구하며 구치소안팎에서 접견투쟁을 전개한다.
9. 서울구치소의 불법부당행위를 방조하는 의왕경찰서도 동시에 규탄하며 필요한 법적, 정치적, 행동적 조치를 취한다.
10. 만약 조만간 필요한 조치가 취해지지않을 시에는 과천종합청사앞에서 서울구치소지휘책임이 있는 교정본부와 법무부를 규탄하는 1인시위를 전개하고 <인권촛불>을 배포하며 경우에 따라 철야1인시위투쟁을 전개한다.

2015년 9월 30일
자주통일과민주주의를위한코리아연대

0930-03.JPG

0930-02.jpg

0930-04.JPG

0930-05.jpg

0930-06.JPG

0930-07.jpg

0930-08.jpg

0930-09.jpg

0930-10.jpg

0930-01.jpg

임진영기자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