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C
Seoul
2024년4월28일 일요일 6:37:29
Home아카이브항쟁의 기관차〈2023.12 항쟁의기관차〉 팔레스타인전은 우리운동의 새로운 단계 가져올것

〈2023.12 항쟁의기관차〉 팔레스타인전은 우리운동의 새로운 단계 가져올것

조 롬바르도(Joe Rombardo) | 미국 전국반전코올리션연합코오디네이터 

우리가 알고있듯이 서방제국주의의 실제 타겟은 미국을 빠르게 추월하고있는 중국이다. 미국과 제국주의동맹국들은 해안을 따라 중국을 포위하고 대만주변에서 위협하고있다.  

세계는 미제국주의와 그동맹국이 러시아와의 대리전쟁에서 흔들리는것을 지켜봤고, 이제 미국과 나토가 패배할수 있고 무적이 아니라는것이 분명해졌다. 이는 아마도 최근 과거프랑스식민지였던 여러국가들이 프랑스군대를 내몰고 프랑스와의 관계를 단절할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았다는 사실에 영향을 미쳤을것이다. 그리고 서방제국주의의 약화가 팔레스타인에서 하마스가 이전에는 할수 없었던 시오니스트들에 대한 도전이 가능하다고 느끼는데에도 영향을 미쳤을것이다.  

하마스의 저항에 대한 이스라엘정부와 서방열강의 반응은 팔레스타인민중전체에 대한 대량학살공격이었다. 가자지구에서 벌어진 이학살은 전세계 TV화면을 통해 중계되고있다. 전세계 사람들은 경악하고있다. 수백만명이 거리로 쏟아져나왔다. 여러이유로 반전운동이 주춤했던 미국에서는 이제 매주, 일부지역에서는 매일 전국적인 투쟁이 벌어지고있다. 지난 몇년동안 우리는 대규모투쟁을 조직할수 없었지만 몇주전에 30만명이 워싱턴DC에 모였고 여러도시에서 수만명이 모인 집회를 개최했다. 전세계곳곳에서 수백만명이 팔레스타인을 지지하고 시오니스트와 서방제국주의의 학살에 반대하기 위해 거리로 쏟아져나왔다.

팔레스타인을 위해 거리로 나온 수백만명의 사람들은 우리운동의 새로운 단계를 상징한다. 전세계 수백만명의 의식이 변화하고있으며 제국주의와 시오니즘의 본질이 드러나고있다. 이러한 의식의 변화는 우리가 한동안 보지못했던, 우리운동을 강화할수 있는 기회다.  

미국내 베트남전반대운동의 청년조직가로서 수백만명이 재차 거리로 나오게 했던 대중운동을 강화하는데 일조했다. 행동하는 대중의 힘은 분명했고 또 이운동이 미국에서 좌파세력을 구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것도 분명했다. 우크라이나에서 제국주의의 음모가 실패하고 팔레스타인과 전세계 사람들이 가자지구에서 시오니스트와 제국주의의 학살에 저항하며 시오니즘과 제국주의가 점점더 폭로될수록 미국과 전세계의 좌파가 강화될것으로 기대된다. 많은 위험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종파주의와 우파포퓰리즘선동이 크다. 하지만 지금은 그어느때보다 강력한 반제투쟁과 사회주의지향운동이 전세계민중에게 필요한때다. 우리의 조직과 동맹및연합을 구축해 운동을 건설하고 승리를 향해 전진하자.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