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 C
Seoul
2024년4월29일 월요일 2:46:03
Home아카이브항쟁의 기관차〈2023.12 항쟁의기관차〉 반제기치아래 단결해야

〈2023.12 항쟁의기관차〉 반제기치아래 단결해야

크리스토퍼 헬랄리(Christopher Helali) | 미국공동주의당(PCUSA) 국제비서

동지들, 역사적인 현시점에서 우리의 주요임무는 제국주의에 맞서 투쟁하는것이다. 이는 핵시대에 실존적인 요구다. 이러한 사회적문제들은 궁극적으로 개별 정당과 국가가 자체의 발전과정에서 필요에 따라 결정하도록 내정에 맡겨야할 문제다.

다섯번째 구분선은 물론 우크라이나에서의 특수군사작전이다. 동유럽의 상황은 전세계의 공동주의당과 노동자당을 분열시켰다. 한쪽에는 그리스공산당과 그동맹들이 현전쟁을 제국주의간 전쟁으로 보고 워싱턴과 모스크바 양쪽 모두 반대한다고 큰소리로 선언한다. 다른 한쪽에는 이전쟁을 제국주의간전쟁이 아니라 반제반파쇼전쟁으로 보는 정당들과 우리 세계반제플랫포옴이 있다. 

우크라이나에서 반데라주의는 반공주의, 반소주의, 러시아혐오로 가득찬 국가이데올로기로 부상했다. 유감스럽게도 러시아의 이같은 반파쇼투쟁의 기간동안 그리스공산당은 국제적으로 부정적인 역할을 했다. 그리스공산당은 2023.9 러시아의 특수군사작전에 관한 의견차이로 유럽공동주의당노동자당이니셔티브를 일방적으로 해산했다. 

– 미국공동주의당(PCUSA)에 대한 공격

또 그리스공산당과 그지역동맹인 멕시코공산당(PCM)은 우리당이 러시아의 반제반파쇼투쟁을 지지한다는 이유로 우리당을 공격했다.

새로운 두조직은 그리스공산당과 멕시코공산당의 지원을 받으며 세계반제플랫포옴과 미국공동주의당에 반대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나를 개인적으로 비방하고있다. 그들은 또 <공동주의수호>에 이같은 모략적인 비열한 성명을 게시했다. 이러한 소위 정당들은 우리당과 세계반제플랫포옴을 계속 비방하기에 그리스공산당과 멕시코공산당의 미국편의 얼굴이 되기 위한것외에 다른 존재이유가 없다. 우리는 이러한 공격에 굴하지않을것이다. 우리의 일은 필수적이다. 세계반제플랫포옴의 성장은 우리의 올바른 노선뿐만아니라 우리의 집단적힘을 보여준다. 우리는 진정 역사의 올바른편에 서있다. 

우리의 역사적의무는 미국·EU(유럽연합)·나토제국주의와 전세계의 그대리세력들에 끊임없이 맞서는것이다. 이는 오늘날 인류의 가장 큰 위협이다. 미국과 서구의 말기적쇠퇴를 고려할때 전쟁과 핵대결의 가능성은 날로 커지고있다. <다모클레스의칼>아래에서는 우리의 집단적존재가 지속불가능하다. 언젠가는 실이 끊어지고 전멸에 직면할것이다. 오늘날 국제공동주의운동과 노동자운동이 직면한 다양한 전선과 구분선을 고려할때, 우리는 사상적입장을 분명히 하고 수정주의·기회주의·종파주의세력과의 장기적인 사상전을 준비해야한다. 우리의 전략은 세계반제플랫포옴의 기치아래 제국주의에 맞서 단결하는것이다. 우리는 돈바스·팔레스타인·코리아·중국·쿠바·베네수엘라·짐바브웨·이란·시리아·서사하라, 그리고 제국주의·파시즘·자본주의로부터의 해방을 위해 투쟁하는 모든 피억압 민족과 국가에 계속해서 연대해야한다. 우리는 세계평화의 가장 큰 위협인 미국·EU·나토제국주의축에 맞서 투쟁을 강화·발전시켜야한다. 유럽대서양제국주의와의 최후대결을 통해서만 사회주의·공동주의건설과 모두를 위한 항구적인 세계평화의 가능성을 열수 있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