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4 C
Seoul
2024년4월28일 일요일 16:59:07
Home아카이브항쟁의 기관차〈2023.12 항쟁의기관차〉 억압받는 이들의 자결권과 그들의 투쟁을 지지한다

〈2023.12 항쟁의기관차〉 억압받는 이들의 자결권과 그들의 투쟁을 지지한다

산드로 스칸디질(Sandro Scardigli) | 이탈리아공동주의당 국제부

당장 시급한것은 휴전과 확전의 중단이다. 근본적인 문제, 즉 해결되지않은 팔레스타인문제에 대한 필요하고 가능한 해결책으로부터 점점더 멀어지고있는 소용돌이에 대해 더이상 언급하지말아야한다.

이탈리아공동주의당은 모든 억압받는 사람들의 자결권을 지지하고 그들의 투쟁을 지지한다. 또 이스라엘과 우크라이나 정권에 무기를 보내는것을 거부하는 노동자들을 지지한다.

현재 진행중인 가자지구와 우크라이나의 분쟁은 미국주도의 단극세계가 영속할것인지, 아니면 민주적이고 상호호혜적인 새로운 다극적균형이 확립될것인지가 걸려 있는 세계분쟁의 근본적인 부분이다.

큰 화제를 모았던 우크라이나공습은 곧바로 수렁에 빠졌고, 양측 모두 많은 사망자가 발생했다. 나토국가들이 키예프에 막대한 무기를 지원했음에도 불구하고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보다 훨씬 더 큰 인적, 산업적 잠재력을 가지고있다. 이전쟁은 양측의 합의로 끝나야한다. 

우리는 즉각적인 휴전과 국제협상을 통해 러시아연방에 속할것인지 우크라이나공화국에 속할것인지 선택할 권리를 포함한 러시아계민중의 권리를 존중하는것이 핵심이라고 믿는다. 

우크라이나는 현집권세력의 신나치적요소를 청산한 민주국가가 돼야하며, 나토회원국으로서 러시아연방에 핵위협을 가하는 나라가 아닌 중립국이 돼야한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