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 C
Seoul
2024년4월28일 일요일 14:47:37
Home자료보관 MBC노조 “김재철 해임시키지 않으면 총파업 재개”

[사회] MBC노조 “김재철 해임시키지 않으면 총파업 재개”

MBC노조 “김재철 해임시키지 않으면 총파업 재개”



MBC(문화방송)노조가 김재철사장의 해임이 이뤄지지 않으면 총파업을 전면재개하겠다고 밝혔다.

 

전국언론노동조합MBC본부의 서울지부 대의원들은 10일 결의문을 내고 김재철사장에 대한 청문회와 후속일정이 미뤄질 경우 지난 7월 잠정중단한 총파업을 전면재개할 것을 만장일치로 결의했음을 알렸다.

 

이들은 “여야는 물론 방문진이사를 선임하고 방문진을 감독하는 방송통신위원회 역시 중대결단을 내려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여야는 국회개원조건으로 새방문진이사회를 구성한 뒤 8월이후에 MBC파업사태를 다루기로 했으나 방문진구성이 예정보다 늦어지는 등 MBC사태에 대한 방문진청문회일정이 늦춰졌다.

 

노조는 “김재철사장의 비리의혹이 처음 터진 것은 지난 2월말이다. (이사회가) 직무유기를 하며 6개월이상 허비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현재 방송문화진흥회 이사회는 이달 27일 사측의 김재철사장과 노조측의 정영하위원장을 출석시켜 의견을 듣기로 한 상태다.

 

노조는 “김재철일당은 한편으로는 방문진일정을 최대한 늦추고, 또 한편으로는 조합원들에 대한 보복인사와 교육발령 등을 통해 공영방송MBC죽이기에 몰두하고 있다”며 “이번 청문회를 끝으로 방문진이사들은 김재철이 공영방송의 CEO로서 자격이 있는지 충분히 판단하고 그 결과를 신속히 도출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만약 일정이 더 지연될 경우 현 방문진이 김재철의 공범임을 자인하는 것으로 받아들일 것’이라며 제대로 된 대선보도를 위해 12월대선전에 사장교체를 반드시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주명기자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