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 C
Seoul
2024년4월27일 토요일 19:55:22
Home베스트〈강에서 바다까지 팔레스타인해방!〉 10월세계반제동시투쟁 남코리아 

〈강에서 바다까지 팔레스타인해방!〉 10월세계반제동시투쟁 남코리아 

세계반제플랫포옴(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반미투쟁본부가 주최한 10월세계반제동시투쟁이 서울 미대사관앞 대회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세계반제동시투쟁에는 남코리아 서울·경기·인천·충남·대전·전주 총 6개지역과 청년학생부문에서 참여했다. 

14일 <미제국주의침략규탄! 팔레스타인해방! 세계반제세력승리!> 구호아래 남코리아 세계반제동시투쟁이 힘차게 시작됐다.

시작에 앞서 참가자들은 민중의 해방을 위해 미제국주의와 친미파쇼세력에 맞서 투쟁하다 산화한 열사들과 우리민중을 기리며 묵념의 시간을 가진 뒤 <임을위한행진곡>을 제창했다. 

사회를 맡은 민중민주당충남도당사무처장은 <새로운 중동전쟁이 시작됐다. 팔레스타인 하마스는 이스라엘의 압제와 폭력, 학살에 맞서 정의의 전쟁을 벌이고 있다. 우리는 팔레스타인민중의 해방투쟁을 강력히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어 <미제침략세력은 중동에서 이스라엘시오니즘, 유럽에서 나토, 아시아에서 일본군국주의를 내세워 반제자주세력에 대한 침략책동을 자행하고 있다>, <동유럽에서의 확전과 동아시아에서의 개전 가능성이 높아지는 이때, 미군핵항공모함 로널드레이건함이 부산에 입항하며 코리아반도는 일측즉발의 전쟁전야에 놓이게 됐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윤석열친미파쇼를 앞세워 미국·일본·남코리아의 <아시아판나토>를 조작하고 북침핵전쟁, 나아가 동아시아핵전쟁을 획책하는 미제국주의를 끝장내야 우리민족·민중의 해방을 이뤄낼수 있다>, <우리는 세계반제플랫포옴을 중심으로 세계의 진보적 정당·단체들과 <반제자주>연대를 더욱더 굳건히 하여 반드시 미제침략세력을 끝장내고 이땅의 해방을 앞당길 것이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참가자들은 <미제침략규탄!>, <FREE PALESTINE!> 피시를 들고 <미제국주의전쟁책동 중단하라!>, <동아시아핵전쟁 부르는 핵항모전개 규탄한다!>, <팔레스타인해방! 팔레스타인승리!>, <From the river to the sea, Palestine will be free!> 등 구호를 외쳤다. 

이적반미투쟁본부상임대표는 <미국과 유럽은 말도 안되는 논리로 이스라엘을 앞세워 팔레스타인민중을 내쫒고 학살해왔다. 제국주의에 의해 전쟁이 벌어진 것>이라며 <중동 다음은 어디겠는가. 동아시아전쟁이 될 것이다. 미제국주의의 전쟁책동을 막아내고 세계인류의 평화를 위해 모든 민중이 손을 들고 외쳐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계속해서 <어떤 사람들은 무슨 힘이 있어서 미군을 쫒아내냐고 한다. 참으로 패배주의적 발언이 아닐수 없다. 우리는 혼자가 아니다. 미국을 처단할수 있는 우리민족이 만들어낸 위대한 힘이 있다.>며 <무엇이 두려운가. 겁내지 말고 함께 싸워서 미제국주의를 이땅에서 몰아내자.>고 호소했다.

송무호반파쇼민중행동상임대표는 <하마스와 이스라엘간 사생결단의 전쟁이 터졌다. 아니나 다를까 미국의 바이든은 하마스의 공격을 두고 테러라고 하면서 전쟁에 모든 힘을 쓰겠다고 했다.>며 <남의 땅에 들어가서 원래 살던 사람들을 쫒아버렸다. 가자지구를 완전히 인간지옥으로 만든 것이 이스라엘이고 미국이다.>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잘 터졌다고 생각한다. 팔레스타인민중의 희생이 따르겠지만 어차피 건너가야 할 다리라고 생각한다. 끝까지 해봐야 할 때가 온 것같다.>며 <이 세상에 악마적인 제국주의를 그대로 놔두고 세상은 제대로 굴러갈수 없다. 미국을 몰아내는 것은 거대열쇠와 같다.>고 강조했다.

백철현전국노동자정치협회편집회원장은 <팔레스타인전쟁에서 제국주의의 무자비함과 간교한 특성들이 고스란히 표출되고 있다. 언론이 전쟁에 먼저 참전한다. 분위기를 깔아놓고 대중들의 의식을 현혹시킨 뒤 무자비하게 학살을 자행한다.>며 <팔레스타인민중의 주권을 송두리째 빼앗고 수천수만을 학살한 자들이 하마스의 투쟁을 테러로 몰고 있다>고 힐난했다.

또 <사악함을 숨기고 여론이라는 이름으로 조작되는 지배적인 인식에 맞서 오직 진실을 말해야 한다. 최첨단무기로 무장한 이스라엘이 혹시나 이 전쟁에서 패배할까 우려한 미국은 이스라엘군에 군사적 지원을 한다고 한다. 이것이 제국주의자들이 말하는 구역질나는 <정의>>라며 <팔레스타인민족해방투쟁의 승리와 해방을 위해 미제를 몰아내자>고 말했다. 

민중민주당반미반전특별위원회위원장은 <동유럽에서의 확전과 동아시아에서의 개전이 임박한 현실이다. 오늘 우리가 팔레스타인해방투쟁을 주목하고 연대하는 이유다.>라며 <코리아의 해방은 제국주의의 전쟁책동을 분쇄하며 이땅에서 미제침략세력을 몰아내야 이뤄질수 있다. 팔레스타인의 해방도 마찬가지다.>라고 역설했다.

이어 <우크라이나전은 러시아의 승리로 귀결되고 있으며 제국주의에 심대한 타격을 안겼고, 중동전쟁은 팔레스타인을 비롯한 아랍민중의 승리로 귀결되며 제국주의의 몰락을 앞당길 것이다.>라며 <제국주의세력이 <신냉전>구도를 만들어 3차세계대전을 촉발할수록 반제자주세력의 단결력은 높아지며 세계민중의 자주적 지향과 실현의 정도도 높아질 것>이라고 단언했다.

참가자들은 세계반제동시투쟁성명 <강에서 바다까지 팔레스타인 해방!>을 낭독한 뒤 <인터내셔널가>를 제창했다.

다음으로 행진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FREE PALESTINE!>, <From the river to the sea, Palestine will be free!>, <Stop The US Imperialist Drive To War!>, <미제국주의침략규탄!>, <팔레스타인해방! 팔레스타인승리!>, <미제국주의전쟁책동반대!>, <제국주의침략군대 미군철거!>, <아시아판나토북침전쟁동맹반대!>, <동아시아핵전쟁도발 윤석열타도!> 가로막을 내세우고 미대사관앞을 거쳐 일본대사관앞 소녀상까지 행진했다. 

선동에서 민중민주당반미반전특별위원회위원장은 <1980년 광주민중항쟁 당시에도 미국은 전두환군사깡패를 지원하겠다면서 핵항모를 부산항에 입항시켰다. 전남도청진압작전이 실패할 경우 직접 광주를 침략하기 위해서>라며 <역사는 오늘 똑같이 반복되고 있다. 지중해에 전개된 제럴드포드핵항모와 우리동해에 전개된 로널드레이건핵항모는 친미극우정권을 옹호하고 침략전쟁의 본질을 가리우기 위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계속해서 <이스라엘의 네타냐후는 한국의 윤석열>, <전쟁중인 우크라이나의 젤렌스키신나치와 윤석열은 또 무엇이 다른가>라고 반문하며 <우리는 미제침략세력의 온갖 침략과 약탈 행위를 강력히 규탄한다>, <우리민족의 해방과 팔레스타인민중의 해방을 위해 세계반제플랫포옴을 중심으로 세계의 진보세력 평화애호세력과 함께 단결하여 투쟁>, <북침핵전쟁, 동아시아핵전쟁을 불러오는 미국·일본제국주의를 완전히 타격하기 위한 반미반윤석항쟁에 총궐기하자>고 힘주어 말했다.

참가자들은 구호 <미제국주의전쟁책동 중단하라!>, <동아시아핵전쟁 부르는 핵항모전개 규탄한다!>, <팔레스타인해방! 팔레스타인승리!>, <Free, Free, Palestine!>, <From the river to the sea, Palestine will be free!>를 힘차게 외쳤다. 

아래는 세계반제동시투쟁성명 전문이다. 

[세계반제동시투쟁성명]
강에서 바다까지 팔레스타인 해방!

미제침략세력이 세계대전을 촉발하고 있다. 8일 팔레스타인무장투쟁세력 하마스의 이스라엘공격에 대해 미국은 이스라엘 전면지원을 공언하고 핵항모 제럴드포드함이 포함된 항모타격단과 F-35, F-15 등 전투기편대를 투입하며 확전을 부추기고 있다. 1980년 광주민중항쟁이 터지자 전두환군사깡패를 지원하겠다며 핵항모를 파견한 미국의 모습이 연상되는 대목이다. 미<대통령> 바이든은 10일 하마스를 <완전한 악>으로 규정, <미국은 이스라엘편>이라며 <유대인들의 민주국가 이스라엘 방어보장>을 확약했다. 미국무장관과 국방장관을 연이어 파견하며 <확전방지>를 떠들었지만 <이스라엘의 군사계획과 목표 등>에 미국의 개입을 노골화함으로써 전쟁의 배후에 미국이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이스라엘은 미국의 지지·지원아래 가자지구에 지상군투입을 예정하며 전쟁을 격화시키고 있다.

침략전쟁의 중심에 미제국주의가 있다. 바이든<정부>는 인도·중동·유럽경제회랑(IMEC) 관철을 목적으로 사우디아라비아에게 <안보조약>, <핵에너지개발>까지 허용하며 이스라엘과 <관계정상화>를 추진해왔다. 이번 중동전쟁은 미국의 <중동데탕트>의 본질이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의 갈등을 극대화하는 전쟁도발책동이며 결국 바이든의 대선전 치적쌓기에 불과하단 것이 여실히 드러났다. 사우디는 <팔레스타인 지지>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러시아측이 <미국중동정책의 실패>라며 <미국이 팔레스타인의 이익을 무시>한 결과라고 분석한 것은 결코 과하지 않다. 이스라엘시오니즘, 유럽제국주의, 일본군국주의를 앞세워 동시다발적인 침략책동을 자행하는 미제국주의의 침략적 실체를 전세계가 목도하고 있다.

동아시아전의 개시가 임박했다. 미제침략세력은 이스라엘에 핵항모를 전개하며 코리아반도에도 로널드레이건핵항모를 주축으로 한 제5항모강습단을 동원해 북침핵전쟁을 도발하고 있다. 미·일·남은 2016년이후 7년만에 해양차단훈련을, 2017년이후 6년만에 대해적훈련을 재개하며 <아시아판나토>조작에 따른 북침핵전쟁흉계를 실전화하고 있다. 남호전당국은 지난해 <한미안보협의회회의>, 올해 <한미정상회담>, 1차핵협의그룹 등에서 합의한 공약이라면서 대북핵선제타격책동을 정당화하려 했다. 북의 <비핵화>, <완전파괴>를 공공연히 떠들어왔던 미남의 북침동맹강화는 중동전쟁에 이어 <한국전>·대만전의 발발을 촉발하는 최대요인이다.

팔레스타인의 해방과 코리아의 해방은 밀접히 연결돼있다. 팔레스타인이 미국·영국제국주의에 의해 영토를 강탈당하고 미제의 중동패권장악의 희생양이 된 것은 역사적인 사실이다. 세계곳곳에서 팔레스타인해방을 지지하고 미국·이스라엘제국주의세력의 팔레스타인민중학살을 규탄하는 이유가 다른데 있지 않다. 미제의 점령으로 예속과 분단의 고통속에 민족분열과 전쟁참혹을 겪었던 우리민족에게 팔레스타인해방전쟁은 제국주의타도만이 민족해방의 유일한 출로라는 것을 확인시킨다. <강에서 바다까지> 완전한 해방을 외치는 팔레스타인민중은 전세계 반제자주세력과 함께 머지않아 해방의 날을 맞을 것이다. 세계반제세력의 최후승리는 정의며 필연이다.

2023년 10월 14일 서울광화문 미대사관앞
세계반제플랫포옴 반미투쟁본부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