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 C
Seoul
2024년4월27일 토요일 22:11:23
Home일반・기획・특집통일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창건 75돌 경축 중앙보고대회 성대히 열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창건 75돌 경축 중앙보고대회 성대히 열려

보도에 따르면 9월8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5돌 경축 중앙보고대회가 평양에서 성대히 진행됐다.

대회에는 김정은총비서가 참석했다.

다음은 전문이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5돐경축 중앙보고대회 성대히 진행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보고대회에 참석하시였다

위대한 당의 영도따라 전체 인민이 강대하고 존엄높은 우리 국가의 위상을 만천하에 떨치며 자기 위업의 정당성과 불패성에 대한 확신에 넘쳐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새로운 발전국면을 힘차게 열어나가고있는 격동의 시기에 온 나라는 영광스러운 우리 조국의 탄생일을 뜻깊게 경축하고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5돐경축 중앙보고대회가 9월 8일 수도 평양에서 성대히 진행되였다.

조선노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보고대회에 참석하시였다.

환영곡이 울리는 가운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주석단에 나오시자 전체 참가자들은 탁월한 사상과 비범한 영도로 반만년민족사에 특기할 자주강국의 새시대를 펼치시고 전면적국가부흥의 역사적위업을 승리의 한길로 이끄시는 우리 국가와 인민의 모든 영광의 상징이시고 위대한 존엄의 대표자이신 김정은동지를 우러러 폭풍같은 《만세!》의 환호성을 터쳐올리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열광의 환호에 따뜻이 답례하시며 주체조선의 공민된 무한한 긍지를 안고 공화국창건기념일을 뜻깊게 맞이하는 전체 참가자들과 온 나라 인민들, 인민군장병들에게 열렬한 축하를 보내시였다.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들인 김덕훈동지, 조용원동지, 최룡해동지, 리병철동지를 비롯한 당과 정부의 간부들과 무력기관 책임일군들, 도당책임비서들, 도인민위원장들,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내각, 근로단체 책임일군들, 공로자, 노력혁신자들이 주석단에 등단하였다.

대회에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5돐 경축행사참가자들, 당중앙위원회, 성, 중앙기관 일군들, 조선인민군 장병들, 혁명학원 학생들, 평양시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참가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가가 장중하게 주악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5돐경축 중앙보고대회 보고를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내각총리인 김덕훈동지가 하였다.

김덕훈동지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창건이 세계에 선포된 역사의 그 시각과 더불어 조선노동당의 탁월한 향도와 인민정권의 불패의 생활력에 의하여, 주권을 자기 손에 틀어쥔 인민의 영웅적투쟁에 의하여 우리 조국이 짧은 역사적기간에 강국에로의 위대한 비약을 이룩하였으며 존엄과 영광으로 빛나는 75성상의 불멸의 행로에서 오늘과 같은 강대한 국가가 태여나게 되였다고 말하였다.

그는 비상히 상승하여온 공화국의 국력과 위상은 우리 당의 사상과 정책, 우리 인민정권과 우리식 사회주의체제의 승리인 동시에 그 정당성과 우월성, 불패의 생활력을 꿋꿋이 지켜낸 우리 인민의 억센 자존심과 강인성의 승리이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따라 혁명해온 지난 10여년의 투쟁이 이를 훌륭한 결실로써 증시해주고있는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공화국정부는 우리 당의 주체적인 국가건설사상과 노선을 철저히 구현하여 인민주권을 더욱 튼튼히 다지고 전반적국력을 백방으로 강화하며 어떠한 위기하에서도 인민의 운명과 생활을 끝까지 책임지고 인민의 권익을 실현하는 자기의 신성한 본분에 무한히 충실할것이라고 그는 강조하였다.

김덕훈동지는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이 당의 영도밑에 부흥강국의 이상을 향해 한마음한뜻으로 달려온 우리의 신념과 노력을 위대한 새 승리로 이어놓는 오늘의 역사적인 투쟁에서 모두가 위훈의 창조자, 영예로운 승리자가 되자고 열렬히 호소하였다.

백전백승 조선노동당이 향도하는 자주, 자립, 자위의 길, 사회주의의 한길을 따라 진정한 인민공화국의 자랑찬 역사와 전통을 굳건히 고수하고 빛내이며 전면적국가발전의 새 지평을 열어나가는 인민의 크나큰 영예와 자부심으로 충만된 보고는 참가자들을 무한히 격동시켰다.

전체 참가자들은 위대한 수령의 탁월한 사상과 영도가 있고 당중앙의 두리에 굳게 뭉친 인민대중의 단결된 힘이 있기에 우리 공화국의 앞길에는 자랑찬 승리와 영광, 끝없는 번영이 펼쳐지게 될것이라는 확신을 다시금 깊이 새겨안았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5돐경축 중앙보고대회는 위대한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영도를 일편단심 충성으로 받들어 우리 국가제일주의기치높이 사회주의조선의 존엄과 국력을 더욱 억척으로 다지고 빛내이며 주체강국의 광명한 미래를 앞당겨나갈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의 혁명적기상을 힘있게 과시하였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