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4 C
Seoul
2024년4월26일 금요일 23:24:15
Home일반・기획・특집통일조선사회민주당 김영대위원장 〈남측과의 접촉·내왕·연대연합 실현에 적극적으로 역할할 것〉

조선사회민주당 김영대위원장 〈남측과의 접촉·내왕·연대연합 실현에 적극적으로 역할할 것〉

조선중앙통신은 23일 이날 발표한 조선사회민주당중앙위원회 김영대위원장 담화 <민족자주와 민족대단결,평화보장과 련방제실현의 대통로를 기어이 열어나가겠다>를 보도했다.

김영대위원장은 담화에서 <우리민족끼리의 기치밑에 사상과 이념,정견의 차이를 초월하여 통일을 지향하는 남조선의 각 정당,단체,각계 인사들과 접촉과 내왕,연대연합을 실현하여 화해와 단합의 폭을 넓혀나가며 내외분열주의세력의 악랄한 방해책동을 짓부셔버리기 위한 투쟁을 힘차게 벌려나가는데서 조선사회민주당의 역할을 적극 높여나가도록 하겠다>고 피력했다.

아래는 전문이다.


민족자주와 민족대단결,평화보장과 련방제실현의 대통로를 기어이 열어나가겠다
–김영대 조선사회민주당 중앙위원회 위원장 담화–


    주체혁명위업수행에서 새로운 분수령을 이루는 력사적인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을 조선로동당 위원장으로 높이 모시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보내주신 따뜻한 축하의 인사와 조국통일대강을 받아안은 조선사회민주당 전체 당원들의 가슴은 무한한 감격과 격정으로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다.
    나는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을 조선로동당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한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전체 조선인민의 백옥같은 충정과 절대적인 신뢰의 표시이며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따라 이 땅우에 통일되고 강성번영하는 천하제일강국을 기어이 일떠세우려는 드팀없는 신념과 의지의 거세찬 분출이라고 확신하면서 대회의 결정을 열렬히 지지찬동한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하신 중앙위원회 사업총화보고에서 총결기간 조선로동당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현명한 령도밑에 혁명과 건설에서 이룩한 특출한 성과와 업적들을 긍지높이 총화하시고 조선로동당의 강화발전과 민족만대의 번영을 위한 휘황한 설계도를 펼쳐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특히 류례없이 복잡하고 첨예한 정세속에서 조선로동당이 총결기간 위대한 수령님들의 조국통일사상과 로선을 높이 받들고 조국통일운동을 줄기차게 전진시켜오는 과정에 이룩한 성과와 경험,교훈들을 과학적으로 분석총화하시고 위대한 수령님들의 필생의 뜻과 유훈을 관철하여 조국의 자주적통일을 앞당겨 실현하기 위한 방략과 방도들을 전면적으로 명시하여주시였다.
    조국통일을 민족지상의 애국위업으로 내세우신 위대한 김일성대원수님께서는 생애의 마지막 시기까지 철저한 민족자주정신과 열렬한 민족애,고결한 덕망으로 민족의 통일의지를 비상히 높여주시고 거족적통일운동의 전성기를 펼쳐주시였으며 북남최고위급회담을 몸소 발기하시고 그 실현을 위해 심혈과 로고를 다 바치시였다.
    절세의 애국자이시며 조국통일의 구성이신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께서 제시하신 조국통일3대원칙과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조국통일3대헌장으로 정립하시고 민족대단결5대방침을 비롯한 탁월한 사상과 로선들을 내놓으시여 민족이 나아갈 길을 밝혀주시였으며 애국애족의 선군정치로 내외반통일세력의 새 전쟁도발책동을 짓부셔버리고 조국의 자주적통일을 위한 확고한 담보를 마련하시였다.
    민족분렬사상 처음으로 두차례의 북남수뇌상봉이 실현되고 우리 민족끼리를 핵으로 하는 6.15북남공동선언과 10.4선언이 채택발표되여 조국통일의 전환적국면이 열려지게 된것도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통일애국의지와 대용단에 의하여 마련된 고귀한 결실이였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전체 조선민족의 한결같은 지향과 요구에 맞게 하루빨리 분렬의 장벽을 허물고 조국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야 합니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총화보고에서 우리 민족이 장장 70여년동안이나 지속되고있는 민족의 분렬을 더이상 지속시켜서는 안된다고 하시면서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밝혀주신 조국통일3대헌장을 일관하게 틀어쥐고 관철하기 위한 조국통일방침으로 민족자주와 민족대단결,평화보장과 련방제실현에 관한 가장 합리적인 방략을 밝혀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또한 조국의 자주적통일을 이룩하는데서 현시기 절박하게 나서는 문제는 북남관계를 근본적으로 개선하는것으로 보시고 그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방도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천명하신 조국통일방침은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제시하신 조국통일3대헌장을 빛나게 계승하여 나라의 통일을 앞당겨 실현하기 위한 가장 합리적인 방략과 방도들을 밝힌 자주통일의 기치,애국애족의 정치대강이다.
    조선사회민주당은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을 민족의 최고령수,조국통일의 위대한 구성으로 높이 우러러모시고 따르며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제시하신 강성국가건설의 최후승리와 조국통일위업을 성취하기 위한 과업관철에서 조선로동당과 만리마의 고삐를 함께 틀어쥐고 힘차게 돌진해나가겠다.
    우리들은 력사적인 대회의 높은 연단에서 보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분에 넘치는 축하의 인사를 조국통일위업실현에서 한몫할것을 바라시는 크나큰 믿음으로 심장깊이 받아들이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제시하신 조국통일방침을 구현하기 위한 투쟁을 더욱 과감히 벌려나가겠다.
    특히 우리 민족끼리의 기치밑에 사상과 리념,정견의 차이를 초월하여 통일을 지향하는 남조선의 각 정당,단체,각계 인사들과 접촉과 래왕,련대련합을 실현하여 화해와 단합의 폭을 넓혀나가며 내외분렬주의세력의 악랄한 방해책동을 짓부셔버리기 위한 투쟁을 힘차게 벌려나가는데서 조선사회민주당의 역할을 적극 높여나가도록 하겠다.
    조선사회민주당의 전체 당원들은 애국애족의 최고화신이시며 조국통일의 위대한 구성이신 천출명장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계시기에 이 세상에 무서울것도,못해낼 일도 없다는 드팀없는 신념과 의지를 가지고 해내외의 전체 통일애국력량과 굳게 손잡고 천하제일강국을 건설하기 위한 투쟁에 더욱 힘차게 떨쳐나서겠다.

    주체105(2016)년 5월 23일
    평 양 (끝)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