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4 C
Seoul
2024년4월27일 토요일 0:05:43
Home일반・기획・특집정치민대위 경찰청앞 논평 ... 〈친외세·친재벌 악폐무리들을 청산하고 민중민주새세상을 앞당기자!〉

민대위 경찰청앞 논평 … 〈친외세·친재벌 악폐무리들을 청산하고 민중민주새세상을 앞당기자!〉

24일 민대위(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는 경찰청앞에서 논평 <친외세·친재벌 악폐무리들을 청산하고 민중민주새세상을 앞당기자!>를 발표했다.

논평은 <경찰은 국회앞에서 자영업자들의 분향소설치에 방역법위반을 들이대며 7시간이나 막아서는 천인공노할 만행을 저질렀다. 뿐만아니라 조문객의 신분을 확인하고 근조화환까지 막아서며 파쇼적으로 나왔다. 코로나방역법을 무기삼아 헌법상 보장되는 최소한의 권리마저 유린하며 민중탄압에 열을 올리는 친재벌정부와 반민중경찰에 대한 노동자·민중의 분노가 격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 <현대제철·인천공항·한국마사회 등 공기업 및 민간부문기업들은 비정규직을 직접고용하지 않고 자회사설립을 통한 <정규직전환>으로 사실상 비정규직을 양산하며 인건비지출도 늘리지 않고 있다. 그럼에도 조선일보는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로 경영난이 발생했고 그로인해 청년일자리가 감축된 것처럼 가짜뉴스를 유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계속해서 <경찰·정보원의 공안탄압·반역만행의 바탕에는 현정권의 반민족·반노동책동이 있다>며 <억압과 착취가 있는 곳에 저항과 투쟁이 있다. 우리민중은 반드시 민중항쟁에 총궐기해 모든 반역세력을 청산하고 민중이 주인으로 고르게 잘 사는 민중민주사회, 환수복지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논평 전문이다.

[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 11]
친외세·친재벌 악폐무리들을 청산하고 민중민주새세상을 앞당기자!

1. 노동자·민중에 대한 무자비한 공안탄압이 계속되고 있다. 17일 서울역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한 민주노총과 시민사회단체들은 <한해 2400명이 죽어가는 산업재해를 막아달라고 얘기했지만 문재인정권은 아무런 답변이 없다.>, <20년을 공부해도 비정규직이 되는 나라를 바꾸자고 거리에 나왔더니 정부는 양경수위원장을 구속시켜버렸다.>면서 <노동의 가치가 존중되는 나라, 비정규직 없는 나라, 더 이상 일터에서 죽지 않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오는 10월20일 총파업을 결정했다.>고 총파업의 지지를 호소했다. 하지만 경찰은 방역지침위반을 앞세우며 해산방송과 불법채증을 일삼았다. 한편 경찰은 국회앞에서 자영업자들의 분향소설치에 방역법위반을 들이대며 7시간이나 막아서는 천인공노할 만행을 저질렀다. 뿐만아니라 조문객의 신분을 확인하고 근조화환까지 막아서며 파쇼적으로 나왔다. 코로나방역법을 무기삼아 헌법상 보장되는 최소한의 권리마저 유린하며 민중탄압에 열을 올리는 친재벌정부와 반민중경찰에 대한 노동자·민중의 분노가 격화되고 있다.

2. 노동자·민중을 이간질하고 탄압을 부추기는 극우언론 조선일보의 폐간은 정의며 필연이다. 조선일보는 비정규직죽이기와 노조탄압을 위해 가짜뉴스를 확산시키고 있다. 현대제철·인천공항·한국마사회 등 공기업 및 민간부문기업들은 비정규직을 직접고용하지 않고 자회사설립을 통한 <정규직전환>으로 사실상 비정규직을 양산하며 인건비지출도 늘리지 않고 있다. 그럼에도 조선일보는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로 경영난이 발생했고 그로인해 청년일자리가 감축된 것처럼 가짜뉴스를 유포하고 있다. 코로나19확산이 민주노총집회때문이라고 음해하고 택배노동자들의 과로사에는 침묵하면서 대리점주와의 갈등은 부채질하고 있다. 조선일보가 친일·친미·친극우언론이며 조선일보일가가 시가 2조5000억원규모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사실은 조선일보의 반역본색을 확인시켜준다. 언론으로서의 기본자격을 상실한 악폐중의 악폐 조선일보에 대한 우리민중의 분노와 폐간촉구는 지극히 당연하다.

3. 경찰·정보원의 공안탄압·반역만행의 바탕에는 현정권의 반민족·반노동책동이 있다. 김명희전서울시지하철노조위원장이 19일 남북정상합의이행과 양경수민주노총위원장석방을 요구하며 단식농성에 들어갔다. 김전위원장은 성명을 통해 <현남북관계는 지난 반북정권시기와 달라진게 없다>며 <남북공동선언비준동의안을 국회에 제출하라>고 촉구했다. 또 <문재인대통령은 노동존중사회 공정사회를 만들겠다고 약속했었다>며 <노동자·민중에 헌신하는 투쟁가 양경수위원장을 당장 석방하라>고 요구했다. 김전위원장의 요구는 현정권이 민족반역정권이자 민중반역정권이라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억압과 착취가 있는 곳에 저항과 투쟁이 있다. 우리민중은 반드시 민중항쟁에 총궐기해 모든 반역세력을 청산하고 민중이 주인으로 고르게 잘 사는 민중민주사회, 환수복지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다.

2021년 9월24일 경찰청앞
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