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 C
Seoul
2024년4월26일 금요일 9:51:40
Home일반・기획・특집통일김정은위원장, 금수산태양궁전 찾아 경의

김정은위원장, 금수산태양궁전 찾아 경의

김정일국방위원장서거 9돌인 17일, 노동신문은 김정은위원장이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아 경의를 표했다고 전했다.

신문은 <당과 정부의 간부들과 무력기관의 책임일군들은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빛내이며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의 영도따라 사회주의위업의 새로운 승리를 향한 성스러운 투쟁에서 맡겨진 중대한 책무를 다해나갈 철석의 맹세를 다지였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전문이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민족최대의 추모의 날에 즈음하여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였다

역사적인 당 제8차대회를 향한 충성의 대진군을 힘있게 벌리고있는 온 나라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 인민군장병들은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동지 서거 9돐이 되는 이 시각 불세출의 위인이시며 절세의 애국자이신 어버이장군님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으로 가슴 불태우고있다.

조선노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무력의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민족최대의 추모의 날에 즈음하여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였다.

혁명의 대성인이신 위대한 김정일동지에 대한 인민의 다함없는 경모의 마음들이 뜨겁게 굽이쳐오는 주체의 최고성지 금수산태양궁전은 숭엄한 분위기에 휩싸여있었다.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이며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최룡해동지,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당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리병철동지,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 총리인 김덕훈동지,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박봉주동지를 비롯한 당과 정부의 간부들과 무력기관의 책임일군들이 함께 참가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동지의 입상에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드리는 꽃바구니가 진정되였다.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의 명의로 된 꽃바구니들이 진정되였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는 참가자들과 함께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동지의 입상을 우러러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였다.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생전의 모습으로 계시는 영생홀을 찾으신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혁명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조국과 인민을 위한 불같은 사랑과 헌신의 길을 걸으시며 존엄높고 위대한 백전백승의 당, 일심단결의 나라를 온 세상에 빛내여주신 위대한 장군님께 가장 경건한 마음으로 숭고한 경의를 표하시면서 삼가 인사를 드리시였다.

당과 정부의 간부들과 무력기관의 책임일군들은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빛내이며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의 영도따라 사회주의위업의 새로운 승리를 향한 성스러운 투쟁에서 맡겨진 중대한 책무를 다해나갈 철석의 맹세를 다지였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