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7 C
Seoul
2024년4월26일 금요일 11:36:58
Home사설일본의 망동을 조종하는 미국, 조장하는 자유한국당

일본의 망동을 조종하는 미국, 조장하는 자유한국당

18일 자유한국당대표 황교안은 문정부가 주최한 5당대표회의에서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한 공동대응에 모호한 태도를 취하며 반일규탄행동을 가로막았다. 황교안은 일본의 경제보복규탄국회결의문채택에 혼자만 응하지 않았으며 피해상황에 대비하는 법적·제도적 지원마저 반대했다. 또 공동합의문 작성과정에서 일본의 <화이트리스트>배제 등 예상되는 2차경제보복을 규탄하는 입장마저 거부했고 오히려 남일정상회담과 특사파견을 촉구하는 <구걸외교>를 주장했다. 
한편 트럼프정부는 아베정부의 대남경제제재에는 양자간문제라며 아베를 두둔하더니 남정부가 <남일군사정보협정(GSOMIA)재검토>를 말하자 미국무부는 즉각 반대입장을 내놓았다. 트럼프정부는 GSOMIA가 <최종적이며 완전히 검증된 북비핵화를 달성하는 우리공동노력의 중요도구>라며 반북적 성격을 분명히 했다. 특히 트럼프는 미일정상회담을 통해 일본의 대남경제제재를 암묵적으로 동의하기까지 했다. 트럼프정부는 일본군국주의부활·주일미군강화·인도태평양전략을 통해 동북아의 전쟁위기를 고조시키며 패권장악에 골몰하는 것이다. 트럼프정부의  <GSOMIA지지선언>은 일본군국주의부활의 배후세력이 트럼프정부라는 자기고백이다. 
문재인정부·여야5당대표회동 2일전인 16일 자유한국당은 아베의 대남경제제재에 대해 <교활한 아베정권과 무능한 문재인정권이 만든 참사>, <수출규제를 당하고 화이트리스트배제당하는 여기까지 왔는지에 대해 스스로 반성하는 계기가 있어야>라고 망언하며 사대매국정당임을 확실히했다. 자유한국당대표 황교안은 총리시절인 박근혜악폐<정부>때 <일본자위대입국을 허용할 수 있다>고 망언하기도 했다. 황교안이 회의에서 일본규탄결의를 사실상 가로막고 남일갈등을 굴욕적으로 봉합하려는 것은 박근혜<정부>시절 구축된 남일군사협력관계가 파탄나지 않도록 하려는 교활한 술책이다. 
아베정부가 전쟁범죄를 전면 부인하고 오히려 적반하장으로 대남경제제재를 강행할 수 있는 배경에는 트럼프·미제국주의와 아베·일군국주의의 유착과 함께 자유한국당·사대매국추종세력의 비호가 있기에 가능하다. 이들의 결탁은 동북아의 전쟁과 분열을 획책하고 코리아반도의 평화·번영·통일의 대세에 역행하는 위험천만한 야합이다. 아베정부는 일본내외에서의 정치·경제적 위기를 군국주의침략만행으로 벗어나려 할수록 오히려 일본<패싱>은 가속화될 수밖에 없다. 대세에 도전할수록 파멸속도만 빨라질뿐이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