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5 C
Seoul
2024년4월27일 토요일 8:17:44
Home사설문재인정부는 트럼프의 내정간섭조치에 단호히 맞서야

문재인정부는 트럼프의 내정간섭조치에 단호히 맞서야

트럼프정부의 문재인정부에 대한 주권침해행위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미대통령 트럼프는 10일 강경화외교장관의 5.24조치해제 검토발언에 <그들은 우리의 승인없이는 그렇게 하지 않을 것>, <우리승인 없이는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이라며 노골적인 망언을 일삼았고 미국무장관 폼페오는 남북군사합의서에 대해 노골적인 불만을 드러냈다. 미국무부부대변인 팔라디노는 <제재완화는 비핵화를 뒤따르게 될 것이라는 걸 처음부터 매우 분명히 해왔다>, <제재는 북의 밝은 미래를 위한 토대가 될 것>라며 한술 더 떴다.

문재인정부는 트럼프의 주권침해행위를 언제까지 묵과할 것인가. 트럼프정부는 문정부가 남북경협·민족공조로 나아갈때마다 사사건건 훼방을 놓았다. 지난 8월 800만달러남북협력기금집행에 대해 미국무부가 <대북제재를 성급히 줄이는 건 북비핵화를 어렵게 한다>, <외교의 문을 연 건 압박이었다>고 간섭하는 한편, 개성공단재개와 철도사업에 대해 <안정을 저해하고 도발적인 북행동에 맞선 개성공단을 폐쇄한 2016년결정을 지지>, <철도사업을 비롯한 대북제재는 그대로 유지>라며 아예 쐐기를 박았다. 

외세공조는 굴욕과 망국이고 민족공조만이 자존과 살길임을 깨달아야 한다. 남북경협은 외세의 경제적 속박에서 벗어나 민족자립경제를 건설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 아닌가. 트럼프정부가 대북고립압살과 대남주권침해에 골몰하는 이유는 민족공조를 할수록 미국의 영향력이 약해지기때문이다. 그렇지않아도 서산낙일의 위태로운 처지가 아닌가. 

문재인정부는 4.27판문점선언·9월평양공동선언 정로를 따라 굴함없이 나아가야  한다. 우리민족의 운명은 우리가 결정한다는 민족자주는 평화·번영·통일의 이정표인 4.27판문점선언과 평화·번영의 실천적 조치인 9월평양공동선언의 근본원칙이다. 민족공조에 자주와 자립과 통일이다. 문정부는 민족앞에 스스로 확약한 민족자주·민족대단결의 길만이 살 수 있는 유일한 길임을 더 늦기전이 깊이 깨달아야 한다.
Previous article
Next article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