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C
Seoul
2024년4월27일 토요일 4:17:15
Home사설 박근혜〈정권〉의 파멸을 촉진시킨 6.15민족공동행사무산사태

[사설] 박근혜〈정권〉의 파멸을 촉진시킨 6.15민족공동행사무산사태

박근혜<정권>의 파멸을 촉진시킨 6.15민족공동행사무산사태


온민족이 간절히 염원하는 6.15행사(6.15민족공동행사)가 끝내 무산됐다. 이번 6.15행사는 2008년 이후 7년만에 성사되는 남북공동행사로 내외의 큰 기대를 모았다. 그동안 꽁꽁 얼어붙었던 남북관계를 개선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하나의 계기로 본 것이다. 지난 1일 북은 팩스로 보낸 서신을 통해 <남측당국이 <순수한 사회문화차원에서 이뤄지는 경우에 허용할 것>이라는 전제조건을 달고 서울개최입장을 아직도 밝히지 않고 있다>며 분산개최의사를 밝혔다. 그러면서 <남측당국의 입장변화가 없는 한 좋은 결실을 가져올 수 없을 것>이라며 사실상의 무산이유를 설명했다. 이미 장소문제는 민간차원에서 서울로 확정된 문제이고 정치색배제도 박<정권>이 왈가왈부하면서 개입할 문제가 아니라는 것은 너무나도 명백하다. 하지만 박<정권>이 민간교류에 부당하게 개입하여 월권을 행사하고 비열한 훼방을 놓으면서 겨레의 염원을 무참히 짓밟은 것이다. 

현실은 <정권>의 반민족적 반통일적 작태가 얼마나 심각한 단계에 이르렀는가를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다. 그동안 박<정권>은 6.15와 10.4선언을 전면부정하며 남·북(북·남)·해외의 겨레가 모여 공동의 통일행사를 개최하자는 북의 제안을 철저히 거부해왔다. 2013년 6.15행사는 남남갈등이 조장된다거나 정치적으로 이용당한다는 궤변을 늘어놓으면서 결국 허용하지 않았으며 2014년에는 세월호참사와 관련한 남·북(북·남)·해외의 공동추모행사제안도 일언지하에 거절하면서 6.15공동행사를 위한 실무접촉마저 가로막았다. 올해 6.15행사도 늘 그래왔듯이 정치적 목적의 행사를 불허한다는 구실을 달았는데 지난 5월 남북(북남)노동자통일축구대회를 불허하면서 민간체육교류마저 차단했던 사실을 상기한다면 박<정권>이 내세우고 있는 불허이유야말로 불순한 정치적 의도가 있다고 하지 않을 수 없다. 

이번의 6.15행사무산의 근본원인은 전적으로 박<정권>의 반북대결·반통일정책에 있다. 겉으로는 <통일대박>이니 <드레스덴선언>이니 하면서 통일을 바라는 것처럼 여론을 호도하지만 속으로는 북을 집어삼키려는 흉심을 품고 실제 동족대결·체제대결을 선동하며 남북관계를 파국으로 몰아넣었다. 멀리 볼 것도 없이 최근만 보더라도 북을 최고로 자극하는 <북인권사무소>를 서울에 설치하고 국회에서 <북인권법>을 기어이 통과시키기 위한 반북적대정책을 멈추지 않고 있다. 또한 북의 급변상태를 상정하고 평양점령·북침선제핵타격을 목표로 하는 미남합동군사연습을 매년 벌이며 코리아반도의 정세를 극단으로 몰아갔던 사실을 강조하지 않을 수 없다. 지난 3일 이 위험천만한 미남합동군사연습을 위해 세계적으로도 유래가 없는 미남연합사단을 공식출범시킨 사실을 놓고만 보더라도 박<정권>의 악랄한 체제대결책동이 극에 달해있다는 것을 잘 알 수 있다. 

한손에 칼을 쥐고 악수하자는데 어느 누가 여기에 순순히 응하겠는가. 박<정권>이 반통일정책이 가져올 후과를 뻔히 알면서도 6.15행사를 무산시키고 악랄한 반북대결정책을 고수하는 것은 이를 통해 스스로의 심각한 <정권>위기를 벗어나보려는데 그 목적이 있다. 하지만 6.15민족공동행사가 무산된 엄중한 현실은 온겨레의 지탄을 받으면서 박<정권>의 위기를 심화시키며 <정권>퇴진이 바로 통일의 지름길이라는 것을 더욱 명확히 보여주고 있다. 한마디로 6.15행사무산사태가 박<정권>의 퇴진을 재촉하고 있는 것이다. 때마침 진보통일세력도 6.15행사무산과 관련해 정부종합청사에서 농성투쟁을 벌이며 반박근혜투쟁을 벌이기 시작했다. 박<정권>은 이번 사태가 단순히 하나의 행사를 무산시킨 것이 아니라 남북관계를 완전히 파탄내면서 스스로를 파멸로 몰아가고 있다는 사실을 똑똑히 알아야 할 것이다.

21세기민족일보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