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신문은 1일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회고위원회 여러 나라에서 결성>을 게재했다.

신문은 <김일성동지회고위원회를 로씨야의 주체사상연구조직들이 6월11일 공동으로 결성하였다>고 보도했다.
이어 마자르·나이지리아·덴마크·우간다·이란 등에서 김일성주석회고위원회가 결성된 사실을 알렸다.

아래는 전문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회고위원회 여러 나라에서 결성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회고위원회를 로씨야의 주체사상연구조직들이 6월 11일 공동으로 결성하였다.
로씨야주체사상연구협회 위원장 드미뜨리 꼬스쩬꼬를 위원장으로 하는 회고위원회는 위대한 수령님의 서거 25돐에 즈음하여 그이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토론회를 비롯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김일성동지회고 마쟈르위원회가 6월 19일 부다뻬슈뜨에서 결성되였다.
회고위원회 위원장으로 마쟈르로동당 위원장 튜르매르 쥴라가 선출되였다.
회고위원회는 위대한 수령님의 서거 25돐에 즈음하여 그이의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김일성주석회고 나이제리아전국위원회가 6월 21일 아부쟈에서 결성되였다.
회고위원회 위원장으로 나이제리아인민민주당 신용위원회 위원인 나이제리아조선친선협회 위원장 이브라힘 만투가 선출되였다.
회고위원회는 위대한 수령님의 서거 25돐에 즈음하여 세계자주화위업실현에 쌓아올리신 그이의 불멸의 업적과 빛나는 생애를 출판보도물을 통하여 널리 소개선전하며 영화감상회를 비롯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김일성주석회고 단마르크위원회가 6월 21일 쾨뻰하븐에서 결성되였다.
회고위원회 공동위원장들로 단마르크의 공산당 지도부성원 헨닝 야콥센, 단마르크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친선협회 위원장 안데르스 크리스텐센, 단마르크주체사상연구소조 책임자 모텐 댐이 선출되였다.
회고위원회는 위대한 수령님의 서거 25돐에 즈음하여 그이의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김일성동지회고 우간다전국위원회가 범아프리카운동 우간다전국집행위원회, 주체사상연구 우간다전국위원회의 공동주최로 6월 22일에 결성되였다.
회고위원회 위원장으로 주체사상연구 우간다전국위원회 위원장 마얌발라 로렌스가 선출되였다.
회고위원회는 위대한 수령님의 서거 25돐에 즈음하여 그이의 위인상을 칭송하는 회고모임, 강연회 등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김일성동지회고 이란이슬람교련합당위원회가 6월 22일에 결성되였다.
회고위원회 위원장으로 부총비서 모함마드 허쎄인 닉크남이 선출되였다.
회고위원회는 6월 22일부터 7월 10일까지를 회고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혁명생애와 업적을 칭송하는 회고모임, 영화감상회, 도서 및 사진전시회 등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