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C
Seoul
2024년4월27일 토요일 3:59:29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북사설 〈주체의 당건설영도업적〉

북사설 〈주체의 당건설영도업적〉

노동신문은 19일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동지의 주체의 당건설영도업적을 길이 빛내여나가자>를 게재했다.
신문은 <전체 인민이 당의 영도따라 자립, 자력으로 사회주의건설의 일대 앙양기를 열어놓기 위한 총돌격전, 총결사전을 과감히 벌려나가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55돐을 맞이하고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우리 당의 역사에서 주체53(1964)년6월19일은 절세위인을 혁명의 최고참모부에 높이 모신 경사의 날로 빛나고있다>며 <백두에서 시작된 우리 당의 성스러운 역사와 전통이 줄기차게 이어지게 되였으며 주체혁명위업수행에서 획기적전환이 일어나게 되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정일동지께서 우리 당을 영도하여오신 노정은 수령의 혁명위업에 대한 무한한 충정과 헌신으로 일관된 순결한 계승의 역사,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세기적전변이 이룩된 기적의 역사, 주체혁명위업의 종국적완성을 위한 만년토대가 마련된 영광의 역사로 빛나고있다>고 전했다. 
더해 <당을 수령의 당으로 건설하는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주체적당건설사상과 이론에서 기본핵을 이룬다>며 <장군님께서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를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하시고 전당김일성주의화를 당건설의 전략적노선으로 제시하신것은 우리 당을 수령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는데서 전환적계기로 되였다>고 했다.
한편 <장군님께서는 당과 인민의 혈연적연계를 강화하여 대중적지반을 튼튼히 다지는것을 당의 존망과 관련되는 사활적인 문제로 보시고 전당이 민심을 확고히 틀어쥐고나가도록 하시였다>고 강조했다.
또 <장군님께서는 혁명영도의 전기간 주체의 영도원칙과 영도방법을 당활동에 철저히 구현하여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당의 영도적역할을 백방으로 높이도록 하는데 커다란 힘을 넣으시였다>고 짚었다.
<김정일동지의 주체의 당건설위업은 오늘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발전되고있다>며 <장군님을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모신 조선노동당의 존엄과 위력을 만방에 떨치시며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의 빛나는 승리의 한길로 이끌고 계신다>고 해설했다.
특히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를 추켜들고나가는 우리당의 위업은 필승불패이며 주체조선의 앞길은 끝없이 밝고 창창하다>고 강조했다.
더욱이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당의 혁명적성격을 굳건히 고수해나가야 한다>며 <김정일동지를 우리 당의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받들어모시고 장군님의 유훈을 가장 철저하게, 가장 완벽하게 관철해나가야 한다>고 했다.
이어 <혁명발전의 새로운 높은 단계의 요구에 맞게 당의 유일적영도체계를 세우는 사업을 더욱 심화시켜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또 <사회주의경제건설을 힘있게 다그치기 위한 오늘의 총진군에서 당조직들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최대한 높여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더해 <모든 당조직들이 자기 부문, 자기 단위의 사업을 정치적으로, 정책적으로 지도하여야 한다>고 짚었다.
아래는 전문이다.
사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주체의 당건설령도업적을 길이 빛내여나가자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의 강대성의 상징이시고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원한 수령이시다.
전체 인민이 당의 령도따라 자립, 자력으로 사회주의건설의 일대 앙양기를 열어놓기 위한 총돌격전, 총결사전을 과감히 벌려나가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55돐을 맞이하고있다.
70여성상의 장구한 투쟁로정을 승리와 영광으로 수놓아온 우리 당의 력사에서 주체53(1964)년 6월 19일은 절세위인을 혁명의 최고참모부에 높이 모신 경사의 날로 빛나고있다.이날이 있어 백두에서 시작된 우리 당의 성스러운 력사와 전통이 줄기차게 이어지게 되였으며 주체혁명위업수행에서 획기적전환이 일어나게 되였다.
지금 전체 당원들과 인민들은 조선로동당을 주체의 혁명적당, 필승불패의 향도적력량으로 강화발전시키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당건설업적을 가슴뜨겁게 새기고있으며 당중앙의 두리에 일심단결하여 새로운 승리를 이룩해나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우리 당의 수령으로 모시고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로선을 일관하게 틀어쥐고 철저히 관철하여야 조선로동당이 앞으로도 주체혁명위업을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이끌어나갈수 있습니다.》
당을 조직사상적으로 강화하고 그 령도적역할을 끊임없이 높이는것은 인민대중을 당의 두리에 굳게 묶어세워 혁명의 주체를 강화하며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가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우리 당을 령도하여오신 로정은 수령의 혁명위업에 대한 무한한 충정과 헌신으로 일관된 순결한 계승의 력사,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세기적전변이 이룩된 기적의 력사, 주체혁명위업의 종국적완성을 위한 만년토대가 마련된 영광의 력사로 빛나고있다.
돌이켜보면 지난 1960년대에 세계정치무대에서는 제국주의자들과 현대수정주의자들의 침략적, 반혁명적책동에 의하여 복잡한 사태들이 련이어 빚어지고있었다.이러한 시기에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을 조직사상적으로 강화하는것을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중차대한 문제로 내세우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끄시였다.사회주의집권당들이 련이어 붕괴되는 대정치풍파속에서도 우리 당이 불패의 위용을 떨치며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끝까지 책임지고 이끌어올수 있은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탁월한 령도가 있었기때문이다.
혁명적당건설의 생눈길을 헤치시며 조선로동당을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 향도자로 강화발전시키시여 사회주의위업의 전진발전과 조국의 천만년미래를 굳건히 담보하여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업적은 영원불멸할것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당건설령도사는 조선로동당을 수령의 사상체계와 령도체계가 확고히 선 혁명적당으로 공고발전시키신 성스러운 년대기로 빛을 뿌리고있다.
당은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실현하기 위한 정치적무기이다.혁명적당이 수령의 당으로 건설되여야 령도적정치조직으로서의 사명을 다할수 있으며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지향에 맞게 혁명투쟁을 승리에로 이끌어나갈수 있다.
당을 수령의 당으로 건설하는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주체적당건설사상과 리론에서 기본핵을 이룬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첫 시기에 비범한 예지로 당과 혁명발전의 먼 앞날을 내다보시고 전당을 수령의 사상으로 일색화할데 대한 독창적인 사상을 제시하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를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하시고 전당김일성주의화를 당건설의 전략적로선으로 제시하신것은 우리 당을 수령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는데서 전환적계기로 되였다.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우리 당은 수령의 혁명사상에 기초한 당대렬의 사상의지적통일을 확고히 실현하고 전당이 수령의 유일적령도밑에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혁명적당으로 위력떨치게 되였다.창건되여 70여년의 세월이 흘렀으나 자기의 혁명적본태를 변함없이 고수하며 수령의 위업을 대를 이어 계승해나가는 우리 당의 모습에 주체적당건설의 불멸의 대강을 밝혀주시고 일관하게 구현하여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의 현명성이 뚜렷이 비껴있다.
오늘 우리 당은 당건설과 당활동을 철두철미 위대한 장군님식대로 해나가고있다.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우리 당이 최고강령으로 내세운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도 위대한 장군님께서 제시하신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의 혁명적계승이고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의 심화발전이며 당사업체계와 당사업방법도 장군님께서 세워주신 체계와 방법 그대로이다.위대한 장군님의 당건설사상과 업적이 있기에 우리 당은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이 확고히 보장된 명실공히 수령의 당으로, 수령영생위업을 가장 빛나게 실현하고 수령의 유훈을 받들어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승리에로 이끌어나가는 향도자로 위용떨치고있다.위대한 장군님의 당건설업적을 만년재보로 틀어쥐고 순결하게 계승해나가는 조선로동당은 영광스러운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 더욱 강화발전될것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당건설령도사는 우리 당을 인민대중과 혼연일체를 이루고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참다운 어머니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신 불면불휴의 날들로 수놓아져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 그자체를 인민에 대한 사랑과 믿음으로 정식화하시고 우리 당을 인민을 하늘처럼 내세우고 인민의 운명을 끝까지 책임지며 보살펴주는 진정한 어머니당으로 건설하기 위하여 크나큰 심혈을 기울여오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 있어서 인민은 언제나 스승이였으며 인민의 의사와 요구는 당의 로선과 정책작성의 출발적기초였다.위대한 장군님의 인민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과 열렬한 사랑은 한평생 인민행렬차의 기적소리를 높이 울려가신 현지지도강행군길에도 새겨져있고 그처럼 어려웠던 고난과 시련의 시기에도 변함없이 베풀어진 당과 국가의 인민적시책들에도 뜨겁게 깃들어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과 인민의 혈연적련계를 강화하여 대중적지반을 튼튼히 다지는것을 당의 존망과 관련되는 사활적인 문제로 보시고 전당이 민심을 확고히 틀어쥐고나가도록 하시였다.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가 있었기에 우리 당은 인민대중을 생명의 뿌리로, 무궁무진한 힘의 원천으로 여기고 인민의 리익을 최우선, 절대시해왔으며 그 나날에 우리 인민은 당을 운명의 등대로, 어머니로 믿고 따르게 되였다.
인민대중속에 뿌리박고 인민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는 당, 인민대중과 한덩어리가 되여 전진하는 당, 이것이 조선로동당의 참모습이다.지금 우리 당은 이민위천의 사상을 철저히 구현하며 이 땅우에 인민사랑의 새 력사를 펼쳐가고있다.력사의 돌풍속에서 우리 당이 믿는것도 오직 위대한 인민뿐이고 우리 당의 존재방식과 혁명적당풍도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이며 우리 당활동의 최고원칙도 인민생활을 끊임없이 높이는것이다.《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 이 구호에는 우리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립장, 인민에 대한 사랑과 믿음이 응축되여있다.인민대중과 혼연일체를 이루고 어머니라는 성스러운 부름과 더불어 백승만을 떨쳐가려는 우리 당의 혁명적의지는 확고부동하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당건설령도사는 우리 당을 강철같은 조직력과 전투력을 지닌 불패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신 자랑찬 로정으로 아로새겨져있다.
혁명과 건설을 승리에로 이끄는 당의 령도는 강한 조직력과 전투력에 의하여 담보되며 당의 조직력과 전투력은 인민대중을 힘있게 불러일으켜 내세운 로선과 정책을 철저히 관철하는데서 뚜렷이 과시된다.지난 세기 여러 나라에서 사회주의가 좌절되는 비극적인 사태가 빚어지게 된것은 당의 령도력을 약화시킨것과 중요하게 관련되여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령도의 전기간 주체의 령도원칙과 령도방법을 당활동에 철저히 구현하여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당의 령도적역할을 백방으로 높이도록 하는데 커다란 힘을 넣으시였다.당사업은 본질에 있어서 사람과의 사업이며 혁명과 건설에 대한 당의 령도는 정치적지도, 정책적지도로 되여야 한다는것을 밝히시고 전당에 정연한 당사업체계를 세워주신분이 위대한 장군님이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각급 당조직들이 해당 단위의 정치적참모부로서 당정책관철에서 힘있는 조직자, 동원자의 역할을 하며 모든 당일군들이 대오의 기수가 되도록 정력적으로 이끄시였다.위대한 장군님의 령도에 의하여 우리 당은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힘을 남김없이 분출시켜나가는 위력한 당으로 강화발전되고 아무리 방대하고 어려운 과제도 결심하면 반드시 현실로 전변시키는 혁명적당으로 온 세상에 존엄떨치게 되였다.
오늘 우리 당은 풍부한 투쟁경험과 과학적인 전략전술, 비상한 조직력과 전투력으로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전진시켜나가고있다.혁명의 전진발전을 가속화하는 동력은 그 어떤 신비한 힘이 아니라 당의 사상과 령도에 무한히 충직한 우리 인민의 정신력, 창조력이다.당의 위대한 령도가 있고 당이 결심하면 우리는 한다는 구호를 높이 들고나가는 천만대중이 있기에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적전진은 확고히 담보되여있다.
우리 인민이 남들같으면 열백번도 주저앉았을 준엄한 시련의 고비들을 강행돌파하며 전대미문의 사회주의수호전에서 련전련승을 이룩하고 우리 조국이 불패의 정치사상강국, 무적필승의 군사강국으로 전변될수 있은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당건설업적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위대한 장군님께서 반세기가 넘는 장구한 기간 우리 당의 강화발전에 쌓아올리신 업적은 혁명적당건설의 백과전서적인 교본으로,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만년재보로 길이 빛날것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주체의 당건설위업은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발전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위대한 장군님을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모신 조선로동당의 존엄과 위력을 만방에 떨치시며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빛나는 승리의 한길로 이끌고계신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전당의 사업기풍에서 일대 전환이 일어나고 온 나라에 당중앙결사옹위, 당정책결사관철의 함성이 거대한 진폭으로 울려퍼지고있다.적대세력들의 전대미문의 도전과 시련속에서도 이 땅우에 인민의 꿈과 리상이 현실로 펼쳐지고있는것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수위에 높이 모신 우리 당의 령도력에 대한 힘있는 과시로 된다.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를 추켜들고나가는 우리 당의 위업은 필승불패이며 주체조선의 앞길은 끝없이 밝고 창창하다.
지금 우리앞에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따라 위대한 장군님의 당건설업적을 빛내이며 장군님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을 기어이 실현해야 할 중대한 과업이 나서고있다.위대한 장군님의 슬하에서 성장한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장군님의 사상과 위업을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것은 가장 숭고한 도덕의리이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당의 혁명적성격을 굳건히 고수해나가야 한다.
위대한 장군님의 당건설업적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나가는데 우리 당의 높은 존엄과 영예, 우리 혁명의 찬란한 미래가 있다.
우리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우리 당의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받들어모시고 장군님의 유훈을 가장 철저하게, 가장 완벽하게 관철해나가야 한다.위대한 장군님께서 세워주신 당사업체계와 방법을 100% 계승하며 모든 사업을 장군님의 사상과 업적을 빛내이는데 지향시키고 복종시켜야 한다.위대한 장군님의 탁월한 령도예술, 인민적풍모를 귀감으로 삼고 철저히 구현해나가야 한다.우리 당의 창건과 강화발전력사를 깊이있게 보여주는 사상교양거점들과 위대한 장군님의 거룩한 발자취가 새겨져있는 령도업적단위들을 잘 꾸리고 그를 통한 교양사업을 강화하여야 한다.
혁명발전의 새로운 높은 단계의 요구에 맞게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세우는 사업을 더욱 심화시켜나가야 한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일편단심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 길에 승리와 영광이 있다는 투철한 신념을 심장깊이 간직하고 최고령도자동지를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따르며 정치사상적으로, 목숨으로 결사옹위하여야 한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유일중심으로 하는 전당의 사상의지적통일과 단결을 반석같이 다지며 당중앙의 유일적령도밑에 전당과 온 사회가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강한 혁명적규률과 질서를 철저히 세워야 한다.초급당과 당세포를 비롯한 기층당조직들을 강화하는것을 전당강화의 기본고리로 틀어쥐고 모든 당조직들을 당정책관철의 전위대오로 튼튼히 꾸려나가야 한다.
사회주의경제건설을 힘있게 다그치기 위한 오늘의 총진군에서 당조직들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최대로 높여나가야 한다.
당조직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력사적인 시정연설과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에서 제시된 과업관철을 위한 투쟁에 대중이 적극 떨쳐나서도록 사상동원과 장악사업, 총화와 재포치사업을 실속있게 하여야 한다.일군들과 근로자들속에서 주체사상교양과 자력갱생의 력사와 전통을 통한 교양을 강화하여 누구나 우리 식 사회주의의 발전방식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가지도록 하며 강한 민족적자존심을 안고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을 과감히 벌려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모든 당조직들이 자기 부문, 자기 단위의 사업을 정치적으로, 정책적으로 지도하여야 한다.과학기술과 교육을 발전시키기 위한 사업에 힘을 넣어 자력갱생대진군에서 새로운 비약과 혁신을 일으켜나가도록 하여야 한다.당사업전반에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하고 일군들이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정신과 미래를 사랑하는 정신을 높이 발양해나가도록 함으로써 조국땅우에 로동당만세소리,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소리가 우렁차게 울려퍼지게 하여야 한다.
모두다 당의 령도따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당건설업적을 만대에 빛내이며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해나가자.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