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4 C
Seoul
2024년4월27일 토요일 0:48:07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북사설 〈자력갱생도 집단주의에 기초할때 위력발휘〉

북사설 〈자력갱생도 집단주의에 기초할때 위력발휘〉

노동신문은 1일 사설 <자력갱생대진군에서 주체조선근로자들의 영웅적기개를 힘있게 떨치자>를 게재했다. 

사설은 <자력갱생, 이것은 우리 근로자들의 전통적인 투쟁기풍이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필승의 보검이다>며 <백절불굴의 공격정신, 용감무쌍한 창조투쟁으로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열어나가자, 이것이 주체조선근로자들의 담력이며 배짱이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 당의 사상과 령도를 순결한 량심과 의리로 받드는 참된 근로자가 되여야 한다>며 <사회주의의 위력은 곧 집단주의의 위력이며 자력갱생도 집단주의에 기초할 때 거대한 위력을 발휘할수 있다>고 강조했다.

전문은 아래와 같다.

자력갱생대진군에서 주체조선근로자들의 영웅적기개를 힘있게 떨치자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력사적인 시정연설과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정신을 높이 받들고 전체 인민이 사회주의건설에서 새로운 앙양을 일으키기 위한 총진군을 힘있게 다그쳐나가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전세계근로자들의 국제적명절인 5.1절을 맞이하고있다.

우리 근로자들은 사회주의건설의 직접적담당자, 주인공들이다.위대한 승리와 세기적변혁으로 수놓아진 우리 공화국의 영웅적투쟁행로에도, 력사의 온갖 시련과 도전을 박차며 광명한 미래에로 신심드높이 전진하는 오늘의 사회주의조선의 억센 기상에도 우리 근로자들의 애국의 피와 땀이 뜨겁게 슴배여있다.평범한 나날에나 준엄한 나날에나 오직 당만을 굳게 믿고 자주의 길, 사회주의의 한길로 변함없이 걸어온 사상과 신념의 강자, 열렬한 애국자, 자력갱생의 투사들이 바로 주체조선의 근로자들이다.

오늘 강원도의 호소따라 당중앙의 구상과 결심을 실현하기 위한 총돌격전, 총결사전에 떨쳐나선 우리 근로자들의 신심은 드높고 기세는 충천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조선혁명의 전 로정에서 언제나 투쟁의 기치가 되고 비약의 원동력으로 되여온 자력갱생을 번영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혁명적앙양을 일으켜나가야 합니다.》

자력갱생, 이것은 우리 근로자들의 전통적인 투쟁기풍이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필승의 보검이다.여기에는 그 어떤 난관도 맞받아 뚫고나가는 돌격정신이 체현되여있고 자기 힘, 자기 손으로 기어이 천하제일강국을 일떠세우려는 강한 민족적자존심이 맥박치고있다.

우리 근로자들은 혁명앞에 난관이 막아서고 방대한 과업이 나설 때마다 당의 호소따라 산악같이 떨쳐나 자기 힘으로 세계를 놀래우는 기적들을 창조하여왔다.우리 인민이 오늘도 긍지높이 추억하는 천리마대고조와 로동당시대의 일대 전성기도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으로 안아왔고 류례없이 엄혹했던 고난의 행군, 강행군의 시련도 자력으로 뚫고 강국건설의 튼튼한 도약대를 마련하였다.우리 공화국의 자주권과 생존권, 발전권을 말살하려는 적대세력들의 책동을 물리치며 이룩한 민족사적사변들과 경제와 문화 등 사회주의건설에서의 눈부신 성과들은 우리 근로자들의 자력자강의 정신력이 얼마나 강한가 하는것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자력갱생이야말로 주체조선근로자들의 특유의 기질이고 투쟁본때이다.

력사의 도전을 자력으로 짓부시고 우리의 리상과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오늘의 성스러운 투쟁에서 우리 당은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을 비롯한 근로자들을 굳게 믿고있다.수령의 위업에 대한 무한한 충실성과 자력갱생정신을 체질화하고 애국의 열의로 피끓이는 근로자들이 있기에 이 세상에 점령 못할 요새가 없다는것이 우리 당의 확고한 의지이다.우리 근로자들이 당과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같이해나갈 때 우리는 오늘의 자력갱생대진군에서 빛나는 승리를 이룩할수 있다.

투철한 자주의 신념을 간직하고 주체혁명의 한길로 억세게 싸워나가자, 이것이 주체조선근로자들의 철석같은 맹세이다.

자주의 길은 신념의 길이다.자기 위업의 정당성에 대한 확신, 그 실현을 위하여 견결히 투쟁하려는 굳센 의지가 있어야 어떤 역경속에서도 자주의 항로따라 끝까지 갈수 있다.

우리 근로자들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령도따라 부강조국건설의 력사적위업도 자기 힘으로 개척하였고 륭성번영의 생눈길도 우리 식으로 헤쳐왔다.우리의 전진로정에는 제국주의자들의 악랄한 침략과 경제봉쇄책동도 있었고 대국주의, 수정주의자들의 끈질긴 간섭과 압력도 있었지만 우리의 로동계급과 농업근로자들, 지식인들의 자주의 신념은 투철하였다.그처럼 어려웠던 시기 굶어쓰러지면서도 자기 초소, 자기 기대를 지키고 과학에는 국경이 없지만 우리 과학자들에게는 주체의 사회주의조국이 있다는 신념으로 피타는 사색과 탐구의 길을 걸어온 우리의 근로자들이다.상상을 초월하는 온갖 풍파속에서도 우리의 혁명진지, 계급진지가 철통같이 다져지고 이 땅우에 사회주의붉은기가 세기를 이어 변함없이 나붓기고있는것은 모든 근로자들이 우리 당의 자주정치를 한마음한뜻으로 받들어나가기때문이다.

혁명의 승리는 신념의 강자들의것이다.혁명의 길이 아무리 멀고 험난해도 당의 령도따라 자주의 기치를 더 높이 추켜들고 주체혁명의 한길로 줄기차게 나아가려는 우리 근로자들의 의지는 확고부동하다.

백절불굴의 공격정신, 용감무쌍한 창조투쟁으로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열어나가자, 이것이 주체조선근로자들의 담력이며 배짱이다.

오늘 적대세력들은 어떻게 해서든지 우리를 굴복시켜보려고 필사적으로 발악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적대세력들의 제재해제따위에는 이제 더는 집착하지 않을것이며 우리의 힘으로 부흥의 앞길을 열것이라고 단호히 선언하시였다.언제나 당의 결심을 실천으로 받들어온 우리 근로자들은 지금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을 더욱더 만장약하고 산악같이 떨쳐나섰다.

오늘 자력갱생은 혁명가와 가짜혁명가, 애국자와 매국자, 충신과 배신을 가르는 시금석으로 되고있다.남에 대한 의존심과 수입병, 패배주의와 같은 사상적병집을 불사르고 자력갱생의 정당성과 생활력을 실천으로 증명하려는것이 우리 근로자들의 드높은 열의이다.삼지연지구와 단천지구를 비롯한 대건설장들에서 맹렬한 돌격전이 벌어지고 인민경제의 선행부문, 기초공업부문과 경공업, 농업 등 경제강국건설의 전구들에서 증산과 혁신의 동음이 높이 울려퍼지고있는것은 주체조선근로자들의 영웅성과 용감성의 힘있는 과시로 된다.

자력갱생이자 존엄이고 승리이며 번영이라는 철리를 뼈속깊이 새긴 참된 혁명가, 그 어떤 고난과 시련속에서도 굴함없이 전진, 전진, 투쟁 또 전진하는 열혈투사들의 대부대를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공화국의 크나큰 힘이며 자랑이다.세계는 우리 조국이 어떻게 적대세력들의 도전을 짓부시고 사회주의강국으로 솟구쳐오르는가를 똑똑히 보게 될것이다.

우리 식의 아름다운 생활, 사회주의문명의 창조자, 향유자가 되자, 이것이 주체조선근로자들의 한결같은 지향이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길에서 우리 인민의 창조의 세계가 달라졌고 민족자존의 정신은 더욱 강해졌다.당의 의도에 맞게 새로운 관점, 혁신적인 안목에서 사색하고 창조하며 사회주의문명건설을 다그쳐나가려는 우리 근로자들의 열망은 오늘의 총진군에서 더욱더 세차게 분출되고있다.건축물을 일떠세워도 주체성과 민족성이 깃들게 하고 제품 하나를 만들어도 인민의 지향과 요구에 맞는 세계적수준의 명제품, 명상품을 만들기 위해 애쓰는 우리 근로자들의 정신세계는 참으로 훌륭하다.누구나 지식형근로자, 과학기술발전의 담당자로 준비하기 위해 지식의 탑을 쌓아가고있으며 자기의 힘, 자기의 손으로 자기가 사는 거리와 마을, 일터를 사회주의선경으로 아름답게 꾸려나가고있다.

지금 제국주의자들은 건전한 우리 생활, 우리 문화를 파괴하려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있다.세계적으로 퇴페적인 생활양식과 황금만능의 가치관이 범람하는 오늘날 민족의 넋이 살아높뛰고 온 사회에 덕과 정이 차넘치는 나라는 오직 우리 공화국뿐이다.모든 근로자들이 자기 힘이 제일이고 자기 식이 제일이라는 확고한 관점을 지니고 서로 돕고 이끌며 사회주의문명을 창조해나가는 주체조선의 미래는 끝없이 창창하다.

전체 로동계급과 농업근로자들, 지식인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력사적인 시정연설과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정신을 철저히 구현하여 오늘의 전민총돌격전, 총결사전을 자력갱생대진군으로 수놓아가야 한다.

우리 당의 사상과 령도를 순결한 량심과 의리로 받드는 참된 근로자가 되여야 한다.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애국헌신의 장정을 끊임없이 이어가고계신다.모든 근로자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불철주야의 강행군에 심장의 박동과 전진의 보폭을 맞추며 하루하루를 고결한 충정과 로력적위훈으로 빛내여야 한다.당에서 의도하는것이 무엇이고 당이 바라는 높이가 어떤것인가를 늘 깊이 연구해보고 통이 크게 착상하고 대담하게 실천해나가야 한다.누구나 자기 부문의 당정책을 환히 꿰들고있어야 하며 매일 사업을 정상적으로 총화해보면서 자신들을 끊임없이 수양하고 단련해나가야 한다.열백밤을 지새우는 한이 있더라도 당이 준 과업은 제기일에 무조건 수행하는 강한 혁명적기풍을 확립하여야 한다.

강원도의 호소따라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일대 앙양을 일으켜나가야 한다.

강원도근로자들은 당의 결심에 심장으로 화답하며 영웅인민의 강용한 기상으로 일떠세운 자력갱생의 창조물들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결사옹위하고 행복한 래일을 하루빨리 앞당겨오자고 전국의 근로자들에게 열렬히 호소하였다.우리 근로자들의 자력갱생의 열도이자 조국의 생기이고 활력이며 전진속도이다.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이 선봉에 서서 자력갱생대진군을 힘차게 주도해나가야 한다.

인민경제의 선행부문, 기초공업부문의 로동계급은 자력갱생, 자급자족의 기치높이 주체화, 현대화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리고 일대 생산적앙양을 일으켜 경제건설전반에 활력을 부어주어야 한다.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있는 예비와 가능성, 잠재력을 총동원하고 최대한으로 절약하며 증산투쟁, 창조투쟁, 생산돌격전을 과감히 벌려야 한다.경공업부문에서는 원료, 자재의 국산화와 재자원화를 중요한 전략으로 틀어쥐고 새 제품개발에 힘을 넣어 인민들에게 다양하고 질좋은 소비품이 더 많이 차례지게 하여야 한다.경제강국건설의 주타격전방을 지켜선 농업근로자들은 시대앞에 지닌 사명감을 깊이 자각하고 과학농사열풍, 다수확경쟁열풍을 일으키며 새땅을 많이 찾아내고 토끼와 양을 비롯한 풀먹는집짐승을 대대적으로 길러 인민생활향상에 적극 이바지하여야 한다.지식인들은 자기 땅에 발을 붙이고 눈은 세계를 보면서 두뇌전, 탐구전을 힘있게 벌려 조국을 빛내이고 강국건설을 추동하는 지적재부들을 더 많이 창조하여야 한다.

사회주의건설전역에서 집단적, 련대적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야 한다.

사회주의의 위력은 곧 집단주의의 위력이며 자력갱생도 집단주의에 기초할 때 거대한 위력을 발휘할수 있다.근로자들이 사색과 실천을 한데 모으고 단합된 힘으로 만난을 헤쳐나갈 때 뚫지 못할 난관이 있을수 없다.

사회주의경쟁운동을 비롯한 대중운동을 더욱 맹렬히 벌려야 한다.기대별, 작업반별경쟁과 단위들사이의 경쟁 등 각이한 경쟁으로 경제건설을 힘있게 추동해나가야 한다.전체 근로자들은 국가의 리익의 견지에서 련관단위를 사심없이 지원하고 도움을 받으며 련대적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야 한다.따라배우면서 따라앞서고 경험을 교환하면서 비약의 나래를 더욱 활짝 펼치는 거세찬 투쟁속에서 개인리기주의, 기관본위주의를 비롯한 온갖 사상적병집들을 말끔히 들어내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은 근로자들의 심장속에 자주의 신념, 자력갱생정신을 깊이 심어주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공세적으로 벌려야 한다.참신한 사상사업방법들을 적극 탐구활용하고 사상전의 집중포화, 련속포화, 명중포화로 근로자들의 정신력을 끊임없이 고조시켜나가야 한다.이와 함께 근로자들의 사업과 생활에 선차적인 관심을 돌리고 제기되는 문제들을 제때에 풀어줌으로써 그들모두가 오늘의 자력갱생대진군에서 영웅적위훈의 창조자가 되도록 하여야 한다.

전체 근로자들이여, 모두다 자력갱생을 만능의 보검으로 억세게 틀어쥐고 주체조선의 국력과 비약의 기상을 힘있게 떨쳐나가자.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