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4 C
Seoul
2024년4월27일 토요일 0:17:46
Home아카이브코리아연대코리아연대 김혜영·양심수8명·양고은공동대표 14일 전원 단식중단 ... 〈김혜영 석방 투쟁은 계속된다〉

코리아연대 김혜영·양심수8명·양고은공동대표 14일 전원 단식중단 … 〈김혜영 석방 투쟁은 계속된다〉

14일 코리아연대(자주통일민주주의코리아연대) 김혜영양심수와 코리아연대양심수8명, 광화문에서 노숙단식농성을 하고 있는 양고은공동대표까지 모두 단식을 중단했다.

이날로 김혜영양심수의 목숨건 옥중단식은 20일째가 되었으며 코리아연대양심수8명과 양고은공동대표의 단식도 8일째가 된다.

이상준공동대표는 이날 공개서한을 발표해 <김혜영양심수를 석방한다면 본인은 48시간내에 귀국할 것>이라고 밝히고 <코리아연대회원들의 모든 단식이 오늘부로 중단되기를 호소>했다.

이상준공동대표는 공개서한에서 <김혜영양심수는 단식 20일째를 맞아 물을 목에 넘기기조차 힘들 정도로 생명이 위독한 상태>라며 <상황은 특단의 조치를 필요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혜영양심수를 석방한다면 본인은 48시간내에 귀국할 것이다. 그러니 암투병과 공황장애, 20일단식으로 생명이 위독한 김혜영양심수를 당장 석방하라.>고 요구했다.

그리고 <이 제안이 유효한 6월15일부터 8월15일까지, 본인은 암투병양심수 김혜영회원의 석방과 코리아의 평화와 통일을 바라는 평화적인 시위를 독일통일의 상징인 베를린 브란덴부르크토어앞에서 매일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리아연대는 암투병환자이며 공황장애를 앓고 있는 김혜영양심수의 석방을 위해 국내, 국제적 활동을 앞으로도 계속 벌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구치소.jpg

양심수1.jpg

양심수2.jpg

양고은,노숙단식농성.jpg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