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6 C
Seoul
2024년4월28일 일요일 21:37:51
Home아카이브코리아연대 코리아연대, 〈진상규명·〈정권〉심판〉 노숙농성 7일차

[사회] 코리아연대, 〈진상규명·〈정권〉심판〉 노숙농성 7일차

코리아연대, 〈진상규명·〈정권〉심판〉 노숙농성 7일차
00.JPG

<<세월>호참사진상규명, 박근혜정권심판 촉구> 노숙농성 7일째인 28일에도 코리아연대(자주통일과민주주의를위한코리아연대)는 대시민선전전을 진행했다.

<세월>호참사가 일어난지 43일째이지만 16명의 실종자들의 소식은 들려오고 있지 않다.

이날 중식시간(12~13시)에 서울 광화문 KT앞에서  <세월호참사 철저한 진상규명, 책임자처벌, 안전한 나라 건설을 위한 특별법 제정 등 촉구> 서명운동을 진행했다.

01.JPG

저녁9시에는 촛불집회를 열고 <세월>호참사 진상규명과 책임자처벌을 촉구했다. 

코리아연대 신현준회원이 <세월>호참사 희생자들을 애도하며 추모시를 낭독하면서 촛불집회가 시작됐다. 

03.JPG

코리아연대 구인규회원은 <여전히 세월호참사에 대해 분명한 진상규명을 통해서 무엇이 잘못됐는지 규명하고, 두번 다시 대재앙이 일어나지 않도록 모두가 힘을 모아서 난국을 헤쳐나가야 한다.>면서 <정부의 수장인 박근혜대통령은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다. 말로만이 아닌 행동으로 박근혜대통령이 유가족들앞에서 억울하게 죽어간 수많은 영혼들앞에 머리숙여 사죄하고 정권을 내려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04.JPG

고려대 박소연학생은 <많은 고등학교2학년 아이들이 세상을 떠났다. 고등학교2학년시기를 보내지 않은 분이 없을 것이다. 수학여행에 가슴부풀었던 그런 날이었다. 그런 아이들이 목숨을 잃었다.>면서 <5월24일 촛불집회에서 <아이들을 살려내라!>는 구호에 뜨거운 눈물을 흘려 구호를 외치지 못했다. 앞으로 이 사회를 같이 이끌어가야 할 학생들이 사라졌는데 어째서 이 정부는 책임을 지겠다는 말을 하지 않는 것인가>라며 울먹였다. 

그러면서 <책임지지 않는, 국민들의 생명을 지켜주지 않는 정부는 우리의 정부가 아니다.>면서 <더이상 가만히 있지 않겠다. 이 무능한 정부가 퇴진하고 민중을 위한 정부가 들어설 수 있도록 행동에 나서겠다.>고 다짐했다. 

05.JPG

이세라회원은 <<세월>호참사를 통해서 많은 소중한 생명들을 잃어 암담하고 어둡지만 그 안에서도 희망을 봤으면 좋겠다>면서 노래 <희망은 있다>를 불렀다. 

07.JPG

이민경회원은 <<세월>호참사가 일어나고 시간이 가면서 실종자중 희생자가 늘어나고 구조자는 더 이상 늘지 않았다. 학생들과 일반승객들을 모두 수장시켰다라는 생각이 날 정도로 박근헤정부는 무능함을 보여줬다. 대체 왜 박근혜정부는 그런 식으로 할 수밖에 없었는지 국민들의 분노가 치솟고 있다.>면서 <하지만 국민들이 느끼는 분노에 대해 정부는 굉장히 싫어하는 거 같다. 분노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하면 정치적이라며 매도하고 왜곡하고 있다. 잘못하면 바꿔야 한다는 것이 왜 정치적 평가를 받아야 하는지 이해가 안된다.>라고 성토했다.

08.JPG

코리아연대 이상준공동대표는 조·중·동 등 보수언론들의 <세월>호참사 보도행태를 지적하면서 <세월호참사에 대해 국민들에게 제대로된 사실을 알리지 않았고, 유언비어가 유포되고 이로 인해 유가족들에게 또다른 피해를 주는 기능을 했다>고 비판했다. 

또 <6.4지방선거가 1주일 남았다. 언론의 많은 기사들중 북과 관련된 기사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면서 <지난번에는 <화장실문짝>을 <북무인기>로 둔갑한 기사들이 나왔고, 북의 포사격 관련한 기사들도 쏟아져 나왔다. 이러한 것들로 인해 결국 6.4지방선거가 안보정국으로 쏠릴 수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09.JPG

이어 2009년 일본의 아리아케호와 2012년 이탈리아 코스타 콩코르디아호의 침몰사고를 언급하면서 <<세월>호16명의 실종자를 찾지 못했고 288명의 희생자를 낳았음에도 정권은 어떤가? 과연 우리가 대통령을 제대로 뽑았는가?>라면서 <대통령이 정치를 제대로 하고 있는가 강한 의구심을 갖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세월>호문제는 나의 문제고 우리가족의 문제고 우리사회 전체구성원의 문제다.>라며 <이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제대로된 진상규명과 특별법이 만들어져야 하며, 반드시 책임자처벌을 해야 한다. 그래야 우리 스스로 그 희생자들에 대한 책임을, 약속과 다짐을 다 하는 것이다. 이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이 자리에서 촛불을 들고 이어가자.>고 호소했다. 

06.JPG
10.JPG

임진영기자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