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C
Seoul
2024년4월28일 일요일 6:15:49
Home아카이브항쟁의 기관차〈2023.12 항쟁의기관차〉 우리의 과제는 〈제국주의의패퇴〉

〈2023.12 항쟁의기관차〉 우리의 과제는 〈제국주의의패퇴〉

이마니 나 우모자(Imani Na Umoja) | 기니비사우 PAIGC 정치국원

여러분이 공동주의진영을 강화하고 제국주의에 반대하는 더넓은 혁명전선을 강화하기 위해 이상과 옳은 노선들에 대한 우선순위를 강조하는것처럼, 아밀카카브랄과 PAIGC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우리 스스로와 일반적으로 다른 해방운동(여기서는 무엇보다도 아프리카의 경험을 칭함)이 공동투쟁을 중시하는 문제에 충분히 관심을 기울이지못했음을 돌아봐야한다. 민족해방운동내 이념의 전반적결여에 대해서는 말할것도 없고, 기본적으로 이운동이 변혁하고자 하는 역사적현실에 대한 무지로부터 비롯된 이념적결핍은, 모든 이들에게 가장 큰 약점까지는 아니더라도, 우리 반제투쟁에서는 가장 큰 약점중 하나다. 그러나 우리는 이약점을 극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우리의 일반적인 사고와 운동에 대해 정의할수 있을정도로 충분히 다양한 경험들을 축적해왔다고 믿는다. 이주제에 대해 충분히 토론하는것은 유용하면서도 이컨퍼런스가 민족해방운동들의 현재와 미래의 실천을 강화하는데 귀중한 기여를 할수 있게 한다. 이는 이러한 운동을 돕는 구체적방법이 되며 우리가 보기에 정치적 지지나 무기와 같은 재정적후원만큼이나 중요하다.⋯>

우리의 혁명적당은 민중문화의 정치적표현이다. 

컨퍼런스의 조직자는 지난 1년간 국제컨퍼런스와 세미나로 심화된 고찰을 세계반제플랫포옴의 3대목표로 일반화해 전달했다. 여기에 여러 다른 분석들이 추가될수는 있겠으나 결론은 같다. 

그러니 신식민주의·시오니즘·신자유주의등 모든 형태의 반제투쟁의 격렬한 변화에 대한 분석을 반복할 필요는 없다. 

우리의 영원한 지도자 아밀카카브랄은  <우리의 과제는 단순히 반제의 구호를 외치는것이 아니라 제국주의를 패퇴시키기 위해 투쟁하는것이다>라고 말했다. 우리의 많은 조직들은 무장을 해왔다. 우리의 경우 해방된 지역들을 새로운 국가의 거점으로 삼고 활용하며, 이념적으로나 정치적으로 새로운 사회주의적여성·남성을 훈련시키고, 앙골라·팔레스타인·모잠비크·동티모르등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며 사회주의를 건설하는 혁명적인 범아프리카주의정당의 지도를 받아 무장전투원들이 수행한 민중전쟁이었다. 

다시말해 우리의 혁명적당은 우리민중들의 문화에 대한 정치적표현이다. 

우리는 때로는 강력하게, 혹은 보다 약하게 부분적으로 정치적협력을 해왔다. 우리의 과제는 우리의 정치적협력을 기존보다 더 강하게 하는것이다. 아밀카카브랄은 우리에게 <우리자신의 약점에 맞서 투쟁하라. 거짓을 말하지말고, 쉬운 승리를 주장하지말며, 민중들에게 어떤것도 숨기지말라>고 가르쳤다.

⋯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