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 C
Seoul
2024년4월28일 일요일 16:21:37
Home아카이브항쟁의 기관차〈2023.12 항쟁의기관차〉 제국주의·자본주의사슬을 끊어내자!

〈2023.12 항쟁의기관차〉 제국주의·자본주의사슬을 끊어내자!

아이딘 카라한(Aydın Karahan) | 튀르키예공동주의자노동당/레닌주의 

30년전 우리당은 이정세를 <새로운국면>이라고 표현했다. 인류는 국경과 계급이 없는 새로운 세계로의 전환을 경험하고있다. 

제국주의국가들은 러시아의 참여로 많은 지역에서 패배하고있다. 시리아에서, 이라크에서, 우크라이나에서, 사헬에서, 그리고 팔레스타인에서 패배하고있다!

10.7 팔레스타인의 영웅적민중들은 엄청난 고통을 감수하면서 <알아크사홍수>군사공격으로 시오니즘이스라엘이 통치하는 지역에 비평화적상황을 만들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은 팔레스타인혁명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세계적봉기에 반대하는 제국주의부르주아의 대답은 전쟁과 파시즘이라는 폐습적인것이다! 그들은 전세계민중의 혁명투쟁을 막기 위해 파괴적인 전쟁과 강력한 파쇼화를 지향한다. 전에는 시리아에서, 지금은 우크라이나에서, 그렇게 하려는것이다.

막 등장해 조직을 시작한 혁명적당과 단체, 민중들이 혁명적노선을 따르는한, 착취받고 억압받는 민중의 혁명적 감정과 열망이 담긴 정치노선을 따르는한 설사 그들의 힘이 약하더라도 그들에게는 미래가 있다. 중요하고 결정적인것은 혁명적 정책과 강령이다. 이제 우리는 <공산당>들이 혁명적 강령과 정책을 가지지못한탓에 어떻게 거대한 권력이 해체됐는지 알고있다.

..

혁명정세는 이제 전세계로 확산되고있다. 제국주의·자본주의체제의 위기는 일시적인 교통사고가 아니다. 그것은 자본주의성숙의 파괴적인 내부모순의 결과다. 제국주의·자본주의사슬에는 약한고리가 하나만 있는것이 아니라 많이 있다. 사슬의 하나가 아니라 많은 고리가 끊어지려한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