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9 C
Seoul
2024년4월27일 토요일 18:29:56
Home세계반제플랫포옴〈미제국주의와 단호히 단절해야 한다〉 … 9월 세계반제동시투쟁 인천

〈미제국주의와 단호히 단절해야 한다〉 … 9월 세계반제동시투쟁 인천

세계반제플랫포옴(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반미투쟁본부가 주최하는 9월 세계반제동시투쟁이 남코리아에서 힘차게 시작됐다. 

9월8일 인천 맥아더동상앞에서 민중민주당(민중당)인천시당당원들과 지역활동가들은 우리말과 영어로 된 구호피시 <미제국주의전쟁책동 반대! 전세계미군기지 철거! 단결한 민중은 반드시 승리한다!>를 내세우고 세계반제동시투쟁을 힘차게 진행했다. 

먼저 자주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하다 산화한 열사들을 기리며 묵념한 뒤 <임을위한행진곡>을 제창했다.

사회자는 <우크라이나에서 시작된 3차세계대전은 동유럽에서의 확전과 동아시아에서의 개전으로 본격화되며 제국주의와 반제자주세력의 대격돌은 피할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며 <우리민중은 파쇼광 호전광 윤석열을 이대로 두면 전쟁이 터진다고 확신하며 윤석열타도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참가자들은 구호 <미제국주의전쟁책동 반대한다!>를 우리말과 영어로 외치고 <미일남 3각군사동맹 규탄한다!>, <아시아판나토 북침전쟁동맹 분쇄하자!>, <북침전쟁 획책하는 윤석열 타도하자!>, <핵오염수투기 비호하는 윤석열 타도하자!>, <친미친일호전파쇼 윤석열 타도하자!>, <세계대전화근 미제침략세력 끝장내자!>를 외쳤다. 

민중민주당인천시당위원장은 <미제침략세력이 일군국주의세력과 윤석열주구를 하나로 묶어 북침전쟁동맹으로 내몰아 군사적 대결수위가 높아질수록 북중ㅇ러 역시 이에 대응하기위한 전략적 협력에 나설것은 자명하며 실제적인 무력충돌로 3차세계대전으로 확전을 불러오게 될 것은 불보듯 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드러내놓고 벌이는 친미친일, 사대매국 그 모든 행보의 끝은 3차대전을 향하고 있다>며 <윤석열이 민심의 반대를 무릅쓰고 대결일변도 행보를 위해 파쇼공안통치 시대착오적 이념논쟁을 조작해  위기에서 벗어나보려 획책하나 민심은 친미호전 친일매국의 민족반역세력임을 확인한지 오래>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세계곳곳의 민중들은 제국주의침략무리들의 지배에 단결해 저항에 나서고 있고 제국주의세력의 설자리는 빠르게 줄어들고 있다>며 <단결한 민중은 반드시 승리한다. 우리는 세계의 노동자민중과 함께 침략군 미군과 그에 부역하는 윤석열을 타도하고 민중이 주인된 세상을 앞당겨 올 것이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해숙인천노사모회원은 <인천시와 중구청에 고한다. 참전기념관 월미도 이전을 취소하라. 1950년 9월10일 작전수행시 월미도 주민 100여명을 네이팜탄으로 불태워죽였다. 아직도 구천에서 떠도는 영혼과 어찌 한자리에 같이 있을수 있겠는가.>라고 힐난했다.

또 <38선을 그을때부터 마음먹은 제국주의야심이 코리아전쟁으로 완성됐다고 본다>며 <우리가 다 알다시피 월남전에 고엽제는 물론 네이팜탄을 투하해 개미 지렁이 풀 나무도 다 태워버렸다. 세계의 사람들은 불붙은 옷을 벗어던지고 놀라서 뛰는 소녀의 사진을 보고 미국놈들을 욕했다. 또 원주민들을 학살하고 보호구역에 가둔 처사를 보았다. 그런데 미국은 항상 인권을 운운하고 있다.>며 <미군은 당장 물러가라>고 말했다.  

지창영평화협정운동본부집행위원장은 <국가와 대통령의 임무는 국민의 재산을 보호하고 생명을 보호하는것이 가장 큰 책무라고 할수 있다. 근데 윤석열대통령은 거꾸로 가고 있다. 나라를 위태롭게 하고 전쟁을 향해 한걸음씩 끌어들이고 있는 그런 행태를 서슴지 않고 있다.>며 <대통령이 당선되기 전부터 북에 선제타격을 운운하더니 지속적으로 북에 대한 압박을 지속하고 있다. 미국을 등에 업고 보이는것이 없는 모양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계속해서 <제국주의와의 대결이다. 상황이 달라졌다. 미국은 점점 힘을 잃어가고 있다.>며 <잘못된 지도자는 단호히 끌어내려야 하고, 제국주의노릇 배후조종 미제국주의역시 단호히 단절해야 한다. 불평등한 미남동맹 끝장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참가자들은 세계반제동시투쟁성명 <반미반파쇼항쟁에 총궐기해 미군 철거하고 윤석열 타도하자!>를 낭독한 뒤 <인터내셔널가>를 불렀다.

다음은 성명전문이다.

[세계반제동시투쟁성명]
반미반파쇼항쟁에 총궐기해 미군 철거하고 윤석열 타도하자!

미제침략세력의 동아시아핵전쟁책동이 심화되고 있다. 미제침략세력은 8월말 <한반도>, 남중국해, 쿠릴열도인근에서 각각 북, 중국, 러시아를 겨냥한 침략전쟁연습을 감행했다. 특히 대규모 <미한합동군사연습> 을지프리덤실드는 B-1B핵전략폭격기가 동원된 북침핵전쟁연습이며 <작전계획2022>에 의거한 대북선제핵타격연습이다. <작전계획5015>을 변화된 조건에 맞게 변경했다는 <작계2022>는 대북침략책동만이 아니라 반중국침략책동까지 명시하고 있는, 동아시아핵전쟁전략이다. 한편 8월29일에 미제침략세력은 윤석열·군부호전무리에 더해 일본군국주의침략무력까지 끌어들여 제주해상에서 미사일연습을 실시했다. 미제침략세력이 <한반도>를 핵전쟁터로 전락시키며 동아시아핵전쟁을 심각하게 부추기고 있다.

미·일·한<3각군사동맹>의 강화는 3차세계대전의 확전을 불러온다. 8월중순 캠프 데이비드 정상회의결과 발표된 공동성명에서 3국의 <협력>이 <인도태평양전체를 위한 것>이라며 <아시아판나토>가 완성됐음을 드러냈다. <일방적 현상변경 반대>를 내세우고 대만문제를 거론하며 중국에 대한 내정간섭을 감행하고 반제반파쇼전쟁으로 전개되는 우크라이나전의 본질을 호도하며 대러제재를 재확인하는 한편 <북완전파괴>흉심을 담은 <북의 완전한 비핵화>를 내뱉으며 대북침략성을 노골화했다. 반북·반중·반러책동이 심화될수록 동유럽전에 이은 동아시아전은 필연적으로 발발하며 그 시기는 앞당겨진다. 침략세력들에 의해 <한반도>가 최대열점지대로 전변되고 있다.

미제국주의 파시스트꼭두각시 윤석열이 준동하고 있다. 친미친일, 매국호전에 골몰하며 밖으로 돌아친 윤석열은 북침전쟁을 앞당기기 위해 남북대결을 심화하고 애국세력을 탄압하기 위해 폭압통치를 강화하고 있다. 무엇보다 일군국주의세력의 해양핵테러에 전적으로 동조하며 핵오염수투기반대를 <비과학>이라는 매도하고 반일민중을 <반국가세력>으로 모략하면서 시대착오적인 <이념논쟁>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공산전체주의>궤변을 쏟아내며 역사왜곡을 심화하고 있다. 윤석열은 총선을 앞두고 파쇼탄압과 정적제거에 집중하고 민중권리를 억압하며 파쇼권력연장에 골몰하는 동시에 침략전쟁을 앞두고 민족자주와 평화통일을 지향하는 모든 세력을 파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광분하고 있다.

북침전쟁책동을 끝장내고 미제침략군대를 철거하며 윤석열파쇼호전광을 타도해야 한다. 미국을 중심으로 한 제국주의침략세력은 동유럽에서 우크라이나를 전쟁터로 삼고 신나치세력을 전쟁대리인으로 앞세우며 전쟁을 확산시키고 있듯이, 아시아에서 <한반도>를 전쟁터화하고 윤석열파쇼세력을 미제주구로 내세우고 일본을 전진기지로 삼아 <한국전>과 대만전을 일으키려 한다. 미제침략세력에 의해 3차세계대전은 본격화됐고 윤석열에 의해 <한반도>핵전쟁이 임박한 전대미문의 위기상황이다. 윤석열을 타도하는 것은 미일침략세력의 촉수를 제거하고 북침전쟁책동을 끝장내며 파쇼통치를 끝장내기 위한 유일한 방도다. 우리민중은 반미반파쇼항쟁에 총궐기해 미제침략세력을 타격하고 윤석열을 타도하며 자주와 평화의 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다.

2023년 9월8일 인천 맥아더동상앞
세계반제플랫포옴 반미투쟁본부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