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 C
Seoul
2024년4월28일 일요일 14:10:36
Home일반・기획・특집민생・사회일본핵오염수방류규탄 대중집회 열려

일본핵오염수방류규탄 대중집회 열려

일본후쿠시마핵오염수방류를 규탄하는 시민단체들이 26일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집회를 벌였다.

환경단체와 노동계 등으로 구성된 일본방사성오염수해양투기저지공동행동(공동행동)은 이날 오후 4시부터 서울 중구 세종대로 일대에서 <후쿠시마핵오염수 해양투기 중단>, <투기용인 윤석열정부 규탄> 구호를 내세운 범국민대회를 열었다. 행사에는 주최측 추산 5만여명이 참석했다.

공동행동측은 <일본정부가 인류와 바다생태계에 대한 핵테러범죄행위인 오염수해양투기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 태평양은 일본의 오염수 쓰레기통이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오염수해양투기에 동조하는 정부를 강력하게 규탄한다>며 <국민의 뜻에 따라 오염수해양투기반대입장을 표명하고 일본정부를 국제해양법재판소에 제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대표를 비롯해 정의당, 진보당 등 야당대표들도 이날 집회에 참석해 <오염수 투기로 국민들을 불안에 떨게 만드는 윤석열대통령과 정권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공동행동은 집회종료후 <후쿠시마오염수 투기철회>, <윤석열정권 규탄> 등이 적힌 피시를 들고 대통령실이 위치한 서울 용산구로 행진했다. 주최측은 집회참가자 중 1만여명이 행진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