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 C
Seoul
2024년4월28일 일요일 14:42:06
Home아카이브코리아연대 코리아연대 〈민주노총 유기수사무총장 석방하고, 박근혜〈정권〉 퇴진하라!〉

[정치] 코리아연대 〈민주노총 유기수사무총장 석방하고, 박근혜〈정권〉 퇴진하라!〉

코리아연대 <민주노총 유기수사무총장 석방하고, 박근혜<정권> 퇴진하라!>
코리아연대(자주통일과민주주의를위한코리아연대)는 2일 성명 <민주노총 유기수사무총장 석방하고, 박근혜<정권> 퇴진하라!>를 발표했다.

성명은 <지난 24일 <<세월>호참사 2차 범국민촛불행동>에 참가했다 연행된 민주노총 유기수사무총장을 비롯한 간부2명이 집시법 및 도로교통법, 특수공무집행방해죄 등의 혐의로 27일밤 11시 법정구속되었다.>며 <경찰은 이날 연좌시위 등의 책임을 물어 대표로 유기수사무총장을 구속시켰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민주노총 유기수사무총장의 구속은 <세월>호참사로 끓어오른 국민적 분노로 궁지에 몰린 박근혜<정권>의 공안탄압의 시작이면서, 특히 <국민촛불>에 대규모로 조직적으로 참가하는 민주노총을 표적으로 하는 <정치탄압>이다.>고 전했다.

계속해서 <민주노총에 대한 탄압은 박근혜<정권>의 총체적 위기의 발로>라며 <민주노총에 대한 탄압은 박근혜·새누리당<정권>의 6.4지방선거패배의 위기의 발로>라고 지적했다. 

끝으로 <코리아연대는 민주노총의 이같은 결의를 적극 지지하며, 유기수사무총장의 석방과 박근혜<정권>퇴진 민주노총총궐기투쟁에 함께 나설 것을 결의한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전문이다. 


민주노총 유기수사무총장 석방하고, 박근혜<정권> 퇴진하라! 

지난 24일 <<세월>호참사 2차 범국민촛불행동>에 참가했다 연행된 민주노총 유기수사무총장을 비롯한 간부2명이 집시법 및 도로교통법, 특수공무집행방해죄 등의 혐의로 27일 밤 11시 법정구속되었다. 민주노총은 <세월>호참사와 관련해 처음으로 단독 청와대 행진을 벌이다 보신각사거리에서 경찰이 막자 산별노조 대표자들이 앞장서 연좌시위를 벌이던 과정에서 유기수총장을 비롯한 간부들을 폭력적으로 연행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함께 연행된 송경동 시인은 경찰이 방송차위에서 강제로 끌어내리면서 연행해 가슴뼈골절, 목염좌 등 전치4주의 진단을 받고 병원에 입원치료를 받기도 했다. 경찰은 이날 연좌시위 등의 책임을 물어 대표로 유기수사무총장을 구속시켰다. 이에 대해 민주노총 박성식대변인은 <경찰은 청와대에 있는 박근혜<대통령>에게 <세월>호침몰사고 관련 직접 책임을 묻겠다는 민주적인 의사표현, 평화 연좌시위를 가로막은 것도 모자라 폭력적으로 강제 연행했다>고 비판했다. 

이번 민주노총 유기수사무총장의 구속은 <세월>호참사로 끓어오른 국민적 분노로 궁지에 몰린 박근혜<정권>의 공안탄압의 시작이면서, 특히 <국민촛불>에 대규모로 조직적으로 참가하는 민주노총을 표적으로 하는 <정치탄압>이다. 이번 유기수총장의 구속은 민주노총의 <세월>호국민촛불의 독자행진에 겁먹은 박근혜는 <정권>이 공권력을 동원해 폭력연행·구속으로 민주노총의 진출을 막아보려는 역대파쇼정권들이 보여왔던 상투적인 수법이다. 또한 지난 철도파업시기였던 작년 12월22일, 파업을 벌이고 있는 철노노조지도부들을 검거하겠다며 민주노총총연맹사무실을 침탈해 쑥대밭으로 만들어 버린 폭력만행이후에 재발한 1600만 노동자들에 대한 명백한 탄압이다. <세월>호 승객은 단한명도 구하지 못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조차 지키지 못했던 경찰이 평화로운 추모행진을 곤봉과 방패로 찍어누르는 진압으로 폭력·연행한 것은 용납할 수 없는 범죄이다. 

민주노총에 대한 탄압은 박근혜<정권>의 총체적 위기의 발로이다. 주지하다시피 박근혜<정권>은 정치적·경제적·사회적 위기에 군사적 위기가 겹친 총체적 위기의 <사면초가정권>으로서 전혀 그 출로를 찾지 못하고 헤메고 있다. <세월>호참사로 총체적인 무능·무책임·기만<정권>임이 다시한번 국민들 앞에 각인되어 박근혜<대통령>은 정치력에 바닥을 드러내며 <식물대통령>이 된 상황이다. 박근혜<정권>은 매주 수만명의 시민들이 촛불을 들고 <진상규명>과 <대통령>책임을 요구하고 나서며 퇴진의 압력을 받고 있는 총체적 위기에 봉착해 있다. 뿐만 아니라 전국의 교수들이 시국선언을 발표하고, KBS노동조합이 29일 <세월>호보도관련 청와대개입을 주장하며 길환영KBS사장의 사퇴를 요구하는 총파업에 돌입하는 등 심각한 위기에 몰려있다. 이런 총체적 위기에 몰린 <정권>은 <세월>호국민촛불에 민주노총 노동자대오가 조직적으로 참가하고 독자적으로 행진을 하는 것을 두려워하며 본능적으로 탄압한 것이다. 

민주노총에 대한 탄압은 박근혜·새누리당<정권>의 6.4지방선거패배의 위기의 발로이다. 주지하다시피 17개 광역단체장선거에서 새누리당이 승리를 장담할 수 있는 지역이 고작 6곳채 되지않는 대참패가 기정사실화되고 있다. 심지어 승리를 장담했던 경기도지사선거와 부산시장선거에서조차 야권연대가 극적으로 실현되면서 야당과 국민들에게 패배해야 하는 상황에 몰려있다. 박근혜<정권>에게 이번 지방선거는 지난 관권부정선거시비를 선거결과로 덮어버려 국민들로부터 <정권>의 정통성을 인정받으려는 정치적 시험대였다. 하지만 <세월>호참사로 등돌린 민심은 정통성을 인정받는 기회가 아니라 사퇴를 종용받는 무덤으로 한순간에 둔갑하였다. 이미 정치력을 상실한 <식물대통령>에게 지방선거패배는 산호호흡기를 떼는 것과 같은 것이다. 돌이킬 수 없는 정치·경제·사회·군사분야에서의 총체적 위기에 지방선거참패는 박근혜<정권>에게 더이상 기대할 것이 없다는 국민들의 정치적 메시지이다. 

박근혜<정권>은 잘못 판단했다. 유기수총장의 구속으로 1600만 노동자들의 거센 저항에 직면하게 됐다. 이에 화답하듯 민주노총은 중집회의를 통해 <세월>호진상규명을 위한 천만인 서명운동을 전조직력을 다해 유가족들의 호소에 답하겠다고 결의했다. 또한 민주노총은 소속노동조합인 KBS노동조합의 총파업을 선두로 24일에는 보건의료노동조합의 총파업을, 또 23일~28일을 <민주노총총궐기주간>으로 선포하고 가능한 모든 단위들의 힘을 조직하여 28일 전국적인 대규모 총궐기를 벌여 무능·무책임·기만<정권>박근혜<정권>을 퇴진시켜 나가는 투쟁을 벌일 것을 결의하였다. 코리아연대(자주통일과민주주의를위한코리아연대)는 민주노총의 이같은 결의를 적극 지지하며, 유기수사무총장의 석방과 박근혜<정권>퇴진 민주노총총궐기투쟁에 함께 나설 것을 결의한다. 박근혜<정권>은 지금이라도 당장 민주노총의 유기수사무총장을 즉각 석방하라! 

2014년 6월2일

자주통일과민주주의를위한코리아연대 

21세기민족일보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