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4 C
Seoul
2024년4월28일 일요일 19:21:43
Home일반・기획・특집민생・사회9만학교비정규직노동자, 25일부터 무기한 총파업돌입

9만학교비정규직노동자, 25일부터 무기한 총파업돌입

학교비정규직노동자들이 25일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한다.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전국여성노조, 전국학교비정규직노조)는 지난 11일 오전11시 서울시교육청 단식농성장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15일동안 집단적인 단식농성을 계속했다. 단식과정에서 4명이 실신해 쓰러졌고 15일간 단식을 이어온 20명의 단식자들의 건강상태는 심각하게 악화됐다.>면서 <사용자측의 구체적인 입장변화발표는 없었지만 집단교섭의 파행과 단식사태에 대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앞으로 성실히 교섭하겠다는 의견을 존중해 집단단식농성투쟁을 중단하고 노사간대화를 재개하기로 결정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하지만 내용없는 성실교섭약속만을 믿고 기다릴 수만은 없다.>며 <시간끌기와 꼼수로 일관한 사용자측의 태도에 실망을 넘어 커다란 분노를 느끼고 있다. 이에 전국 9만여명이 가입돼 있는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소속 노조는 오는 25일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할 것>이라고 선포했다. 
계속해서 <시간끌기식교섭태도와 최저임금인상을 무력화시키는 꼼수를 중단하고, 노조의 최소한의 요구안인 2년차부터 근속수당 3만원제도를 올해 우선적으로 도입해 차별해소의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기사제휴 : 진보노동뉴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