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C
Seoul
2024년4월28일 일요일 3:23:03
Home일반・기획・특집민생・사회〈전쟁성노예 다신 안돼〉... 협정·합의폐기 노숙단식농성 2일째

〈전쟁성노예 다신 안돼〉… 협정·합의폐기 노숙단식농성 2일째

대학생공동행동(일본군성노예제사죄배상과 한일합의폐기를 위한 대학생공동행동) 소녀상지킴이농성이 31일로 611일째를 맞이했다최혜련공동행동대표의 노숙단식농성은 2일째로 접어들었다. 


대학생공동행동은 이날부터 최혜련대표의 노숙단식농성이 끝날때까지 일일집회를 하기로 했다. 

이날 일일집회는 여는공연 <바위처럼>으로 시작됐다. 

첫발언을 맡은 충북희망나비대표는 <일본정부는 사죄할 마음을 갖긴 커녕 군국주의야욕을 계속해서 드러내고 있다전쟁정세를 틈타 자위대를 확대시키는 것은 물론, 한반도지배야욕까지 보이고 있다.>고 일본정부를 비난했다. 

또 <일본정부와 한국정부는 북이 태평양에 미사일을 쐈다는 이유로 군사기밀보호협정을 1년 더 체결했다. 이게 과연 평화로 가는 길인지 의문이 든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정부는 언제까지 외세에 의존할 것인가.>고 반문하며 <군국주의를 겪어보신 김복동할머니께서 청년들이 불안해하는 정세를 만들면 안된다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전쟁정세를 만드는 이유를 모르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으로 지킴이대학생의 발언이 이어졌다. 

지킴이대학생은 <할머니들은 이땅에 더이상의 전쟁은 없어야 한다고 말씀하신다. 일본정부는 전쟁위기를 고조시킬 것이 아니라 세계2차대전때의 전쟁범죄와 식민지지배를 반성하고 진심으로 사죄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전쟁의 참상은 겪어보지 않아도 알수있다.>면서 <우리 정부가 미국과 일본의 행태에 동조하다가는 그 피해를 우리 민중이 떠안아야 한다. 사대매국이 아닌 한반도평화를 위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노숙단식농성2일째인 최혜련대표는 <전쟁은 한두사람이 아니라 나를 포함한 주변사람과 모르는 사람들까지 죽는 일이다. 노숙단식농성으로 전쟁위기를 이겨내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기사제휴 : 21세기대학뉴스


611-1.jpg


611-3.jpg


611-4.jpg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