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 C
Seoul
2024년4월27일 토요일 5:18:30
Home일반・기획・특집정치반미투본논평 〈북침핵전쟁연습 강행하는 미군 철거하고 윤석열친미호전정부 타도하자!〉

반미투본논평 〈북침핵전쟁연습 강행하는 미군 철거하고 윤석열친미호전정부 타도하자!〉

14일 반미투쟁본부는 용산집무실앞에서 논평 <북침핵전쟁연습 강행하는 미군 철거하고 윤석열친미호전정부 타도하자!>를 발표했다.

논평은 <3일 시작된 프리덤실드합동군사연습은 <평양점령>, <북지도부제거>를 의도로 한 핵전쟁연습이다>라며 <정초부터 맹렬하게 감행돼온 북침핵전쟁연습과 미제침략무기전개는 현시기 핵전쟁위기의 근본요인이 무엇인지 보여준다>고 지적했다.

이어 <미국은 우리땅에 핵추진공격잠수함·이지스구축함·핵전략폭격기·공군정찰기 등을 수시로 전개하며 대북선제핵타격책동을 심화했다. 이번 프리덤실드연습은 미제침략세력, 윤석열·군부호전무리의 북침핵전쟁책동의 결정판이다>라며 <미국은 동유럽에서 동아시아로 전쟁을 확대하기 위해 윤석열정부를 조종하고, 윤석열정부는 북침핵전쟁책동에 미쳐날뛰며 우리민중을 <총알받이>, <대포밥>으로 완전히 전락시키려 한다>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전대미문의 핵전쟁위기를 극복하고 전쟁과 침략의 위협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제국주의침략군대 미군을 철거하며 윤석열친미호전정부를 이제는 퇴진이 아니라 타도해야 할 때다>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전문이다. 

[반미투본논평 35]
북침핵전쟁연습 강행하는 미군 철거하고 윤석열친미호전정부 타도하자!

1. 미군과 윤석열·군부호전광이 북침핵전쟁연습을 광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13일 시작된 프리덤실드합동군사연습은 <평양점령>, <북지도부제거>를 의도로 한 핵전쟁연습이다. 이전 전쟁연습들이 <1부 격퇴와 방어>, <2부 반격> 순으로 연습한 것과 달리 이번에는 11일간 24시간 체제로 <반격 및 북한 안정화작전>을 실시한다. 북진연습, 대북선제핵타격연습이란 의미다. 이같은 대북침략성은 워리어실드라는 이름하에 감행되는 야외기동연습(FTX)이 최대규모로 실시되는 것으로도 드러난다. 이기간 실시될 쌍룡상륙연습에는 1만3000여명의 병력과 미해군강습상륙함 마킨아일랜드가 참가할 예정이다. <한미>합동북침핵전쟁연습으로 인해 이땅은 가장 첨예한 전쟁정세가 조성되고 있다.

2. 정초부터 맹렬하게 감행돼온 북침핵전쟁연습과 미제침략무기전개는 현시기 핵전쟁위기의 근본요인이 무엇인지 보여준다. 윤석열정부는 작년 12월부터 올 1월초까지 <참수부대>로 악명높은 육군13특수임무여단을 동원해 동계특수전연습을 감행하며 북을 심대하게 자극했다. 2월초에는 미국의 핵전략폭격기 B-1B와 전술핵무기탑재가 가능한 F-35스텔스전투기가 연속적으로 <한반도>에 전개했으며 <참수작전>을 내세운 티크나이프특수전연습이 감행됐다. 2월말에는 독도침탈야욕의 일군국주의군대를 독도인근 동해상에 끌여들여 대북침략연습인 <한·미·일>미사일연습이 전개되기도 했다. 더해 미국은 우리땅에 핵추진공격잠수함·이지스구축함·핵전략폭격기·공군정찰기 등을 수시로 전개하며 대북선제핵타격책동을 심화했다. 이번 프리덤실드연습은 미제침략세력, 윤석열·군부호전무리의 북침핵전쟁책동의 결정판이다.

3. 프리덤실드연습으로 인해 핵전쟁위기가 절정으로 치닫고 있다. 3월7일 북은 <군사적적대행위를 지체없이 중지할것>을 촉구하며 <격렬한 물리적충돌이 발생하지 않으리라는 담보는 그 어디에도 없다>며 북침핵전쟁연습 프리덤실드의 위험성을 엄중경고했다. 미국의 대리전책략은 작년 2월 시작된 우크라이나전이 폴란드를 전초기지로 하고 우크라이나신나치정부가 전쟁을 수행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미국은 동유럽에서 동아시아로 전쟁을 확대하기 위해 윤석열정부를 조종하고, 윤석열정부는 북침핵전쟁책동에 미쳐날뛰며 우리민중을 <총알받이>, <대포밥>으로 완전히 전락시키려 한다. 전대미문의 핵전쟁위기를 극복하고 전쟁과 침략의 위협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제국주의침략군대 미군을 철거하며 윤석열친미호전정부를 이제는 퇴진이 아니라 타도해야 할 때다. 우리민중은 반미·반윤석열항쟁에 총궐기해 정의와 평화가 실현되는 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다.

2023년 3월14일 용산집무실앞
반미투쟁본부(평화협정운동본부 민중민주당반미특위 청년레지스탕스 민중민주당해외원정단 전국세계노총(준))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