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C
Seoul
2024년4월26일 금요일 14:02:13
Home사설전대미문의 유치한 언론탄압

전대미문의 유치한 언론탄압

18일 윤석열이 <MBC취재진전용기탑승불허>논란에 직접 입을 열었다. 윤석열은 불허한 이유가 <국가안보의 핵심축인 동맹관계를 사실과 다른 가짜뉴스로 이간질하려고, 아주 악의적인 행태를 보였기때문에 대통령의 헌법수호책임의 일환으로써>라고 강변했다. 윤석열은 MBC소속기자의 <MBC가 뭘 악의적으로 했다는 건가>에 대한 질문에는 끝내 답하지 않았고 홍보기획비서관 이기정은 기자를 향해 <대통령에 대한 예의를 지키라>고 망발하며 고성이 오갔다. 대통령실은 <MBC보도가 악의적인 10가지 이유>라는 공식논평까지 발표하며 MBC에 대한 뿌리깊은 적대감을 노골화했다.

윤석열의 MBC탄압에 야당측은 <무엇이 가짜뉴스인가?>며 반격했다. 특히 <국가안보의 핵심인 동맹관계를 이간질했다면 그것을 바로 대통령인데, 그 책임을 사실을 보도한 언론사에 지우는 대통령의 뻔뻔함에 기가 막힌다>며 윤석열의 <유체이탈>화법을 맹비난했다. 특히 <예의>를 앞세우는 이기정을 향해 <대통령의 마음에 들지 않는 질문은 아예 꺼낼 수 없는 봉건왕조냐>고 힐난했다. 한편 민주당측은 MBC취재진배제당시 <유치하고 졸렬하고 전세계의 웃음거리가 돼버린 특정언론취재배제>, <대통령실의 국정운영이 질풍노도 중2병학생>이라며 규탄하기도 했다. 

윤석열정부의 전방위적 MBC탄압에 기가 찰 지경이다. 윤석열정부는 국세청을 동원해 MBC에 추징금 520억원을 부과하더니 국민당을 앞세워 <광고끊기>에 나서며 정치적으로만이 아니라 경제적으로도 MBC에 탄압을 집중하고 있다. 국민당의원 김상훈은 <사회적 기업이자 국민의 기업인 삼성과 여러 기업들이 MBC에 광고로 동력을 제공하는 것을 즉각 중단해야 하며 이는 선택이 아닌 의무>라고 망발했다. 이에 MBC측은 <자유민주주의와 자유시장경제의 근간을 뒤흔드는 광고불매운동발언>, <1970년대 유신독재시절 <동아일보광고탄압사태>에서 보듯, 광고불매운동은 가장 저열한 언론탄압행위>라고 조목조목 반박하며 윤석열·국민당의 파쇼성을 폭로했다.

윤석열의 졸렬함이 전대미문이다. 윤석열의 만행을 <중2병>에 비유하는 것은 중2에 대한 모욕으로 여겨질 지경이다. 이제껏 이렇게 속좁은 대통령이 있었나 싶다. 정치인은 도량이 있어야 한다고 했다. 도량이 없는 자가 쥐고 흔드는 권력은 정치가 아니라 폭력이며 파쇼다. 도덕도 양심도 도량도 없는 자가 칼을 휘두르는 통에 기본권을 비롯해 모든 민주적 권리를 유린당하며 고통받는 쪽은 우리민중이다. <예의>를 강조하는 봉건적이며 파쇼적인 윤석열정부가 기억해야 하는 단 하나의 말은 순자의 <군주민수(君舟民水)>다. 봉건시대에도 성난 민심이 군주를 뒤집는다고 했다. 21세기대명천지에 구시대적 파쇼만행을 벌이는 윤석열독재가 민중항쟁의 격랑에 의해 끝장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하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