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 C
Seoul
2024년4월27일 토요일 20:49:19
Home일반・기획・특집민생・사회반일행동, 김광호서울경찰청장 직무유기 및 명예훼손으로 고소고발예고

반일행동, 김광호서울경찰청장 직무유기 및 명예훼손으로 고소고발예고

14일 반일행동은 김광호서울경찰청장에 대한 고소고발을 예고했다. 

반일행동은 지난 11일 벌어진 소녀상정치테러가 <친일>경찰들의 비호·방조아래 자행됐음을 강조하며, 특히 김광호서울경찰청장이 최근 친일극우들을 막아선 반일행동회원에 대해 <심야에 각목을 들고 접근, 제지한 경찰관을 폭행한 사람>이라고 규정한 점을 강하게 규탄했다. 

경찰은 당시 현장에서 집회물품을 들고 극우정치테러를 막기 위해 소녀상쪽으로 진입하던 반일행동회원을 폭력적으로 막아서며 <공무집행방해>를 명목으로 연행했다. 연행과정에서 회원은 경찰의 폭력행위에 의해 부상을 당하기도 했다. 

해당 반일행동회원은 이날 소녀상앞에서 열린 <친일행각윤석열무리청산! 일본군성노예제문제철저해결!> 기자회견에서 <내가 정녕 폭도로 보이는가>라고 반문하며 <민족적 양심과 인류의 상식에 비추어 본다면 폭도는 내가 아니라 민중의 공권력을 민중을 위해서가 아닌 일본의 군국주의세력들과 친일매국윤석열무리를 위해 휘두르는 김광호일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800일이 넘도록 이어진 친일극우세력들의 소녀상정치테러가 재발되도록 공간분리와 소녀상보호의 직무를 유기하고, 지난 13일 기자간담회에서 나를 폭도인 것처럼 말해 명예를 훼손하며 여론을 호도한 김광호 서울시경찰청장을 고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 행적 하나하나 모두 윤석열·국민의힘을 위한 경찰을 자처하고 있는 김광호서울시경찰청장의 비호방조아래 자행된 또 한번의 소녀상정치테러를 계기로 반일행동은 친일친극우경찰청산투쟁을 사활적으로 벌일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기사제휴 경찰개혁신문 http://policenews21.com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