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6 C
Seoul
2024년4월28일 일요일 20:18:20

<평화적우주개발은 주권국가의 합법적권리>

 

 

조선중앙통신은 18일 논평 <인공위성은 우리 공화국의 자주권의 상징이다>를 발표했다.


논평은 <인공위성은 공화국의 불굴의 넋이고 강성번영에로 향한 무한대한 힘의 분출이며 자주권의 상징>이라고 밝혔다.


논평은 <국제법적으로 공인된 주권국가의 합법적권리인 평화적우주개발을 걸고드는것이야말로 우리에 대한 용납 못할 도발>이라고 지적했다.


논평은 <적대세력들이 우리의 우주계획을 침해하면 할수록 우리의 대응강도는 날로 더욱 높아지게 될것>이라고 밝혔다.


아래는 전문이다.

인공위성은 우리 공화국의 자주권의 상징이다

–조선중앙통신사 론평–


    얼마전 우리 당중앙이 결심한 시간과 장소에서 선군조선의 위성들이 대지를 박차고 창공높이 날아오를것이라는것이 시사되였다.

    인공위성은 공화국의 불굴의 넋이고 강성번영에로 향한 무한대한 힘의 분출이며 자주권의 상징이다.

    하기에 진리에 공감하고 정의를 지향하는 사람들은 우주강국을 향하여 눈부시게 비약하며 전진하는 우리의 당당한 모습에 선망의 눈길을 보내고있다.

    그런데 이와는 상반되게 심술이 체질화된 미국과 남조선보수세력들은 터무니없는 궤변과 부당한 억지주장으로 이를 시비질하기에 여념이 없다.

    그들은 공화국 국가우주개발국 국장과 원자력연구원 원장의 대답과 관련하여 《남북관계적신호》니,《국제사회와의 대립》이니 뭐니 하고 아부재기를 치면서 얼토당토않게 《도발》로 매도하고있다.

    국제법적으로 공인된 주권국가의 합법적권리인 평화적우주개발을 걸고드는것이야말로 우리에 대한 용납 못할 도발이다.

    현 시기 우주개발은 세계적추세로 되고있으며 많은 나라들이 통신 및 위치측정,농작물수확고판정,기상관측,자원탐사 등 여러가지 목적으로 위성들을 제작,발사하고있다. 사실상 우주공장과 우주태양에네르기발전소건설,우주려행,달탐사를 비롯한 우주개발계획들은 환상이 아니라 현실로 되여 우주는 사람들의 필수불가결의 생활령역으로 보다 가깝게 접근하고있다.

    이것은 지난 시기 몇몇 나라들이 판을 치던 우주개발시대가 이미 막을 내리고 광범한 나라들이 참가하는 새로운 우주개발시대가 펼쳐졌다는것을 웅변적으로 보여준다.

    우리의 위성발사 역시 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국가과학기술발전계획에 따르는 평화적인 사업이다.

    우리에게는 나라의 과학기술과 경제발전,국가방위에 필수적인 각종 실용위성들을 계속 쏘아올리는것을 예견한 종합적인 국가우주개발계획이 있다.

    선군조선의 종합적인 국력과 첨단과학기술의 면모를 보여주는 위성발사는 이 거창한 계획실현의 일환인것이다.

    우리가 진행하는 우주과학연구와 실용위성제작,그 발사와 관제는 철두철미 주권국가의 당당한 자주적권리이며 우주공간의 평화적인 리용을 유엔성원국들의 보편적권리로 규정한 우주조약에도 전적으로 부합된다.

    우주개발분야에서의 첨단돌파는 우리 과학자,기술자들과 로동계급이 민족의 존엄과 자존심을 걸고 진행하는 중대사이다.

    오늘날 이 밝은 세상에서 우리의 위성개발을 다르게 해석하며 그것을 막아보려는것보다 더 허무맹랑한짓은 없을것이다.

    자체의 힘과 기술로 마련한 인공위성을 우주에 쏴올리는것은 철두철미 우리의 자주적권리이다.

    우리 당과 인민은 그 누가 뭐라고 해도 이 권리를 당당히 행사해나갈 드팀없는 결심에 넘쳐있다.

    적대세력들이 우리의 우주계획을 침해하면 할수록 우리의 대응강도는 날로 더욱 높아지게 될것이다.


조선중앙통신2015.9.18

 

이수진기자

 

 

Previous article
Next article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