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6 C
Seoul
2024년4월27일 토요일 13:59:49
Home일반・기획・특집정치민대위 정부청사앞 논평 ... <민중총궐기 성사해 자주통일·민중민주의 새세상 앞당기자!>

민대위 정부청사앞 논평 … <민중총궐기 성사해 자주통일·민중민주의 새세상 앞당기자!>

15일 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는 논평 <민중총궐기 성사해 자주통일·민중민주의 새세상 앞당기자!>를 발표했다.

논평은 <오늘은 2022년 민중총궐기가 열리는 날이다>라며 <공동행동측은 공공성강화와 평등사회로의 전환, 비정규직철폐를 비롯한 노동문제와 식량주권실현을 비롯한 농업문제 및 노점상·철거민을 포함한 빈민문제의 해결, 보안법폐지·세월호참사진상규명을 포함한 민주주의실현, 반미자주와 평화통일을 포괄한 민족문제해결 등을 촉구하는 7대요구안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또 <민중총궐기를 두고 정부와 경찰이 앞다퉈 민중탄압에 열을 올리고 있다. 서울시와 경찰은 민중총궐기관련 접수된 집회신고 44건에 대해 모두 집회금지통고를 내리며 헌법을 유린했다>며 <경찰청장 김창룡이 <국민안전을 위협하는 집회는 용납하지 않겠다>고 망발하자 경찰은 <불법행위를 주동하는 집행부를 끝까지 추적해 엄정 사법처리할 방침>이라고 망발했다>고 지적했다.

계속해서 <문정권은 보안법 등 악법들을 휘두르고 파쇼기관의 권력을 강화하며 통일애국세력과 민중민주세력에 탄압의 예봉을 집중하는 반민주적 행태를 감행하고 있다. 코리아문제에 대해서도 남북공동선언들을 내팽개친채 미남합동북침핵전쟁연습, 군비확장에 몰두하며 전쟁위기를 심화시키고 있다. 문정권이 이토록 반역적으로 나오니 최악의 반역세력 국민당(국민의힘)무리들이 더욱 활개를 치는 것이다.>라며 <우리민중은 민중총궐기를 성사해 반민족적, 반민중적 악폐무리와 제도적 악폐를 완전히 청산하고 자주통일과 민중민주의 새세상을 반드시 앞당길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전문이다.

[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논평 26]
민중총궐기 성사해 자주통일·민중민주의 새세상 앞당기자!

1. 오늘은 2022년 민중총궐기가 열리는 날이다. 민중공동행동(준)은 4일 기자회견을 열고 <불평등을갈아엎자! 기득권양당체제끝장내자! 자주평등사회열어내자!>민중총궐기를 오늘 오후2시에 개최하기로 밝혔다. 참가자들은 <문재인정부는 촛불정부를 자임했으나 약속은 물거품이 됐다>며 심화된 불평등으로 노동자·농민·민중의 삶이 벼랑끝으로 내몰렸다고 규탄했다. 공동행동측은 공공성강화와 평등사회로의 전환, 비정규직철폐를 비롯한 노동문제와 식량주권실현을 비롯한 농업문제 및 노점상·철거민을 포함한 빈민문제의 해결, 보안법폐지·세월호참사진상규명을 포함한 민주주의실현, 반미자주와 평화통일을 포괄한 민족문제해결 등을 촉구하는 7대요구안을 발표했다. 또 반민중·반민족성에서 본질적으로 차이가 없는 보수양당의 후보들을 비판하며 민중총궐기로 민중의 분노를 표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 민중총궐기를 두고 정부와 경찰이 앞다퉈 민중탄압에 열을 올리고 있다. 서울시와 경찰은 민중총궐기관련 접수된 집회신고 44건에 대해 모두 집회금지통고를 내리며 헌법을 유린했다. 경찰청장 김창룡이 <국민안전을 위협하는 집회는 용납하지 않겠다>고 망발하자 경찰은 <불법행위를 주동하는 집행부를 끝까지 추적해 엄정 사법처리할 방침>이라고 망발했다. 뿐만아니라 경찰은 집회당일 도심권과 여의도권을 중심으로 임시검문소를 운영해 집회를 참가하는 관광버스와 방송·무대차량을 차단하겠다며 파쇼적 본색을 숨기지 않았다. 민중행동측은 서울시와 경찰의 반역적 망동에도 민중총궐기개최를 위해 국무총리 김부겸에게 면담을 요청했으나 총리실은 <만나기 곤란하다>고 거부하는 파렴치함을 보였다.

3. 문재인정권은 말과 달리 실제로 온갖 반민중정책으로 민중을 우롱하고 있으며 민족갈등을 심화시키고 있다. 코비드19로 인해 살기 힘든 민중을 향해 관료적이며 편의적인 코로나방역방침을 내세우며 경제위기·민생파탄에 따른 고통을 민중에게 전가시키고 있다. 노동자들은 비정규직·실업문제로 신음하고 있으며 자영업자들은 하루가 멀다하고 거리에 나앉고 있다. 2017년부터 2020년까지 문정권 임기 4년간 경제·민생문제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람은 총 1만3314명이다. 박근혜권력때보다 1388명이나 많은 수치는 우리민중의 고통이 가늠이 안될 정도로 심각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문정권은 보안법 등 악법들을 휘두르고 파쇼기관의 권력을 강화하며 통일애국세력과 민중민주세력에 탄압의 예봉을 집중하는 반민주적 행태를 감행하고 있다. 코리아문제에 대해서도 남북공동선언들을 내팽개친채 미남합동북침핵전쟁연습, 군비확장에 몰두하며 전쟁위기를 심화시키고 있다. 문정권이 이토록 반역적으로 나오니 최악의 반역세력 국민당(국민의힘)무리들이 더욱 활개를 치는 것이다. 억압과 착취가 있는 곳에 저항과 투쟁이 있다. 우리민중은 민중총궐기를 성사해 반민족적, 반민중적 악폐무리와 제도적 악폐를 완전히 청산하고 자주통일과 민중민주의 새세상을 반드시 앞당길 것이다.

2022년 1월15일 정부청사앞
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