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4 C
Seoul
2024년4월26일 금요일 23:12:57
Home사설 민족의 화해와 평화를 위해 필요한 것은 박〈정권〉의 퇴진

[사설] 민족의 화해와 평화를 위해 필요한 것은 박〈정권〉의 퇴진

민족의 화해와 평화를 위해 필요한 것은 박<정권>의 퇴진


결국 6.15민족공동행사는 무산됐다. 지난 2008년 이후 7년만에 성사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남북민간주최 6.15민족공동행사는 열릴 수 없었다. 남측은 애초에 14~15일 이틀간 행사로 예정했으나 메르스사태로 14일 하루로 행사를 통합하고 장소도 서울광장에서 수운회관으로 옮겨 축소해서 진행했다. 또한 민주노총의 노동자자주통일대회도 <메르스사태>에 따라 조합원들의 건강을 우려해 행사를 취소했다. 북측은 지난 13일, 6.15공동선언발표 15주년 기념 사진전람회를 평양 인민궁전에서 여는 등 남북은 각각 6.15공동선언발표 15주년 행사를 개최했다. 이창복광복70돌준비위원회상임대표는 대회사를 통해 6.15민족공동행사 분산개최에 대해 유감을 표시하고 <광복70돌 민족공동행사성사를 위해 다시 전진하겠다>고 밝혔다. 

14일 6.15공동위원회는 6.15선언 15주년을 맞아 호소문을 발표하고 <온 민족이 힘을 합쳐 <제2의 6.15통일시대>를 열어나가자>고 밝혔다. 14일 발표한 호소문에서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과 6.15공동선언을 채택한 지 15년이 흘렀으며, 실천강령인 10.4선언의 채택은 또 하나의 민족사적 경사였다>며 <오늘날 민족적 화해와 단합을 바라는 온 겨레의 지향과는 반대로 남북공동선언들의 정신은 공공연히 부정되고 민간단체들 사이의 접촉과 내왕조차 사실상 중단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남북선언들의 정신에 따라 각계각층의 접촉과 내왕, 협력과 통일회합을 활발히 해 끊어진 민족의 유대와 혈맥을 다시 이어나가고 그 어떤 세력의 간섭과 전횡도 절대로 용납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6.15민족공동행사 무산의 책임은 전적으로 박근혜<정권>에 있다. 박<정권>이 지난 5월 5~7일, 중국 심양에서 진행되었던 6.15공동위원회 합의를 집요하게 방해해왔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뿐만 아니라 박<정권>은 6.15공동위원회가 가까스로 합의한 서울공동행사와 관련해 순수문화행사는 허용하되 정치색을 배제해야 한다는 이유 아닌 이유를 대며 민족공동행사성사에 결정적으로 찬물을 끼얹었다. 심지어 박<대통령>은 6.15민족공동행사 기간동안 방미일정을 예정해 박<대통령>스스로 남북대화의 의지가 없음을 대내외적으로 천명했다. 남북대화의 전제였던 5.24조치해제도 없었다. 이러한 박<정권>이 통일부대변인을 내세워 6.15민족공동행사무산의 책임을 북에 떠넘기며 <북한이 공동선언에 따라 대화와 협력의 남북관계를 조성하는데 적극적으로 나서주기를 촉구한다>며 밝힌 것은 어불성설이다. 

박<정권>은 집권초기부터 지금까지 말로는 <통일대박>이니 <신뢰회복>이니 하면서 <대화타령>을 늘어놓았지만 오히려 북핵과 <북인권>을 내세우면서 동족을 적대시하는 반북대결·체제대결을 선동해왔다. 또한 미국이 조종하에 북침핵전쟁연습을 벌여왔고, 고철덩어리 싸드(THAAD)배치에 온국민의 혈세를 쏟아붓는 것도 모자라 이제는 아예 우리 민족을 절멸시킬 수 있는 미국의 위험천만한 북침세균전까지 묵인·방조하면서 종미사대매국적인 태도를 보여왔다. 뿐만 아니라 <북인권>소동을 벌이며 <유엔북인권사무소>를 서울에 설치하고, 국회에서 <북인권법>제정을 추진하는 반북대결정책을 펴왔다. 사실은 박<정권>을 이대로 놔두고서는 6.15공동선언이행은커녕 핵전쟁·세균전을 피하기 어렵다는 것을 보여준다. 민족의 화해와 평화를 위해서 지금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박<정권>의 퇴진임을 누구도 부인할 수 없게 됐다.

21세기민족일보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