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C
Seoul
2024년4월26일 금요일 15:34:25
Home일반・기획・특집통일전환적계기와 전환

전환적계기와 전환

반미대중화의 전환적계기. 트럼프의 역사적공적중 하나다. 이땅 반미투쟁의 무풍지대를 열풍지대로 만드는데 수고가 많은 <친구>다. 하도 두들겨패며 부르다보니 친구처럼 친근해졌다. 이 <친구>가 전쟁행각 방남으로 단숨에 반미대중화의 전환적계기를 만들었다. 정확히 말하면 그 객관적계기를 만들었고 이남의 반미투쟁역량이 앞장서 분투하며 주체적계기를 만들었다. 이제 실제로 전환시키면 되게 됐다. 

트럼프 <덕택>에 반미구호를 들기 쉽게 됐다. 이 지구상에 트럼프를 좋아하는 사람은 극소수다. 미국이나 일부나라의 극우들 빼고는,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들은 다 싫어한다. 대부분 트럼프를 미친놈이라 부른다. 하긴 그런 욕을 들게 말하고 행동한건 바로 트럼프 자신이다. 이른바 <미치광이전략>을 즐겨쓰면서. 

사람이 오죽 모자라면 이런 전략을 쓰겠는가. 일국의 대통령, 그것도 천하의 미국이 아닌가. 명색이 제국주의의 우두머리, 수괴를 자처하면서 고작 미치광이전략이라니 부끄럽지도 않은가. 북은 알만한 사람들에게 정말 트럼프가 미쳤냐고 물으면서 조롱한다. 트럼프가 미쳤겠는가. 미친척 하는거지. 트럼프는 미치지않았다. 미친척하는게 제정신이 아니다만. 

트럼프를 반대하며, 트럼프의 전쟁행각과 우리혈세 강탈을 규탄하며 이땅 반미투쟁이 대중화되고 있다. 민중의 저변에 깔린 숭미공미의식이 트럼프때문에 균열이 가 산산조각나기 직전이다. 다 북이, 우리민족의 절반이 국제깡패 미국을 총대로 두들겨팬 결과다. 결국 힘이다. 그 힘을 느끼며 남의 민중도 그 거대한 몸을 일으켜 세우기 시작했다. 반미투쟁이 대중화되면 세상도 근본적으로 바뀐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