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 C
Seoul
2024년4월26일 금요일 1:16:01
Home사설마지막발악중인 친미극우정치무리

마지막발악중인 친미극우정치무리

미통당(미래통합당)이 당명으로 바꾼지 6개월만에 또다시 국민당(국민의힘)으로 당명을 변경했다. 미통당은 전국위원회를 열어 당명·당헌개정안·정강정책개정안을 일괄 통과시켰다. 이번 결정으로 당명변경만이 아니라 당헌을 <기본소득>·<경제민주화>를 기본으로 하는 정책으로 개정했다. 비상대책위원장 김종인은 이번 결정에 대해 <약자와 동행하고, 국민통합에 앞장서는 정당이 되겠다>며 미화분식했다.

<경제민주화>는 박근혜의 대선공약중 하나로 당시 김종인이 주도했다. 지난결과가 보여주듯 박근혜악폐권력기 경제는 재벌특혜·각종비리로 얼룩졌고 부동산투기를 조장하는 등 <경제민주화>가 아닌 <경제파쇼화>였으며 <경제민주화>는 민중을 현혹시키려는 거짓말에 지나지 않았다. 그럼에도 미통당은 김종인을 비대위원장으로 내세워 <기본소득>·<경제민주화>를 주장하더니 당명까지 바꾸며 또다시 박근혜시기 기만책동을 답습하고있다.

미통당이 <국민>의 간판을 내걸고 <민주>를 운운하는 것은 파멸적 운명을 피해보려는 술수다. 검사출신 전한나라당대표 홍준표가 밝혔듯 김종인은 동화은행뇌물사건에 연루된 비리범이며 국민당세력은 군사파쇼시기부터 박근혜시기까지 정경유착·국부탕진을 일삼은 비리무리들이다. 부정부패 그 자체인 무리들의 기만적 망언에 이미 돌아선 민심이 더욱 격분하고있다. <민주>·<약자와의 동행>을 내세우는 파렴치함은 끝이 없다.

올해만 2번째인 당명·당헌개정놀음은 국민당의 파멸적 운명을 단적으로 확인해준다. 국민당이 당명을 바꾸던, 어떤 입에 발린 말들로 정책을 내걸던 민중은 국민당세력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 악폐무리임을 직시하고있다. 국민당이 간판을 바꿔가며 기만책에 매어달릴수록 민심의 외면속에 나락으로 추락할 수밖에 없다. 국민당은 지금 마지막발악을 하고있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