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정치국<대회>

2017과 2020의 비반복적반복. 2017.11~12의 5-3차대결전이 2020.6~7의 5-5차대결전과 겹쳐보인다. 2017과 2020 모두 트럼프정부는 핵항모3척과 전략폭격기를 동원했으나 위치가 다르고 북은 화성15형을 발사하는것과 <새로운전략무기>를 발사대기하는걸로 대응해 마찬가지다. <11월대사변>이라고 공개하는것과 <6월대사변>이라고 공개하지않는것도 비슷한듯 다르다. 김정은위원장은 2017.12초 백두산에 등정하고 2020.7초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았으며 트럼프대통령은 각각 워싱턴포스트지·그레이TV와 인터뷰할때 전자는 북에 전화한걸 얼버무리고 후자는 3차북미정상회담을 하겠다 했다.

김정은위원장은 2017.12에 군수공업대회와 세포위원장대회를 열어 마무리했고 2020.7에 전국노병대회를 열었으니 당차원의 대회를 하나 더 열지않을까싶었는데 <소회>였다. 물론 김정은시대의 당중앙정치국상무위체계를 완성하는 정치국회의니 규모는 <소회>나 의의는 <대회>라 하겠다. 이런 세부까지 비반복적반복의 창조적원칙을 적용하니 북을 잘아는 사람들도 놀라지않을수 없겠다.

김정은위원장외 정치국상무위원들의 면면을 보면 최용해최고인민회의상임위원장·국무위제1부위원장·전조선인민군총정치국장·전당중앙부위원장, 박봉주국무위부위원장·당중앙경제담당부위원장·전내각총리, 이병철군사위부위원장·당중앙군수담당부위원장, 김덕훈현내각총리·전당중앙부위원장이다. 우선 정치1인·군사1인·경제2인인데 각각 일심단결·불패의군력·새세기산업혁명에 해당한다. 현직부위원장2인·전직부위원직2인이란 모두 실제 일의 중심에 있다는 뜻이다. 국가체계에서 의결체계와 집행체계도 균형이 잡혀있다.

새세기산업혁명은 과학기술강국·경제강국·문명강국과 관련되고 좁은의미의 자강력제일주의에 해당하며 일심단결은 세도·관료주의·부정부패에 반대하는 의미에서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와 관련된다. 이번처럼 전현직총리를 망라시킨건 경제건설총력노선을 반영하며 인민들의 생활을 빠르게 개선하겠다는 인민관·인민철학의 구현으로 보인다. 핵·미사일개발을 총괄하는 이병철의 정치국상무위등장은 사상초유의 인선이다. 미제침략세력·제국주의연합세력의 비명소리가 귓가에 쟁쟁하다.

조덕원

Related posts
베스트

바이든은 이상하다

민생・사회베스트

전총 논평발표

베스트

트럼프의 당선드라마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