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7 C
Seoul
2024년4월25일 목요일 6:25:23
Home일반・기획・특집국제 레바논항구서 대폭팔, 사상자속출

[국제단신] 레바논항구서 대폭팔, 사상자속출

8월5일 국제단신뉴스

레바논언론데일리스타와 AP통신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4일오후 베이루트의항구에서 큰폭발이 두차례 있었고 이폭발로 항구주변상공은 거대한검은연기에 뒤덮이고 많은건물과 차량이 파손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베이루트건물들의 유리창이 깨졌으며 놀란시민들이 비명을 질렀다.

도널드트럼프미국대통령이 지난4일 사망자수십명, 부상자수천명을 낸 레바논 베이루트폭발이 고의적인 공격일수도있다는 취지의 발언을했다. 트럼프대통령은 미국무부유튜브채널로 생중계된 이날 백악관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기자회견에서 <이건 끔찍한공격(terrible attack)처럼 보인다>라고 말했다.

미국국채수익률이 지난4일 사상최저치로 추락했다.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기준물인 10년만기 국채수익률은 0.05%포인트급락해 사상최저수준인 0.52%로추락했다. 10년물국채수익률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한창이던 지난3월초장중 일시적으로 이수준 밑으로 떨어지기도 했다.

독일인절반가까이가 주독미군감축을 지지하는것으로 나타났다. 도이체벨레에 따르면 여론조사업체유거브는 지난4일 주독미군철수에 관해 독일인들을 상대로 실시한 설문에서 응답자47%가 감축에 찬성한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주독미군감축을 반대한응답자는 28%였다. 4%는 미군수를 늘려야 한다고 응답했다. 나머지21%는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찰스리처드미국전략사령관은 지난4일 우주·미사일방어심포지엄기조연설에서 중국과 러시아의 위협에 대해 설명하다가 <사례가더있다. 북은 불법적핵무기추구를 계속하고 있고 미사일 시스템을 개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능력은 역내 우리의 병력과동맹을 위협하며 최근 몇년간 이뤄진 그들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시험은 우리의 본토에 위협을 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중국모바일동영상공유앱<틱톡>의 미국사업매각추진과 관련 <권리금>조의 수익금을 내놓으라고 요구했던 도널드트럼프미국대통령의 발언이 논란을 낳고있다. 백악관인사들은 지난4일 트럼프대통령의 발언과관련 틱톡의 미국사업매각에 따른 수익금일부를 미행정부가 어떻게 받을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못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국제금값이 지난4일 사상최초로 온스당2천달러고지를 넘어섰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사태로 인한 경기침체속에 달러약세우려가 겹치면서 2천달러대 중반 또는 최대3천달러까지 더오를수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프랑스에서 각종제한조치가 해제되면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제2확산우려가 커지고 있다. 지난4일 AFP,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전날기준 프랑스의 코로나19중환자는 지난달31일 대비 13명 증가했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